초보자 안내

샤니위키
Clairnuri (토론 | 기여)님의 2020년 7월 27일 (월) 03:26 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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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ki에 대해

샤니위키 소개를 바탕으로 합니다. 본 문서에서의 설명은 갱신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이 위키는 아이돌 마스터 샤이니 컬러즈의 한국어로 번역된 공략, 정보를 취급합니다.

사용자 여러분의 공헌으로 각종 정보의 갱신 및 편집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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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 패치

샤니마스는 기본적으로 일본어로 이루어진 게임이지만, 많은 유저들의 노력으로 한글패치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일본어가 익숙하지 않거나 능숙하더라도 한국어로 게임을 하고 싶다면 다음의 링크를 참고하길 바랍니다. | 링크

또한 한글 패치를 사용함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은 전적으로 한글 패치 사용자에게 귀속된다는 점을 유념합시다.

한글 패치 오류

한글 패치의 경우 매 업데이트마다 게임 패치에 대응할 필요가 있습니다.

개발자가 직접 대응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 업데이트 직후 한글 패치가 적절히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해당 경우에는 질문 게시판을 통해 조언을 구하거나 샤니마스 관련 커뮤니티를 이용하길 바랍니다.

시작하기

처음 게임을 시작하면 나오는 튜토리얼초보자 미션으로 프로듀스를 시작하는데 필요한 기본 내용을 배울 수 있고 다량의 패더 쥬엘, SR 서포트 아이돌, SSR 아이돌 가챠 티켓 등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문서를 참조합시다.

아래 두 가지 방법으로 이후 게임 진행을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리세마라


계정 구입


데이터 연동을 통해 여러 기기에서 로그인 할 수 있게 될 뿐만이 아니라 예상치 못한 데이터 손실에도 대응할 수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빨리 연동합시다.

가챠 뽑기

때때로 진행되는 10연 무료 가챠 기간에는 잊지 말고 뽑읍시다. 운명의 만남 가챠를 돌리는 타이밍에 대해서는 여기를 참조합시다. 쥬엘 수급은 한정적이므로 가챠를 돌릴 때에는 현명하게 판단을 내리는 것이 좋습니다.

일일 미션과 주간 미션을 수행하기

일일 미션을 수행하면 총 300 패더 쥬엘, 실버 트레이닝 티켓 1개, 브론즈 트레이닝 티켓 2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일일 미션은 GMT+9 기준 5시에 초기화 됩니다.

일일 미션
미션 보상
페스를 플레이하자 브론즈 트레이닝 티켓 2개
머니샵에서 쇼핑하자 실버 트레이닝 티켓 1개
서포트 아이돌을 트레이닝 하자 패더 쥬엘 100개
데일리 미션(일일 미션)을 모두 클리어 하자 패더 쥬엘 200개
주간 미션
미션 보상
페스를 5회 플레이하자 골드 트레이닝 티켓 1개
페스를 15회 플레이하자 패더 쥬엘 300개
페스에서 승리하자 실버 트레이닝 티켓 1개
페스 아이돌을 탄생시키자 골드 트레이닝 티켓 1개
페스 아이돌을 3명 탄생시키자 패더 쥬엘 300개
위클리 미션(주간 미션)을 모두 클리어 하자 패더 쥬엘 1000개

주간 미션을 수행하면 총 1600 패더 쥬엘, 골드 트레이닝 티켓 2개, 브론즈 트레이닝 티켓 1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완료하는 데에 5분도 채 걸리지 않으니 매일 합시다.

일주일 동안 일일 미션과 주간 미션을 모두 수행하면 총 3700 패더 쥬엘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10연 가챠 약 1회분의 쥬엘이므로 잊지 말고 매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진행중인 이벤트에 참여하면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돌 카드는 놓치면 이벤트 복각을 기다리거나 쁘띠 셀렉션 티켓을 모아 교환하지 않으면 손에 넣을 수 없게 되므로 잊지 말고 이벤트 미션을 진행합시다.

무리하게 어려운 이벤트 미션을 달성 할 필요 없이 간단한 것부터 달성 해 나가는 것으로, 대부분의 보상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매 시즌 진행중인 이벤트는 진행중인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초보자가 알아야 할 기본 내용

시작하기

우선, "프로듀스의 기본" 을 보고 대략적인 게임 시스템을 이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실제로 스스로 프로듀스하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초보자 미션"은 프로듀스를 시작하는데 필요한 단계를 배울 수있는 미션입니다.

