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 안내 편집하기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편집을 되돌릴 수 있습니다. 이 편집을 되돌리려면 아래의 바뀐 내용을 확인한 후 저장해주세요.
최신판 | 당신의 편집 | ||
1번째 줄: | 1번째 줄: | ||
− | + | ==자주 묻는 질문== | |
− | + | 이 페이지에서는 자주 묻는 질문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 |
− | |||
− | + | [[게시판:질문 | 질문 게시판]] 에 질문하기 전에 이 페이지에서 단어를 검색하는 기능 (Ctrl + F)를 사용하여 비슷한 질문이 있는지 확인합시다. | |
− | + | 또한 공식 홈페이지도 확인합시다. | |
− | == | + | ==Wiki에 대해== |
− | + | 기본은 [[Project:소개]]에 써있는 것을 참조하시면 되지만 일단 여기에서도 설명합니다. | |
− | + | 이 Wiki는 [[아이돌 마스터 샤이니 컬러즈]]의 공략, 정보를 취급하는 Wiki입니다. | |
− | + | 사용자 여러분의 기여로 정보 갱신, 편집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
− | + | 현재는 가입된 사용자만 편집, 수정이 가능하지만 누구나 자유롭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 |
− | + | 문서 훼손(반달 행위) 등이 발견 된 경우 편집 규정을 시행 할 수 있습니다. 양해 바랍니다. | |
− | + | 이 Wiki를 이용하여 발생한 어떠한 손해도 보장 할 수 없습니다. | |
− | |||
− | == ''' | + | ==시작하기== |
− | + | 초보자의 경우 이 항목 및 아래 목차의 "초보자라서 어떤 페이지를 봐야할 지 모르겠습니다."도 참조하십시오. | |
+ | |||
+ | 당연하지만 튜토리얼을 완료합시다. | ||
+ | |||
+ | 데이터를 연계하면 여러 기기에서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가능한 한 빠르게 해두시면 좋습니다. | ||
+ | |||
+ | ===가챠를 돌린다=== | ||
+ | |||
+ | 10 연 무료 가챠 기간은 매일 잊지 않고 돌려 보자. | ||
+ | |||
+ | 운명의 만남 가챠 돌리는 타이밍에 대해서는 여기 를 참조하십시오 | ||
+ | |||
+ | WING을 안정적으로 우승 할 수 있을 정도까지 쥬엘은 즉시 사용 가챠을 뺀 것이 좋습니다. 가챠를 돌리고 소지를 빨리 강화해야합니다. (어디까지나 팁입니다. 적힌대로 할 필요 없이 가챠를 돌리는 것도 좋고, 저축도 좋고, 최종 결정은 당신의 재량대로입니다) | ||
+ | |||
+ | ===일일 미션과 주간 미션을 수행=== | ||
+ | |||
+ | 데일리 미션을 수행하면 총 '''300''' 페더 쥬엘을 받을 수 있습니다. | ||
+ | |||
+ | 주간 미션을 수행하면 총 '''1600''' 페더 쥬엘을 받을 수 있습니다. | ||
+ | |||
+ | 매일 꾸준히 데일리 미션을 달성하면 주간 미션과 함께 총 '''3700''' 페더 쥬엘을 받을 수 있고, 이것만으로 10연 가챠 1회 이상의 쥬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잊지 말고 매일 합시다. | ||
+ | |||
+ | ===초보자 미션을 시작=== | ||
+ | 초보자 미션은 프로듀스를 시작하는데 필요한 단계를 배울 수 있는 미션입니다. | ||
+ | |||
+ | 미션을 달성함으로써 SR 지원 아이돌이나 SSR 아이돌 가챠 티켓 등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초보자 미션]]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 ||
+ | |||
+ | ===프로듀스를 시작=== | ||
