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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특히 각종 별명 및 축약어는 [[용어집]] 문서에 잘 설명되어있으니 확인 부탁드립니다. | |
− | 또한 공식 FAQ 에서도 확인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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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샤니위키에 대해==
| + | ==샤니위키는 무엇인가요?== |
− | | + | 이 문단은 [[Project:소개 | {{SITENAME}} 소개]]를 바탕으로 합니다. 본 문서에서의 설명은 갱신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
− | ===샤니위키는 어떤 곳인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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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roject:소개 | {{SITENAME}} 소개]]를 바탕으로 합니다. 본 문서에서의 설명은 갱신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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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 위키는 [[아이돌 마스터 샤이니 컬러즈]]의 한국어로 번역된 공략, 정보를 취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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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SITENAME}}는 [[아이돌 마스터 샤이니 컬러즈]]의 한국어로 번역된 공략, 정보를 취급하는 위키입니다. |
| 사용자 여러분의 공헌으로 각종 정보의 갱신 및 편집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 사용자 여러분의 공헌으로 각종 정보의 갱신 및 편집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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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재는 가입된 사용자만 편집, 수정이 가능하지만 누구나 자유롭게 가입할 수 있으니 정보 생성과 수정에 대한 많은 협력을 부탁드립니다. | + | 현재는 가입된 사용자만 편집, 수정이 가능하지만 누구나 자유롭게 가입할 수 있으니 정보 생성과 수정에 대한 많은 협력을 부탁드립니다. 문서 훼손, 반달리즘 등이 발견된 경우 편집 제한 및 계정 삭제, 차단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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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ITENAME}}의 [[Project:개인정보 정책 | 개인정보 정책]], [[Project:면책 조항 | 면책 조항]], [[Project:저작권 | 저작권]] 문서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 {{SITENAME}}의 [[Project:개인정보 정책 | 개인정보 정책]], [[Project:면책 조항 | 면책 조항]], [[Project:저작권 | 저작권]] 문서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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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일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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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초보자를 위해== | + | ===초보자는 무엇을 해야 하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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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초보자 안내]] 문서를 보고 기본적인 게임 시스템에 대해 알아봅시다.<br><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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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본 위키에 있던 네타 문서는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논의 필요--> | | <!--일본 위키에 있던 네타 문서는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논의 필요--> |
− | 모르는 것이 있다면 아래 내용, [[용어집]], [[카드 목록]], [[소 재료]]등을 확인합시다. [[게시판:질문]]을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위의 문서들을 통해 기본적인 프로듀스에 대해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 | [[초보자 안내]] 문서를 보고 기본적인 게임 시스템에 대해 알아봅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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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일반 ==
| + | 추가로 모르는 것이 있다면 아래 내용 및 [[용어집]], [[카드 목록]], [[소 재료]] 등의 문서를 확인합시다. [[게시판:질문]]을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위의 문서들을 통해 기본적인 프로듀스에 대해 이해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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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마트폰 게임인가요? 아니면 PC 게임인가요? === | | ===스마트폰 게임인가요? 아니면 PC 게임인가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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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료 게임인가요? === | | === 유료 게임인가요? === |
− | 많은 콘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지만 일부 아이템과 가챠는 유료입니다. 유료 결제에 대해서는 [[자주 하는 질문#결제|아래 문단]]을 참고합시다.
| + | 대부분의 콘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으나 일부 아이템과 가챠는 유료이며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결제할 수 있습니다. 유료 결제에 대해서는 [[자주 하는 질문#결제|아래 문단]]을 참고합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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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각 아이돌들의 정보와 커뮤, 선택지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 | | === 각 아이돌들의 정보와 커뮤, 선택지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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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부 사양에 대해 알고 싶다!=== | | ===세부 사양에 대해 알고 싶다!=== |
− | 어필, 레슨, 스킬 등에 대한 구체적인 계산식과 같은 것들이 궁금하시다면 [[샤양 및 분석]]을 참고합시다. | + | 어필, 레슨, 스킬 등에 대한 구체적인 계산식과 같은 것들이 궁금하시다면 [[사양 및 분석]]을 참고합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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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리얼 코드와 아이코토바는 어디에 입력하나요? === | | === 시리얼 코드와 아이코토바는 어디에 입력하나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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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가로 [[트루엔드 공략]] 을 참고합시다. | | 추가로 [[트루엔드 공략]] 을 참고합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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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가슴을 터치(파이 터치)해서 아이돌에게 미움받았습니다. === | + | === 가슴을 터치(파이 터치)해서 아이돌에게 미움받았습니다 === |
| 조작 중 실수로 터치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메뉴 → 옵션 → 프로듀스 설정 에서 아이돌에게 터치 판정 부분을 Off로 설정합시다. | | 조작 중 실수로 터치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메뉴 → 옵션 → 프로듀스 설정 에서 아이돌에게 터치 판정 부분을 Off로 설정합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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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업을 선택했을 때의 멘탈 상승량에 영향을 줍니다. | | 영업을 선택했을 때의 멘탈 상승량에 영향을 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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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양 및 고찰]]의 관련 문단을 참고합시다. | + | [[사양 및 분석]]의 관련 문단을 참고합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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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디션·페스 관련 == | | == 오디션·페스 관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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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르게 말하면 서로 이름이 다른 스킬이면 효과가 같아도 동시에 기억할 수 있기 때문에 같은 배율의 보컬 어필 Ⅳ와 보컬 2.5 배 어필 효과의 타 라이브 스킬은 동시에 넣을 수 있습니다. | | 다르게 말하면 서로 이름이 다른 스킬이면 효과가 같아도 동시에 기억할 수 있기 때문에 같은 배율의 보컬 어필 Ⅳ와 보컬 2.5 배 어필 효과의 타 라이브 스킬은 동시에 넣을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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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서포트 아이돌의 라이브 스킬 어필이 프로듀스 아이돌보다 약합니다. === | + | === 서포트 아이돌의 라이브 스킬 어필이 프로듀스 아이돌보다 약합니다 === |
