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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또한 공식 FAQ에서도 확인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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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샤니위키는 무엇인가요?== |
| + | 이 문단은 [[Project:소개 | {{SITENAME}} 소개]]를 바탕으로 합니다. 본 문서에서의 설명은 갱신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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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샤니위키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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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샤니위키는 어떤 곳인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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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 위키는 [[아이돌 마스터 샤이니 컬러즈]]의 한국어로 번역된 공략, 정보를 취급합니다.
| + | == 일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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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용자 여러분의 공헌으로 각종 정보의 갱신 및 편집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 | ===초보자는 무엇을 해야 하나요?=== |
− | | + | <!--일본 위키에 있던 네타 문서는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논의 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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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초보자 안내]] 문서를 보고 기본적인 게임 시스템에 대해 알아봅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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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추가로 모르는 것이 있다면 아래 내용 및 [[용어집]], [[카드 목록]], [[소 재료]] 등의 문서를 확인합시다. [[게시판:질문]]을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위의 문서들을 통해 기본적인 프로듀스에 대해 이해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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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ITENAME}}는 {{SITENAME}}를 사용하여 발생한 어떤 손해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 + | ===스마트폰 게임인가요? 아니면 PC 게임인가요? === |
| + | 아이돌 마스터 샤이니 컬러즈는 웹 기반 게임입니다. |
| + | 따라서 스마트폰, PC등 웹 브라우저가 작동하는 모든 기기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
| + | 이는 별도의 설치가 필요 없다는 장점이 있지만 이로 인해 데이터 사용량이 많기 때문에 Wi-Fi로 접속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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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ITENAME}}의 [[Project:개인정보 정책 | 개인정보 정책]], [[Project:면책 조항 | 면책 조항]], [[Project:저작권 | 저작권]] 문서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 | 모바일 앱의 경우 다음의 링크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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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https://app.adjust.com/4j3zaaz?fallback=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bandainamcoent.shinycolors&redirect_android=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bandainamcoent.shinycolors&redirect_ios=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bandainamcoent.shinycolors 안드로이드] |
| + | / [https://app.adjust.com/bh3vn2y?fallback=https://itunes.apple.com/jp/app//id1448666290?mt=8&redirect_android=https://itunes.apple.com/jp/app//id1448666290?mt=8&redirect_ios=https://itunes.apple.com/jp/app//id1448666290?mt=8 IO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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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초보자== | + | === 유료 게임인가요? === |
| + | 대부분의 콘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으나 일부 아이템과 가챠는 유료이며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결제할 수 있습니다. 유료 결제에 대해서는 [[자주 하는 질문#결제|아래 문단]]을 참고합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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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초보자 안내]]를 보고 기본적인 게임 시스템에 대해 알아봅시다.<br><br>
| + | === 각 아이돌들의 정보와 커뮤, 선택지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 |
− | | + | 검색 또는 사이드바를 통해 접근 가능한 개별 아이돌 문서를 참고합시다. 프로듀스, 서포트 카드 관련 커뮤니케이션 정보는 개별 카드 문서에 기술되어 있습니다. |
− | <!--일본 위키에 있던 네타 문서는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논의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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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르는 것이 있다면 아래 내용, [[용어집]], [[카드 목록]], [[소 재료]]등을 확인합시다. [[게시판:질문]]을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위의 문서들을 통해 기본적인 프로듀스에 대해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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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rueEnd에 도전하고 싶다!=== | | ===TrueEnd에 도전하고 싶다!=== |
− | [[W.I.N.G]] 문서를 참조합시다. | + | [[W.I.N.G]] 문서를 참고합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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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I.N.G 다음은? === | | === W.I.N.G 다음은? === |
− | [[팬 감사제]], [[G.R.A.D]] 문서를 참조합시다. | + | [[팬 감사제]], [[G.R.A.D]] 문서를 참고합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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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각 아이돌들의 정보와 커뮤, 선택지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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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검색 또는 사이드바를 통해 접근 가능한 개별 아이돌 문서를 참조합시다. 프로듀스, 서포트 카드 관련 커뮤니케이션 정보는 개별 카드 문서에 기술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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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페스(フェス)에 대해 알고 싶다!=== | | ===페스(フェス)에 대해 알고 싶다!=== |