+ | 이 바로 아래의 항목을 참조하십시오. | ||
+ | |||
+ | ===이벤트에 참여하기=== | ||
+ | 진행중인 이벤트에 참여하면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 ||
+ | |||
+ | 특히 아이돌 카드는 놓치면 이벤트 복각을 기다리거나 쁘띠 셀렉션 티켓을 모아 교환하지 않으면 손에 넣을 수 없게 되므로 잊지 말고 이벤트 미션을 진행합시다. | ||
+ | |||
+ | 무리하게 어려운 이벤트 미션을 달성 할 필요 없이 간단한 것부터 달성 해 나가는 것으로, 대부분의 보상을 회수하는 것이 충분히 가능합니다. | ||
+ | |||
+ | 매 시즌 진행중인 이벤트는 [[진행중인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
+ | ==초보자라서 어떤 페이지를 봐야할 지 모르겠습니다.== | ||
+ | |||
+ | 초보자가 시작하기보기 바란다 페이지는 대체로 다음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
+ | |||
+ | |||
+ | ===시작하기=== | ||
+ | 우선, "프로듀스의 기본" 을 보고 대략적인 게임 시스템을 이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
+ | |||
+ | 실제로 스스로 프로듀스하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 ||
+ | |||
+ | "초보자 미션"은 프로듀스를 시작하는데 필요한 단계를 배울 수있는 미션입니다. | ||
+ | |||
+ | 미션을 달성함으로써 SR 서포트 아이돌이나 SSR 아이돌 가챠 티켓 등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프로듀스 전에 확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
+ | |||
+ | ===WING 에 대해서 알아보자=== | ||
+ | 초보자는 우선 WING 에서 우승을 목표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
+ | |||
+ | 먼저 "육성 지침"을 읽어 육성 방법과 육성 방향을 결정하자. | ||
+ | |||
+ | 육성 지침에 무엇을 목표로하고 육성을하면 좋은 것인지, WING 으로 프로듀스하는데 필요한 팁이 쓰여져 있습니다. | ||
+ | |||
+ | "오디션의 기본"에는 프로듀스중인 '오디션'에 대해 기본적인 규칙과 스펙이 적혀 있습니다. | ||
+ | |||
+ | 오디션 전에 읽어 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 ||
+ | |||
+ | " 각 오디션 개별 공략 '은 각종 오디션의 자세한 공략 방법이 써 있습니다. | ||
+ | |||
+ | 특정 오디션에서 우연히 버렸을 때 한 번 읽는 것을 추천합니다. | ||
+ | |||
+ | |||
+ | ===팬 감사 제 편에 대해 알고 싶어=== | ||
+ | 지원 아이돌의 특훈 레벨 업이 끝나지 않아도 높은 상태로 키우기 쉬운 때문에 육성에 중점을두고 제작하려면 이쪽이 추천입니다. | ||
+ | |||
+ | 그러나 스토리가 WING 편의 속편 인 것에주의 또한 TrueEnd은 WING 편 밖에 달성 할 수 없기 때문에주의. | ||
+ | |||
+ | " 팬 감사 제 편 "게임 시스템에 대한 설명과 육성 방안이 적혀 있습니다. | ||
+ | |||
+ | " 아이디어 노트 목록 "게임 내 아이디어 노트의 종류에 대해 정리하고 있습니다. | ||
+ | |||
+ | |||
+ | ===각 아이돌 정보 · 의사 선택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 ||
+ | 메뉴 바 또는 " 프로듀스 아이돌 목록」· 「지원 아이돌 목록 "에서 각 아이돌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