| 게임 구조 상 서포트 아이돌과 프로듀스 아이돌의 라이브 스킬은 어필 계산 상 차이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사양 및 분석]]을 참고합시다. | | 게임 구조 상 서포트 아이돌과 프로듀스 아이돌의 라이브 스킬은 어필 계산 상 차이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사양 및 분석]]을 참고합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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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높은 레벨과 성능의 서포트 아이돌의 어필치도 대부분의 프로듀스 아이돌 어필치보다 낮기 때문에, 서포트 아이돌 레벨이나 성능이 수준이 낮을시에는 프로듀스 아이돌과 큰 차이가 날 수도 있습니다. | | 높은 레벨과 성능의 서포트 아이돌의 어필치도 대부분의 프로듀스 아이돌 어필치보다 낮기 때문에, 서포트 아이돌 레벨이나 성능이 수준이 낮을시에는 프로듀스 아이돌과 큰 차이가 날 수도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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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추억 게이지 증가량이 일정하지 생각이 든다. 어째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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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매턴의 추억 게이지 증가량은 정신 잔량에 따라 변동하고 적을수록 더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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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세한 내용은 사양 고찰 : 멘탈과 추억 게이지 어필 미터의 관계 (잠정) 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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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2018/6/11 수정에서 무엇이 바뀌 었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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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디션 페스티벌의 거동이 크게 바뀌 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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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변경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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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이벌 어필 값이 라이벌 자신의 어필에 의존하게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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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금까지 플레이어의 어필 라이벌 어필 값도 결정되어 있던 것이 라이벌 어필 기준으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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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즉, 플레이어가 Perfect를 내도 경쟁의 화력이 Perfect 상응하지 않는다는 것. 이쪽은 상대의 화력이 올라 가기 때문에 ...... 등으로 조정하지 않아도 기본적 항상 최선을 어필 할 수있게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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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이벌 Good · Perfect 발생률이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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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위의 수정에 따라 경쟁이 좋은 어필을내는 빈도가 되튐했습니다. 후반 오디션 정도로 눈에 띄는 것 같고, Good 이상은 당연한 듯이 내고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Perfect를 낼 수없는 정신 값도 가차없이 Perfect를 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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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단, 여기가 Perfect 때 전원이 Perfect 기준이되지 않는만큼 이전보다 TA를 가지고 어려움이 내렸다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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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부 오디션의 사양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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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체로 시즌 3 당까지 심사 위원이 주어 오는 정신 데미지가 감소 경향에있어, 은퇴의 위험이 다소 줄어 들었습니다. 일부 오디션 어필 값도 증가하고있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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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로 인한 영향은 대략적으로 말하면 전체적인 TA 획득 난이도 하락 이 주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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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반대로 플레이어가 라이벌 어필 값을 제어 할 수 없게 되었기 때문에 확실한 LA 획득 조정이 곤란 하게되었습니다.
| + | === 추억 게이지 증가량이 일정하지 않은 것 같다 === |
| + | 매 턴의 추억 게이지 증가량은 멘탈 잔량에 따라 변동하고 적을수록 많이 증가합니다. |
| + | 자세한 것은 [[사양 및 분석]]의 멘탈과 추억 게이지 문단을 참고합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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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술적인 문제 == | | == 기술적인 문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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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컴퓨터 다시 시작하기 | | *컴퓨터 다시 시작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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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브라우저 캐시 지우기 (저장되어 있던 임시 파일이 삭제됩니다.) | + | *브라우저 캐시 지우기 (저장되어 있던 임시 파일이 삭제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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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앱 버전==== | | ====앱 버전==== |
| *실행 중인 다른 응용 프로그램을 종료하기 | | *실행 중인 다른 응용 프로그램을 종료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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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결제 == | | == 결제 == |
| + | 샤니마스 내에서 가챠, 의상, 패키지 등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
| + | 한정 가챠를 제외한 대부분의 과금 컨텐츠들은 유료 재화로만 이용이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
| + | |
| + | 샤니마스 내의 재화(쥬엘)를 유료 구입하는 방법은 PC엔자, iOS, 카드결제, 기프트카드 등이 있습니다. |
| + | 결제 효율은 방법과 환율에 따라 다르니 필요시 직접 계산하거나, 커뮤니티 등을 참고하길 바랍니다. |
| + | |
| + | 게임 외적으로 유저는 필요에 따라 게임 계정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 + | 출석 및 일일 미션만을 클리어해 얻은 재화가 들어있는 계정, |
| + | 리세마라를 완료한 계정, |
| + | 게임을 그만두는 프로듀서가 판매하는 계정 등이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