| 페스는 W.I.N.G, 팬 감사제, G.R.A.D로 만든 아이돌(페스 아이돌)을 이용해 즐길 수 있는 아이돌마스터 샤이니 컬러즈의 콘텐츠입니다. 페스는 [[리허설 페스]]와 [[그레이드 페스]] 두 가지 유형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각 문서를 참고합시다. | | 페스는 W.I.N.G, 팬 감사제, G.R.A.D로 만든 아이돌(페스 아이돌)을 이용해 즐길 수 있는 아이돌마스터 샤이니 컬러즈의 콘텐츠입니다. 페스는 [[리허설 페스]]와 [[그레이드 페스]] 두 가지 유형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각 문서를 참고합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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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 스킬? 기자 이벤트? 하즈키 씨 어시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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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프로듀스에 관련된 기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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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 스킬]], [[기자 이벤트]], [[하즈키 씨 어시스트]] 문서를 참조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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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부 사양에 대해 알고 싶다!=== | | ===세부 사양에 대해 알고 싶다!=== |
− | 어필, 레슨, 스킬 등에 대한 구체적인 계산식과 같은 것들이 궁금하시다면 [[사양 및 분석]]을 참조합시다. | + | 어필, 레슨, 스킬 등에 대한 구체적인 계산식과 같은 것들이 궁금하시다면 [[사양 및 분석]]을 참고합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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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일반 == | + | === 시리얼 코드와 아이코토바는 어디에 입력하나요? === |
| + | [[시리얼 코드와 아이코토바]] 문서에서 입력하는 방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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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운명의 만남 가챠는 언제 뽑아야 합니까? === |
| + | 전력의 확보 차원에서, 또 당장 뽑고 싶은 아이돌이 있는 상황이라면 뽑아도 좋을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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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스티벌에 대해 알고 싶은===
| + | 최종적으로 뽑는 타이밍은 오로지 개인의 판단입니다. |
− | 페스티벌은 육성 한 아이돌 (페스 아이돌)에서 라이브를 놀이 콘텐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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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스의 규칙은 " 페스티벌의 기본 "을 참조하십시오.
| + | ===플래티넘 가챠를 뽑는 것이 의미가 있나요? === |
| + | 기본적으로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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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페스 아이돌 육성」에는 페스티벌에서 활약하는 아이돌 육성 방침에 적혀 있습니다.
| + | [[플래티넘 가챠]]는 통상 프로듀스, 서포트 카드를 뽑을 수 있는 상설 가챠이지만, 같은 쥬엘 소비라면 기간마다 바뀌는 픽업 가챠에서 뽑는 것이 좋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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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이벤트 커뮤니케이션(커뮤)는 어디서부터 보면 되나요? === |
− | ===TrueEnd에 도전하고 싶다===
| + | 기본적으로 단일 유닛에 의해 전개되는 이벤트 커뮤니케이션은 시계열 구조로 되어 있기에 오래된 것부터 순서대로 보면 됩니다. |
− | " TrueEnd 공략 "을 참조하십시오. TrueEnd 연수도 여기에 적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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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 스킬"? "기자 이벤트"? "하즈키 씨 어시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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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각각 제작과 관련된 기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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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Ex 스킬 '이나' 기자 이벤트」· 「하즈키 씨 어시스트 "를 참조하십시오.
| + | 여러 유닛에 의해 전개되는 커뮤니케이션은 시계열 요소가 없기 때문에 어디서부터 보던지 상관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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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세부 사양에 대해 알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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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사양 고찰 "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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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여기에 기재 한 내용 이외에도 다양하게 페이지가 있습니다. wiki의 검색 기능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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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프로듀스 관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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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Ex 스킬? 기자 이벤트? 하즈키 씨 어시스트? === |
| + | 프로듀스에 관련된 기능입니다. |
| + | [[Ex 스킬]], [[기자 이벤트]], [[하즈키 씨 어시스트]] 문서를 참고합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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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마트 폰에서 놀? PC에서 놀? === | + | === 서포트 아이돌의 트레이닝은 어떻게 하나요? === |
− | 아이돌 마스터 샤이니 카라는 브라우저 게임입니다. | + | 아이돌 → 트레이닝 메뉴에서 트레이닝 티켓으로 서포트 아이돌의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게임 초기에 트레이닝 티켓은 귀중한 자산이므로 낭비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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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따라서 스마트 폰에서도 PC에서도 동일한 URL에 접속하면 즐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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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러나 브라우저 게임 그러므로 통신량이 매우 많기 때문에 Wi-Fi 추천.