+ | 메뉴 바에서 라이브 스킬 목록 및 패시브 스킬 목록 등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
+ | |||
+ | |||
+ | ===모르는 것이있는=== | ||
+ | 이 페이지의 이 항목 과 「용어집」· 「소 재료 "를 확인하자. | ||
+ | |||
+ | " 질문 게시판 "질문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 ||
+ | |||
+ | 위의 페이지를 읽으면 프로듀스에 대해 대체로 이해하고 다 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
+ | |||
+ | 앞으로는 제작에 익숙해 진 사람이나 잘 모르는 것이있는 분에게 봐 주셨으면 페이지입니다. 필요에 따라 참조하십시오. | ||
+ | |||
+ | ==일반== | ||
+ | |||
+ | |||
+ | ===페스티벌에 대해 알고 싶은=== | ||
+ | 페스티벌은 육성 한 아이돌 (페스 아이돌)에서 라이브를 놀이 콘텐츠입니다. | ||
+ | |||
+ | 페스의 규칙은 " 페스티벌의 기본 "을 참조하십시오. | ||
+ | |||
+ | " 페스 아이돌 육성」에는 페스티벌에서 활약하는 아이돌 육성 방침에 적혀 있습니다. | ||
+ | |||
+ | |||
+ | ===TrueEnd에 도전하고 싶다=== | ||
+ | " TrueEnd 공략 "을 참조하십시오. TrueEnd 연수도 여기에 적혀 있습니다. | ||
+ | |||
+ | ==="Ex 스킬"? "기자 이벤트"? "하즈키 씨 어시스트"?=== | ||
+ | 각각 제작과 관련된 기능입니다. | ||
+ | |||
+ | " Ex 스킬 '이나' 기자 이벤트」· 「하즈키 씨 어시스트 "를 참조하십시오. | ||
+ | |||
+ | ===세부 사양에 대해 알고 싶다=== | ||
+ | " 사양 고찰 "을 참조하십시오. | ||
+ | |||
+ | 여기에 기재 한 내용 이외에도 다양하게 페이지가 있습니다. wiki의 검색 기능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
+ | |||
+ | |||
+ | |||
+ | ===스마트 폰에서 놀? PC에서 놀? === | ||
+ | 아이돌 마스터 샤이니 카라는 브라우저 게임입니다. | ||
+ | |||
+ | 따라서 스마트 폰에서도 PC에서도 동일한 URL에 접속하면 즐길 수 있습니다. | ||
+ | |||
+ | 그러나 브라우저 게임 그러므로 통신량이 매우 많기 때문에 Wi-Fi 추천. | ||
+ | |||
+ | |||
+ | |||
+ | 2018/07/11 26 업데이트에서 통신량이 초기에 비해 줄었습니다. | ||
+ | |||
+ | 또한 enza 매거진 [ App Store / Google Play ]를 사용하여 | ||
+ | 이동 중에도 비교적 쉽게 플레이 할 수있게되었습니다. | ||
+ | |||
+ | |||
+ | 또한 2019 년 3 월부터는 [ App Store / Google Play ]에서 응용 프로그램 버전이 배포되고 있습니다. | ||
+ | |||
+ | 그러나 시리얼 코드 표어 기능이 응용 프로그램 버전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
+ | |||
+ | ※ enza 매거진 및 응용 프로그램 버전은 다른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 ||
+ | |||
+ | |||
+ | ===이거 유료?=== | ||
+ | 기본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만, 일부 아이템이나 가샤 등은 유료입니다. | ||
+ | |||
+ | |||
+ | |||
+ | ==="시리얼 코드 표어」는 어디에 입력하나요?=== | ||
+ | 여기 에서 입력하는 방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
+ | |||
+ | |||
+ | |||
+ | ===운명의 만남 가샤는 언제 끄는 것이 좋다?=== | ||