미션을 달성함으로써 SR 서포트 아이돌이나 SSR 아이돌 가챠 티켓 등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프로듀스 전에 확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WING 에 대해서 알아보자

초보자는 우선 WING 에서 우승을 목표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먼저 "육성 지침"을 읽어 육성 방법과 육성 방향을 결정하자.

육성 지침에 무엇을 목표로하고 육성을하면 좋은 것인지, WING 으로 프로듀스하는데 필요한 팁이 쓰여져 있습니다.

"오디션의 기본"에는 프로듀스중인 '오디션'에 대해 기본적인 규칙과 스펙이 적혀 있습니다.

오디션 전에 읽어 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각 오디션 개별 공략"은 각종 오디션의 자세한 공략 방법이 써 있습니다.

특정 오디션에서 우연히 버렸을 때 한 번 읽는 것을 추천합니다.


팬 감사 제 편에 대해 알고 싶어

지원 아이돌의 특훈 레벨 업이 끝나지 않아도 높은 상태로 키우기 쉬운 때문에 육성에 중점을두고 제작하려면 이쪽이 추천입니다.

그러나 스토리가 WING 편의 속편 인 것에주의 또한 TrueEnd은 WING 편 밖에 달성 할 수 없기 때문에주의.

" 팬 감사 제 편 "게임 시스템에 대한 설명과 육성 방안이 적혀 있습니다.

" 아이디어 노트 목록 "게임 내 아이디어 노트의 종류에 대해 정리하고 있습니다.


각 아이돌 정보 · 의사 선택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메뉴 바 또는 " 프로듀스 아이돌 목록」· 「지원 아이돌 목록 "에서 각 아이돌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뉴 바에서 라이브 스킬 목록 및 패시브 스킬 목록 등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모르는 것이있는

이 페이지의 이 항목 과 「용어집」· 「소 재료 "를 확인하자.

" 질문 게시판 "질문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위의 페이지를 읽으면 프로듀스에 대해 대체로 이해하고 다 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는 제작에 익숙해 진 사람이나 잘 모르는 것이있는 분에게 봐 주셨으면 페이지입니다. 필요에 따라 참조하십시오.

일반

페스티벌에 대해 알고 싶은

페스티벌은 육성 한 아이돌 (페스 아이돌)에서 라이브를 놀이 콘텐츠입니다.

페스의 규칙은 " 페스티벌의 기본 "을 참조하십시오.

" 페스 아이돌 육성」에는 페스티벌에서 활약하는 아이돌 육성 방침에 적혀 있습니다.


TrueEnd에 도전하고 싶다

" TrueEnd 공략 "을 참조하십시오. TrueEnd 연수도 여기에 적혀 있습니다.

"Ex 스킬"? "기자 이벤트"? "하즈키 씨 어시스트"?

각각 제작과 관련된 기능입니다.

" Ex 스킬 '이나' 기자 이벤트」· 「하즈키 씨 어시스트 "를 참조하십시오.

세부 사양에 대해 알고 싶다

" 사양 고찰 "을 참조하십시오.

여기에 기재 한 내용 이외에도 다양하게 페이지가 있습니다. wiki의 검색 기능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스마트 폰에서 놀? PC에서 놀?

아이돌 마스터 샤이니 카라는 브라우저 게임입니다.

따라서 스마트 폰에서도 PC에서도 동일한 URL에 접속하면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브라우저 게임 그러므로 통신량이 매우 많기 때문에 Wi-Fi 추천.


2018/07/11 26 업데이트에서 통신량이 초기에 비해 줄었습니다.

또한 enza 매거진 [ App Store / Google Play ]를 사용하여 이동 중에도 비교적 쉽게 플레이 할 수있게되었습니다.


또한 2019 년 3 월부터는 [ App Store / Google Play ]에서 응용 프로그램 버전이 배포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시리얼 코드 표어 기능이 응용 프로그램 버전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enza 매거진 및 응용 프로그램 버전은 다른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이거 유료?

기본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만, 일부 아이템이나 가샤 등은 유료입니다.


"시리얼 코드 표어」는 어디에 입력하나요?