| + | 트레이닝 티켓의 종류에는 |
| + | *브론즈 트레이닝 티켓 |
| + | *실버 트레이닝 티켓 |
| + | *골드 트레이닝 티켓 |
| + | *플래티넘 트레이닝 티켓 |
| + | *레벨 50 티켓 |
| + | 등이 있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아이템]] 문서를 참고합시다. |
| | | |
| + | 또한 영업을 통해 서포트 카드의 레벨을 올릴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업]] 문서를 참고합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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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보통 SSR 등급 카드가 강력한 스킬과 상한 개방에 유리하므로 우선적으로 티켓을 투자해야합니다. 그렇지만 특훈을 통해 해방되는 스킬 패널에는 강력한 것이 많기 때문에, 특훈이 비교적 쉬운 SR 등급 카드를 우선해야 할 때도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공략 문서를 참고합시다. |
− | 2018/07/11 26 업데이트에서 통신량이 초기에 비해 줄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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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또한 enza 매거진 [ App Store / Google Play ]를 사용하여
| + | R과 N 등급은 사용할 기회가 거의 없기 때문에 굳이 레벨을 올릴 필요는 없습니다. |
− | 이동 중에도 비교적 쉽게 플레이 할 수있게되었습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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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서포트 카드의 서포트 스킬 습득 구조를 살펴보면 레벨 5 ~ 10 단위로 기술을 습득하게 되며 이때 스킬 레벨이 종종 한 번에 크게 오릅니다. 조금씩 올리거나 단번에 최대까지 트레이닝하는 것보다는 각 서포트 카드 문서에 기재된 '''스테이터스 및 라이브 스킬''' 그리고 '''서포트 스킬'''을 참고해 가장 효율적으로 성장 가능한 레벨에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카드 목록]]에 나열된 각 서포트 카드 문서와 [[사양 및 분석]] 문서를 참고합시다. |
− | 또한 2019 년 3 월부터는 [ App Store / Google Play ]에서 응용 프로그램 버전이 배포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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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러나 시리얼 코드 표어 기능이 응용 프로그램 버전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 | 60 이후는 필요 경험치가 대폭 상승합니다. |
| | | |
− | ※ enza 매거진 및 응용 프로그램 버전은 다른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 + | 자신의 카드 소지 사정에 맞추어 가장 형편이 좋은 속성을 찾아 4 ~ 5 명을 동시에 투자하면 성장을 실감하기 쉽습니다. |
| | | |
| + | ====추억 어필 레벨이 오르지 않습니다==== |
| + | 추억 어필의 레벨은 친애도를 높임으로써 올릴 수 있습니다. |
| | | |
− | ===이거 유료?===
| + | 친애도 쌓는 방법은 다음 세 가지가 있습니다. |
− | 기본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만, 일부 아이템이나 가샤 등은 유료입니다.
| |
| | | |
− |
| + | *아침 이벤트에서 굿(Good) (+1), 퍼펙트(Perfect) (+3) 커뮤니케이션 |
| | | |
− | ==="시리얼 코드 표어」는 어디에 입력하나요?===
| + | *아이돌과의 약속을 지키기 (+10) |
− | 여기 에서 입력하는 방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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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 + | *친애도 급상승 발생 (+100) |
| | | |
− | ===운명의 만남 가샤는 언제 끄는 것이 좋다?===
| + | 친애도 급상승 이벤트는 매우 낮은 확률로 발생하기에 기대하는 것은 무리입니다. 대신 발생하면 그날 아이돌과의 인연에 감사하고 한번에 추억 어필 MAX를 달성하는 것을 흐뭇하게 바라봅시다. |
− | 당장하고 싶은 아이돌이 있다면 당겨도 좋을 것입니다. 즉 전력의 확보도됩니다.
| |
| | | |
− | 무료 10 연 가샤 기간은 즉시 걸리지 않고, 기간이 종료 한 후 끌었다 것이 좋습니다.
| + | 몇몇 아이템은 약속 발생률을 올리는 등의 방법으로 친애도 올리기에 어느 정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 | | |
− | 최종 끄는 타이밍의 판단은 개인의 판단입니다.
| + | (도움되는 아이템 목록 추가 바람) |
| | | |
− |
| + | 약속을 한 번이라도 지키지 않으면 추억 레벨은 2가 되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사양 및 분석]]의 해당 문단을 참고합시다. |
| | | |
− | ===플래티넘 가샤라고 끈다 의미있는? === | + | === W.I.N.G 에서 우승 할 수 없습니다 === |
− | 기본적으로 없습니다. 플래티넘 가샤는 과거에 구현 된 비극적 캐릭터가 당길 상설 가샤이지만, 다른 진행중인 가샤에서 등장하는 기간마다 바뀌는 픽업 가샤에서 뺀 것이 좋습니다.