+ | 당장하고 싶은 아이돌이 있다면 당겨도 좋을 것입니다. 즉 전력의 확보도됩니다. | ||
+ | |||
+ | 무료 10 연 가샤 기간은 즉시 걸리지 않고, 기간이 종료 한 후 끌었다 것이 좋습니다. | ||
+ | |||
+ | 최종 끄는 타이밍의 판단은 개인의 판단입니다. | ||
+ | |||
+ | |||
+ | |||
+ | ===플래티넘 가샤라고 끈다 의미있는? === | ||
+ | 기본적으로 없습니다. 플래티넘 가샤는 과거에 구현 된 비극적 캐릭터가 당길 상설 가샤이지만, 다른 진행중인 가샤에서 등장하는 기간마다 바뀌는 픽업 가샤에서 뺀 것이 좋습니다. | ||
+ | |||
+ | |||
+ | |||
+ | ===이벤트 코뮤는 어느에서보고하나요?=== | ||
+ | 기본적으로 1 유닛에 의해 열기 이벤트 코뮤는 시계열되어 있기 때문에 오래된 것부터 순서대로 보면 새로운 발견을 할 수 있습니다. | ||
+ | |||
+ | 여러 유닛에 의해 열기 코뮤별로 시계열 요소가 없기 때문에 어느 봐도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
+ | |||
+ | |||
+ | |||
+ | ===〇〇을 모르겠어요!=== | ||
+ | 우선 게임의? 버튼을 눌러 보자. 이른바 힌트 tips 류이며, 다양한 위치에 설정되어 있습니다. | ||
+ | |||
+ | 게임의 흐름이나 사양 등을 설명 해주고 있기 때문에 게임 내에서 살펴보면 해결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 ||
+ | |||
+ | 또한 공식 FAQ 도 확인해보세요. | ||
+ | |||
+ | 그래도 해결되지 않고 공략 Wiki의 페이지를 봐도 모르는 경우 | ||
+ | 질문 게시판 에 질문 해 보면 친절한 분이 대답 해 줄 가능성이 있습니다. | ||
+ | |||
+ | |||
+ | |||
+ | ===〇〇시 ××이 일어났다! 도와주세요!=== | ||
+ | |||
+ | 우선 침착하십시오. | ||
+ | |||
+ | |||
+ | 게다가 [ 업데이트 ] 란의 결함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
+ | |||
+ | 만약 같은 증상이 있으면 해결책을 시도하거나. 수정을 기다 립시다. | ||
+ | |||
+ | 실려 있지 않은 증상다면 문의 를하십시오. | ||
+ | |||
+ | ID 정보가 필요하므로 평소 ID 확인 분 잘 부탁드립니다. | ||
+ | |||
+ | 또한 같은 플레이어가 없는지 등 질문 게시판 에 질문 해 보면 친절한 분이 대답 해 줄 가능성이 있습니다. | ||
+ | |||
+ | ※이 경우는 플레이 환경 을 제대로 명확하게 기재하십시오. | ||
+ | |||
+ | |||
+ | ====공식적으로 문의하는 경우==== | ||
+ | 【메일 주소】 【기종명】 【OS 버전] [문의 ID] [내용]이 필요합니다. | ||
+ | |||
+ | [본문] | ||
+ | [1] 이용 신고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 | ||
+ | |||
+ | [2] 오류 코드가 표시되는 경우에는 표시된 에러 내용 | ||
+ | |||
+ | [3] 이용 단말 / OS | ||
+ | |||
+ | [4] 이용 브라우저 | ||
+ | |||
+ | [5] 사건 발생시 통신 환경 | ||
+ | |||
+ | (4G / Wi-Fi 모두를 사용 이었는지) | ||
+ | |||
+ | [6] 이용 신고하신 사건을 확인하신 스크린 샷 | ||
+ | |||
+ | ※ 첨부 파일의 크기는 파일 당 1M 바이트 미만 첨부하십시오. | ||
+ | |||
+ | ※ 첨부 파일은 "jpg" "gif" "png"중 하나의 형식을 첨부하십시오. | ||
+ | |||
+ | [7] 사소한 일에 상관하지 않으시기 때문에 눈치 점 | ||
+ | |||
+ | 위의 내용을 기재. | ||
+ | |||
+ | |||
+ | ====예문==== | ||
+ | |||