여기 에서 입력하는 방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운명의 만남 가샤는 언제 끄는 것이 좋다?

당장하고 싶은 아이돌이 있다면 당겨도 좋을 것입니다. 즉 전력의 확보도됩니다.

무료 10 연 가샤 기간은 즉시 걸리지 않고, 기간이 종료 한 후 끌었다 것이 좋습니다.

최종 끄는 타이밍의 판단은 개인의 판단입니다.


플래티넘 가샤라고 끈다 의미있는?

기본적으로 없습니다. 플래티넘 가샤는 과거에 구현 된 비극적 캐릭터가 당길 상설 가샤이지만, 다른 진행중인 가샤에서 등장하는 기간마다 바뀌는 픽업 가샤에서 뺀 것이 좋습니다.


이벤트 코뮤는 어느에서보고하나요?

기본적으로 1 유닛에 의해 열기 이벤트 코뮤는 시계열되어 있기 때문에 오래된 것부터 순서대로 보면 새로운 발견을 할 수 있습니다.

여러 유닛에 의해 열기 코뮤별로 시계열 요소가 없기 때문에 어느 봐도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〇〇을 모르겠어요!

우선 게임의? 버튼을 눌러 보자. 이른바 힌트 tips 류이며, 다양한 위치에 설정되어 있습니다.

게임의 흐름이나 사양 등을 설명 해주고 있기 때문에 게임 내에서 살펴보면 해결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또한 공식 FAQ 도 확인해보세요.

그래도 해결되지 않고 공략 Wiki의 페이지를 봐도 모르는 경우 질문 게시판 에 질문 해 보면 친절한 분이 대답 해 줄 가능성이 있습니다.


〇〇시 ××이 일어났다! 도와주세요!

우선 침착하십시오.


게다가 [ 업데이트 ] 란의 결함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같은 증상이 있으면 해결책을 시도하거나. 수정을 기다 립시다.

실려 있지 않은 증상다면 문의 를하십시오.

ID 정보가 필요하므로 평소 ID 확인 분 잘 부탁드립니다.

또한 같은 플레이어가 없는지 등 질문 게시판 에 질문 해 보면 친절한 분이 대답 해 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경우는 플레이 환경 을 제대로 명확하게 기재하십시오.


공식적으로 문의하는 경우

【메일 주소】 【기종명】 【OS 버전] [문의 ID] [내용]이 필요합니다.

[본문] [1] 이용 신고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

[2] 오류 코드가 표시되는 경우에는 표시된 에러 내용

[3] 이용 단말 / OS

[4] 이용 브라우저

[5] 사건 발생시 통신 환경

(4G / Wi-Fi 모두를 사용 이었는지)

[6] 이용 신고하신 사건을 확인하신 스크린 샷

※ 첨부 파일의 크기는 파일 당 1M 바이트 미만 첨부하십시오.

※ 첨부 파일은 "jpg" "gif" "png"중 하나의 형식을 첨부하십시오.

[7] 사소한 일에 상관하지 않으시기 때문에 눈치 점

위의 내용을 기재.


예문

◇ 자신에 해당하는 경우  ※ 자기 책임 ※ 에서 다음 해결 방법을 시도해보십시오.

· 이용 단말기의 메모리 해제 실행중인 다른 응용 프로그램의 종료 또는 단말기를 다시 시작 시도한다. (일시적으로 단말기에 유지되는 데이터를 줄이기)

· 이용 브라우저 캐시 지우기 이용해 브라우저에 축적되어있는 "임시 파일 (캐시)"를 삭제한다. 캐시 삭제 방법은 이용 단말기 나 브라우저마다 다르므로 각 공급 업체에 문의하십시오.


위 시도에 enza에 다시 로그인 하십시오. 성능을 개선 할 수 있습니다.


동작이 무거운

이용 단말 플레이 환경에 따라 여러 가지 이유가 있기 때문에 무슨 이유인지는 일률적으로는 말할 수 없지만, 다음과 같이 동작이 가벼워지는 수 있습니다.