| + | 우선 [[초보자 안내]]와 [[W.I.N.G]] 문서를 숙지합시다. |
| | | |
− |
| + | 각 시즌별 오디션의 특징과 그에 따른 라이벌 행동 패턴의 이해가 승리의 지름길입니다. |
| | | |
− | ===이벤트 코뮤는 어느에서보고하나요?=== | + | === 그래도 우승 할 수 없습니다 === |
− | 기본적으로 1 유닛에 의해 열기 이벤트 코뮤는 시계열되어 있기 때문에 오래된 것부터 순서대로 보면 새로운 발견을 할 수 있습니다.
| + | 오디션에 전혀 이길 수 없는 경우 서포트 아이돌의 레벨과 구성이 우승에 충분한 지를 살펴봅시다. |
| | | |
− | 여러 유닛에 의해 열기 코뮤별로 시계열 요소가 없기 때문에 어느 봐도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 | 특정 오디션에서 이길 수 없는 경우 [[W.I.N.G]] 문서의 오디션 패턴 문단을 참고합시다. |
| | | |
− |
| + | 편성이나 공략이 어려운 경우 [[게시판:질문]]이나 샤니마스 관련 커뮤니티에 질문하면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
| | | |
− | ===〇〇을 모르겠어요!===
| + | 유행 잡지로 어느 정도 극복 가능하다지만 W.I.N.G 우승은 유행 운이 작용하는 부분이니 너무 신경써서 건강을 해치지 맙시다. |
− | 우선 게임의? 버튼을 눌러 보자. 이른바 힌트 tips 류이며, 다양한 위치에 설정되어 있습니다.
| |
| | | |
− | 게임의 흐름이나 사양 등을 설명 해주고 있기 때문에 게임 내에서 살펴보면 해결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 + | === 트루엔드(True End) 달성 조건은? === |
| + | W.I.N.G을 통해 아이돌 로드 프로듀스 카드가 아닌 프로듀스 카드에서 |
| + | *프로듀스 아이돌이 SR 이상 |
| + | *팬 50 만명 (A 등급) |
| + | *WING 우승 |
| + | 세 조건 모두를 만족해야 합니다. |
| | | |
− | 또한 공식 FAQ 도 확인해보세요.
| + | <!-- 공략 문서 집필 필요--> |
| + | 추가로 [[트루엔드 공략]] 을 참고합시다. |
| | | |
− | 그래도 해결되지 않고 공략 Wiki의 페이지를 봐도 모르는 경우
| + | === 가슴을 터치(파이 터치)해서 아이돌에게 미움받았습니다 === |
− | 질문 게시판 에 질문 해 보면 친절한 분이 대답 해 줄 가능성이 있습니다.
| + | 조작 중 실수로 터치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메뉴 → 옵션 → 프로듀스 설정 에서 아이돌에게 터치 판정 부분을 Off로 설정합시다. |
| | | |
− |
| + | 추억 어필 레벨 3 이상이면 터치해도 괜찮습니다. |
| | | |
− | ===〇〇시 ××이 일어났다! 도와주세요!===
| + | 가슴을 아닌 곳을 터치해도 레벨 2 이하라면 텐션이 낮아집니다. |
− |
| |
− | 우선 침착하십시오.
| |
| | | |
− |
| + | === 서포트 아이돌의 멘탈은 무엇에 영향을 주나요?=== |
− | 게다가 [ 업데이트 ] 란의 결함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 | 영업을 선택했을 때의 멘탈 상승량에 영향을 줍니다. |
| | | |
− | 만약 같은 증상이 있으면 해결책을 시도하거나. 수정을 기다 립시다.
| + | [[사양 및 분석]]의 관련 문단을 참고합시다. |
| | | |
− | 실려 있지 않은 증상다면 문의 를하십시오.
| + | == 오디션·페스 관련 == |
| | | |
− | ID 정보가 필요하므로 평소 ID 확인 분 잘 부탁드립니다.
| + | === 관심? 영향력? 주목도? === |
| + | *'''흥미''' 심사 위원의 방어력에 영향을 미침 (높을수록 방어 DOWN) |
| | | |
− | 또한 같은 플레이어가 없는지 등 질문 게시판 에 질문 해 보면 친절한 분이 대답 해 줄 가능성이 있습니다.
| + | *'''영향력''' 심사위원이 아이돌에 미치는 멘탈 데미지 값에 영향을 미침 |
| | | |
− | ※이 경우는 플레이 환경 을 제대로 명확하게 기재하십시오.
| + | *'''주목도''' 심사위원의 공격을 받을 확률에 영향을 미침 |
| | | |
| + | 자세한 내용은 [[용어집]]과 [[그레이드 페스]]를 참고합시다. |
| | | |
− | ====공식적으로 문의하는 경우==== | + | === 라이브 스킬의 중복 문제=== |
− | 【메일 주소】 【기종명】 【OS 버전] [문의 ID] [내용]이 필요합니다.