+ | |||
+ | ◇ 자신에 해당하는 경우 | ||
+ | ※ 자기 책임 ※ 에서 다음 해결 방법을 시도해보십시오. | ||
+ | |||
+ | · 이용 단말기의 메모리 해제 | ||
+ | 실행중인 다른 응용 프로그램의 종료 또는 단말기를 다시 시작 시도한다. | ||
+ | (일시적으로 단말기에 유지되는 데이터를 줄이기) | ||
+ | |||
+ | · 이용 브라우저 캐시 지우기 | ||
+ | 이용해 브라우저에 축적되어있는 "임시 파일 (캐시)"를 삭제한다. | ||
+ | 캐시 삭제 방법은 이용 단말기 나 브라우저마다 다르므로 각 공급 업체에 문의하십시오. | ||
+ | |||
+ | |||
+ | 위 시도에 enza에 다시 로그인 하십시오. 성능을 개선 할 수 있습니다. | ||
+ | |||
+ | |||
+ | |||
+ | ===동작이 무거운=== | ||
+ | 이용 단말 플레이 환경에 따라 여러 가지 이유가 있기 때문에 무슨 이유인지는 일률적으로는 말할 수 없지만, 다음과 같이 동작이 가벼워지는 수 있습니다. | ||
+ | |||
+ | ※ 자기 책임으로보세요 | ||
+ | |||
+ | ※ 사태에 대비하기 위해 반드시 인계 설정을하고 나서보십시오 | ||
+ | |||
+ | |||
+ | ====enza (스마트 폰)==== | ||
+ | 실행중인 다른 응용 프로그램을 종료시키는 | ||
+ | |||
+ | 단말기 재부팅 | ||
+ | |||
+ | 브라우저 캐시 지우기 (저장되어 있던 임시 파일이 삭제됩니다) | ||
+ | |||
+ | 설정> Safari> 데스크탑 용 Web 사이트를 표시 (ON / OFF)의 재검토 (ipad Pro / OS13 용?) | ||
+ | |||
+ | |||
+ | ====enza (PC)==== | ||
+ | 하드웨어 가속 을 켜십시오 (브라우저에 따라 설정 방법이 다릅니다) | ||
+ | |||
+ | 사용하지 않는 탭 닫기 | ||
+ | |||
+ | PC 재시작 | ||
+ | |||
+ | 브라우저 캐시 지우기 (저장되어 있던 임시 파일이 삭제됩니다) | ||
+ | |||
+ | |||
+ | ====응용 프로그램 버전==== | ||
+ | 실행중인 다른 응용 프로그램을 종료시키는 | ||
+ | |||
+ | 단말기 재부팅 | ||
+ | |||
+ | 데이터를 지우고 다시 설치를 시도 (반드시 인계 설정을하고 나서보십시오) | ||
+ | |||
+ | 응용 프로그램 버전을 이용하시는 분은 enza 판도보십시오. 응용 프로그램 버전보다 동작이 가벼운 수 있습니다. | ||
+ | |||
+ | |||
+ | |||
+ | ===제작 관련=== | ||
+ | |||
+ | ====지원 아이돌의 육성은 어떻게하나요?==== | ||
+ | 케이스 바이 케이스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부분 만 | ||
+ | |||
+ | 장래 적으로는 몰라도,게임 초기에 훈련 티켓은 귀중한 자산이므로 낭비는 피한다. | ||
+ | |||
+ | 라고하는 것은 옛날 이야기에서 지금은 초보자 미션에서 SR 이상 지원 아이돌을 Lv.50에있는 'Lv.50 티켓 "이 손에 들어가거나 팬 감사 제 편을 플레이하면 토레찌케은 비교적 간단 에 모이게되었습니다. | ||
+ | |||
+ | 하지만 거기에 여전히 초반에 토레찌케이 부족하기 쉬운 것은 사실이므로 낭비는 피한다. | ||
+ | |||
+ | 기본은 SSR 우선이지만 특훈에서 해방되는 스킬 패널에는 강력한 것이 많기 때문에, 특훈이 비교적 쉽다 SR 쪽이 스킬에 따라서는 채용 기회가 있습니다. | ||
+ | |||
+ | 실제로 SSR의 0 번 특훈 아이돌보다 SR의 최대 특훈 한 아이돌 쪽이 강하다는 것은 의외로 많습니다. | ||
+ | |||
+ | R과 N은 특히 고용 기회가 없기 때문에 레벨을 올릴 필요는 없습니다. | ||
+ | |||
+ | Lv5 ~ 10 단위로 기술을 습득하고 또한 스킬 Lv 종종 한 번에 크게 튀는 때문에, 조금씩 성장하고 우선 최대까지 성장보다 그러한 성장이있는 수준에 맞추는 것이 효율적으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