※ 자기 책임으로보세요

※ 사태에 대비하기 위해 반드시 인계 설정을하고 나서보십시오


enza (스마트 폰)

실행중인 다른 응용 프로그램을 종료시키는

단말기 재부팅

브라우저 캐시 지우기 (저장되어 있던 임시 파일이 삭제됩니다)

설정> Safari> 데스크탑 용 Web 사이트를 표시 (ON / OFF)의 재검토 (ipad Pro / OS13 용?)


enza (PC)

하드웨어 가속 을 켜십시오 (브라우저에 따라 설정 방법이 다릅니다)

사용하지 않는 탭 닫기

PC 재시작

브라우저 캐시 지우기 (저장되어 있던 임시 파일이 삭제됩니다)


응용 프로그램 버전

실행중인 다른 응용 프로그램을 종료시키는

단말기 재부팅

데이터를 지우고 다시 설치를 시도 (반드시 인계 설정을하고 나서보십시오)

응용 프로그램 버전을 이용하시는 분은 enza 판도보십시오. 응용 프로그램 버전보다 동작이 가벼운 수 있습니다.


제작 관련

지원 아이돌의 육성은 어떻게하나요?

케이스 바이 케이스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부분 만

장래 적으로는 몰라도,게임 초기에 훈련 티켓은 귀중한 자산이므로 낭비는 피한다.

라고하는 것은 옛날 이야기에서 지금은 초보자 미션에서 SR 이상 지원 아이돌을 Lv.50에있는 'Lv.50 티켓 "이 손에 들어가거나 팬 감사 제 편을 플레이하면 토레찌케은 비교적 간단 에 모이게되었습니다.

하지만 거기에 여전히 초반에 토레찌케이 부족하기 쉬운 것은 사실이므로 낭비는 피한다.

기본은 SSR 우선이지만 특훈에서 해방되는 스킬 패널에는 강력한 것이 많기 때문에, 특훈이 비교적 쉽다 SR 쪽이 스킬에 따라서는 채용 기회가 있습니다.

실제로 SSR의 0 번 특훈 아이돌보다 SR의 최대 특훈 한 아이돌 쪽이 강하다는 것은 의외로 많습니다.

R과 N은 특히 고용 기회가 없기 때문에 레벨을 올릴 필요는 없습니다.

Lv5 ~ 10 단위로 기술을 습득하고 또한 스킬 Lv 종종 한 번에 크게 튀는 때문에, 조금씩 성장하고 우선 최대까지 성장보다 그러한 성장이있는 수준에 맞추는 것이 효율적으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60 이후는 필요 경험치가 대폭 상승한다. 우선 60을 기준으로 성장하면 좋을 것입니다.

각 속성에 4 ~ 5 명으로 짜 올리는 성장을 실감하기 쉽습니다.


추억 어필 Lv가 오르지 않는

추억 어필 Lv 친애도를 높임으로써 상승합니다.

지금의 사랑도 쌓는 법은 다음의 3 가지뿐입니다.

Morning 이벤트에서 좋은 (+1), 퍼펙트 (+3) 커뮤니케이션을

아이돌과의 약속을 지키기 (+10)

친애도 급상승이 발생하는 (+100)

아무도 랜덤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확실하게 올리는 방법은 없습니다.

친애도 급상승 이벤트는 매우 낮은 확률 때문에 발생하면 럭키 정도로 파악합시다. 대신 발생하면 한번에 추억 MAX합니다.

Morning 이벤트는 기본 퍼펙트을 이루도록 제작중인 아이돌 페이지는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소한 한 번 약속을 지키지 않으면 추억 레벨은 2가되지 않기 때문에주의. 자세한 내용은 사양 고찰 설명했다.


WING에서 우승 할 수 없다

우선 오디션의 기본 을 숙지하고 각 오디션 개별 공략 페이지를 참조 공략 해 봅시다.

사양의 이해와 라이벌 행동 패턴의 이해가 승리의 지름길입니다.


그래도 우승 할 수 없다

오디션에 전혀 이길 수없는 경우 지원 아이돌의 수준과 구성을 검토하자.

특정 오디션에 이길 수없는 경우 각 오디션 개별 공략 을 참조하십시오.

편성이나 공략이 어려운 경우 친절한 스레 주민이 조언을 해줄 수도 있습니다.


TrueEnd 조건 공략은?

현재

프로듀스 아이돌이 SR 이상

팬 50 만명 (A 등급)

WING 우승

3 조건에서 공통.

카드 이벤트 란에 노란 TrueEnd이 타고 있는지에 게임 내에서 확인 가능하다.