+ | |||
+ | 60 이후는 필요 경험치가 대폭 상승한다. 우선 60을 기준으로 성장하면 좋을 것입니다. | ||
+ | |||
+ | 각 속성에 4 ~ 5 명으로 짜 올리는 성장을 실감하기 쉽습니다. | ||
+ | |||
− | === | + | ====추억 어필 Lv가 오르지 않는==== |
− | + | 추억 어필 Lv 친애도를 높임으로써 상승합니다. | |
− | + | 지금의 사랑도 쌓는 법은 다음의 3 가지뿐입니다. | |
− | + | Morning 이벤트에서 좋은 (+1), 퍼펙트 (+3) 커뮤니케이션을 | |
− | + | 아이돌과의 약속을 지키기 (+10) | |
− | |||
− | + | 친애도 급상승이 발생하는 (+100) | |
− | + | 아무도 랜덤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확실하게 올리는 방법은 없습니다. | |
− | + | 친애도 급상승 이벤트는 매우 낮은 확률 때문에 발생하면 럭키 정도로 파악합시다. 대신 발생하면 한번에 추억 MAX합니다. | |
− | + | Morning 이벤트는 기본 퍼펙트을 이루도록 제작중인 아이돌 페이지는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 |
− | |||
− | + | 최소한 한 번 약속을 지키지 않으면 추억 레벨은 2가되지 않기 때문에주의. 자세한 내용은 사양 고찰 설명했다. | |
− | + | ||
− | === | + | ====WING에서 우승 할 수 없다==== |
− | + | 우선 오디션의 기본 을 숙지하고 각 오디션 개별 공략 페이지를 참조 공략 해 봅시다. | |
− | + | 사양의 이해와 라이벌 행동 패턴의 이해가 승리의 지름길입니다. | |
− | + | ||
− | + | ====그래도 우승 할 수 없다==== | |
+ | 오디션에 전혀 이길 수없는 경우 지원 아이돌의 수준과 구성을 검토하자. | ||
− | + | 특정 오디션에 이길 수없는 경우 각 오디션 개별 공략 을 참조하십시오. | |
− | + | 편성이나 공략이 어려운 경우 친절한 스레 주민이 조언을 해줄 수도 있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TrueEnd 조건 공략은? ==== |
− | + | 현재 | |
− | |||
− | + | 프로듀스 아이돌이 SR 이상 | |
− | |||
− | |||
− | |||
− | |||
− | + | 팬 50 만명 (A 등급)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WING 우승 | |
− | + | 3 조건에서 공통. | |
− | |||
− | |||
− | |||
− | + | 카드 이벤트 란에 노란 TrueEnd이 타고 있는지에 게임 내에서 확인 가능하다. | |
− | + | 공략 대해서는 TrueEnd 공략 을 참조하십시오. | |
− | |||
− | + | ||
− | + | ====가슴 터치하면 혼났다. 언제면 좋을까요?==== | |
− | === | + | 추억 어필 Lv3 이상이면 OK. |
− | |||
− | + | 또한 가슴 아닌 터치하든 Lv2 이하라고 텐션이 낮아집니다. | |
− | + | ※ Morning 이벤트에서 추억 Lv3이 경우 친애도가 약간 모자라 Lv2 다음과 같은 반응을하는 경우가 있으므로주의 | |
− | |||
− | + | ||
− | + | ====지원 아이돌의 정신은 무엇에 영향을?==== | |
+ | 일을 선택했을 때의 정신 상승량에 영향을줍니다. | ||
− | + | 자세한 내용은 사양 고찰 : 수업의 상태 상승치 계산식 에. | |
− | |||
− | |||
− | |||
− | + | ====오디션, 페스 관련 ==== | |
+ | |||
+ | ====관심? 영향력? 주목도?==== | ||
+ | 관심 심사 위원의 방어력에 영향 (높을수록 방어 다운) | ||
− | + | 영향력 심사 위원이 아이돌에 미치는 정신 데미지 값 | |