공략 대해서는 TrueEnd 공략 을 참조하십시오.



가슴 터치하면 혼났다. 언제면 좋을까요?

추억 어필 Lv3 이상이면 OK.

또한 가슴 아닌 터치하든 Lv2 이하라고 텐션이 낮아집니다.

※ Morning 이벤트에서 추억 Lv3이 경우 친애도가 약간 모자라 Lv2 다음과 같은 반응을하는 경우가 있으므로주의



지원 아이돌의 정신은 무엇에 영향을?

일을 선택했을 때의 정신 상승량에 영향을줍니다.

자세한 내용은 사양 고찰 : 수업의 상태 상승치 계산식 에.



오디션, 페스 관련

관심? 영향력? 주목도?

관심 심사 위원의 방어력에 영향 (높을수록 방어 다운)

영향력 심사 위원이 아이돌에 미치는 정신 데미지 값

주목도 배심원 어려운 말이 날아 오는 확률에 영향


라이브 스킬의 중복 ·하지

동명 기술은 동시에 기억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진정한 노에서 보컬 어필 Ⅳ를 체득 된 상황에서咲耶의 보컬 어필 Ⅳ를 열어도 효과가 없습니다.

그러나 이때 스킬 포인트를 소비하지 않기 때문에 다음 패널에 도달을 앞당길 수 있습니다.

또한 이름이 다른 스킬이면 동시에 취득 할 수 있기 때문에 같은 배율의 보컬 어필 Ⅳ와 미주 초코로드 (2.5 배)를 동시에 넣을 수 있고, 호왓와 스마일과 호왓와 스마일 +도 하위 호환성을 덮어 쓰지 않고 모두 넣을 수 있습니다.


지원 아이돌의 라이브 실력이 약한

계산식이 다른 모양. 자세한 내용은 사양 고찰 에.

또한 지원 본인의 상태의 영향도 크고 수준이 낮을는 프로듀스 아이돌과 큰 차이가 열 수도.

높은 수준의 지원 아이돌도 결국 프로듀스 아이돌의 스킬에 뒤지는 때문에 그 점을 고려하여 싸웁시다.


창이나 변천 라던가?

용어 와 각 오디션 개별 공략 참조.

간단히 말해, 라이벌 아이돌의 어필 경향 것. 원래는 초대 아이마스 용어.


추억 게이지 증가량이 일정하지 생각이 든다. 어째서?

매턴의 추억 게이지 증가량은 정신 잔량에 따라 변동하고 적을수록 더 증가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사양 고찰 : 멘탈과 추억 게이지 어필 미터의 관계 (잠정) 에.


2018/6/11 수정에서 무엇이 바뀌 었어?

오디션 페스티벌의 거동이 크게 바뀌 었습니다.

변경 사항

라이벌 어필 값이 라이벌 자신의 어필에 의존하게되었다.

지금까지 플레이어의 어필 라이벌 어필 값도 결정되어 있던 것이 라이벌 어필 기준으로합니다.

즉, 플레이어가 Perfect를 내도 경쟁의 화력이 Perfect 상응하지 않는다는 것. 이쪽은 상대의 화력이 올라 가기 때문에 ...... 등으로 조정하지 않아도 기본적 항상 최선을 어필 할 수있게되었습니다.

라이벌 Good · Perfect 발생률이 올랐다

위의 수정에 따라 경쟁이 좋은 어필을내는 빈도가 되튐했습니다. 후반 오디션 정도로 눈에 띄는 것 같고, Good 이상은 당연한 듯이 내고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Perfect를 낼 수없는 정신 값도 가차없이 Perfect를 내고 있습니다.

단, 여기가 Perfect 때 전원이 Perfect 기준이되지 않는만큼 이전보다 TA를 가지고 어려움이 내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부 오디션의 사양 변경

대체로 시즌 3 당까지 심사 위원이 주어 오는 정신 데미지가 감소 경향에있어, 은퇴의 위험이 다소 줄어 들었습니다. 일부 오디션 어필 값도 증가하고있는 것 같습니다.

이로 인한 영향은 대략적으로 말하면 전체적인 TA 획득 난이도 하락 이 주된 것입니다.

반대로 플레이어가 라이벌 어필 값을 제어 할 수 없게 되었기 때문에 확실한 LA 획득 조정이 곤란 하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