− | |||
− | |||
− | + | 주목도 배심원 어려운 말이 날아 오는 확률에 영향 | |
+ | |||
+ | |||
+ | ====라이브 스킬의 중복 ·하지==== | ||
+ | 동명 기술은 동시에 기억할 수 없습니다. | ||
− | + | 예를 들어, 진정한 노에서 보컬 어필 Ⅳ를 체득 된 상황에서咲耶의 보컬 어필 Ⅳ를 열어도 효과가 없습니다. | |
− | |||
− | + | 그러나 이때 스킬 포인트를 소비하지 않기 때문에 다음 패널에 도달을 앞당길 수 있습니다. | |
− | |||
− | + | 또한 이름이 다른 스킬이면 동시에 취득 할 수 있기 때문에 같은 배율의 보컬 어필 Ⅳ와 미주 초코로드 (2.5 배)를 동시에 넣을 수 있고, 호왓와 스마일과 호왓와 스마일 +도 하위 호환성을 덮어 쓰지 않고 모두 넣을 수 있습니다. | |
− | |||
+ | |||
− | + | ====지원 아이돌의 라이브 실력이 약한==== | |
− | == | + | 계산식이 다른 모양. 자세한 내용은 사양 고찰 에. |
− | + | 또한 지원 본인의 상태의 영향도 크고 수준이 낮을는 프로듀스 아이돌과 큰 차이가 열 수도. | |
− | |||
− | + | 높은 수준의 지원 아이돌도 결국 프로듀스 아이돌의 스킬에 뒤지는 때문에 그 점을 고려하여 싸웁시다. | |
− | |||
− | |||
− | + | ||
− | |||
− | + | ====창이나 변천 라던가? ==== | |
+ | 용어 와 각 오디션 개별 공략 참조. | ||
− | + | 간단히 말해, 라이벌 아이돌의 어필 경향 것. 원래는 초대 아이마스 용어. | |
− | |||
− | == | + | |
− | === | + | ====추억 게이지 증가량이 일정하지 생각이 든다. 어째서?==== |
− | + | 매턴의 추억 게이지 증가량은 정신 잔량에 따라 변동하고 적을수록 더 증가합니다. | |
− | + | 자세한 내용은 사양 고찰 : 멘탈과 추억 게이지 어필 미터의 관계 (잠정) 에. | |
− | |||
− | |||
− | |||
− | + | ====2018/6/11 수정에서 무엇이 바뀌 었어?==== | |
+ | 오디션 페스티벌의 거동이 크게 바뀌 었습니다. | ||
− | + | 변경 사항 | |
− | + | 라이벌 어필 값이 라이벌 자신의 어필에 의존하게되었다. | |
− | + | 지금까지 플레이어의 어필 라이벌 어필 값도 결정되어 있던 것이 라이벌 어필 기준으로합니다. | |
− | |||
− | |||
− | + | 즉, 플레이어가 Perfect를 내도 경쟁의 화력이 Perfect 상응하지 않는다는 것. 이쪽은 상대의 화력이 올라 가기 때문에 ...... 등으로 조정하지 않아도 기본적 항상 최선을 어필 할 수있게되었습니다. | |
− | + | ||
− | + | 라이벌 Good · Perfect 발생률이 올랐다 | |
+ | |||
+ | 위의 수정에 따라 경쟁이 좋은 어필을내는 빈도가 되튐했습니다. 후반 오디션 정도로 눈에 띄는 것 같고, Good 이상은 당연한 듯이 내고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Perfect를 낼 수없는 정신 값도 가차없이 Perfect를 내고 있습니다. | ||
+ | |||
+ | 단, 여기가 Perfect 때 전원이 Perfect 기준이되지 않는만큼 이전보다 TA를 가지고 어려움이 내렸다고 할 수 있습니다. | ||
+ | |||
+ | 일부 오디션의 사양 변경 | ||
+ | |||
+ | 대체로 시즌 3 당까지 심사 위원이 주어 오는 정신 데미지가 감소 경향에있어, 은퇴의 위험이 다소 줄어 들었습니다. 일부 오디션 어필 값도 증가하고있는 것 같습니다. | ||
+ | |||
+ | 이로 인한 영향은 대략적으로 말하면 전체적인 TA 획득 난이도 하락 이 주된 것입니다. | ||
− | + | 반대로 플레이어가 라이벌 어필 값을 제어 할 수 없게 되었기 때문에 확실한 LA 획득 조정이 곤란 하게되었습니다.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