| + | 같은 이름의 기술은 동시에 기억할 수 없습니다. |
| | | |
− | [본문]
| + | 예를 들어, 사쿠라기 마노 카드에서 보컬 어필 Ⅳ를 습득한 상황에서 시라세 사쿠야의 보컬 어필 Ⅳ 스킬을 열어도 효과가 없습니다. |
− | [1] 이용 신고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
| |
| | | |
− | [2] 오류 코드가 표시되는 경우에는 표시된 에러 내용
| + | 그러나 이때 스킬 포인트(SP)를 소비하지 않기 때문에 다음 패널 도달을 앞당길 수 있습니다. |
− | | |
− | [3] 이용 단말 / OS
| |
− | | |
− | [4] 이용 브라우저
| |
− | | |
− | [5] 사건 발생시 통신 환경
| |
− | | |
− | (4G / Wi-Fi 모두를 사용 이었는지) | |
− | | |
− | [6] 이용 신고하신 사건을 확인하신 스크린 샷
| |
− | | |
− | ※ 첨부 파일의 크기는 파일 당 1M 바이트 미만 첨부하십시오.
| |
| | | |
− | ※ 첨부 파일은 "jpg" "gif" "png"중 하나의 형식을 첨부하십시오.
| + | 다르게 말하면 서로 이름이 다른 스킬이면 효과가 같아도 동시에 기억할 수 있기 때문에 같은 배율의 보컬 어필 Ⅳ와 보컬 2.5 배 어필 효과의 타 라이브 스킬은 동시에 넣을 수 있습니다. |
| | | |
− | [7] 사소한 일에 상관하지 않으시기 때문에 눈치 점 | + | === 서포트 아이돌의 라이브 스킬 어필이 프로듀스 아이돌보다 약합니다 === |
| + | 게임 구조 상 서포트 아이돌과 프로듀스 아이돌의 라이브 스킬은 어필 계산 상 차이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사양 및 분석]]을 참고합시다. |
| | | |
− | 위의 내용을 기재.
| + | 높은 레벨과 성능의 서포트 아이돌의 어필치도 대부분의 프로듀스 아이돌 어필치보다 낮기 때문에, 서포트 아이돌 레벨이나 성능이 수준이 낮을시에는 프로듀스 아이돌과 큰 차이가 날 수도 있습니다. |
| | | |
| + | === 추억 게이지 증가량이 일정하지 않은 것 같다 === |
| + | 매 턴의 추억 게이지 증가량은 멘탈 잔량에 따라 변동하고 적을수록 많이 증가합니다. |
| + | 자세한 것은 [[사양 및 분석]]의 멘탈과 추억 게이지 문단을 참고합시다. |
| | | |
− | ====예문==== | + | == 기술적인 문제 == |
| | | |
| + | === 오류 === |
| + | 샤니마스 구동 시 오류가 발생하였다면 아래의 내용을 참고합시다. |
| | | |
− | ◇ 자신에 해당하는 경우
| + | 우선 게임 공지사항에 위치한 메인터넌스(유지보수)·불량 정보 란과 [[업데이트]] 문서에 기재된 결함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 | ※ 자기 책임 ※ 에서 다음 해결 방법을 시도해보십시오.
| |
| | | |
− | · 이용 단말기의 메모리 해제
| + | 만약 같은 증상이 있다면 해결책을 시도하거나 수정을 기다립시다. |
− | 실행중인 다른 응용 프로그램의 종료 또는 단말기를 다시 시작 시도한다.
| |
− | (일시적으로 단말기에 유지되는 데이터를 줄이기)
| |
| | | |
− | · 이용 브라우저 캐시 지우기
| + | 알려지지 않은 오류라면 공식에 문의합시다. 이때 ID 정보는 오류 확인에 필요하므로 ID를 잘 기억해둡시다. |
− | 이용해 브라우저에 축적되어있는 "임시 파일 (캐시)"를 삭제한다.
| |
− | 캐시 삭제 방법은 이용 단말기 나 브라우저마다 다르므로 각 공급 업체에 문의하십시오.
| |
| | | |
| + | 또한 같은 증상을 겪었던 플레이어가 없는지 질문 게시판에 질문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
| | | |
− | 위 시도에 enza에 다시 로그인 하십시오. 성능을 개선 할 수 있습니다.
| + | ==== 공식적으로 문의하는 경우 ==== |
| + | 일본어로 문의합시다. |
| | | |
− |
| + | [메일 주소] [기종명] [OS 버전] [문의 ID] [내용]이 필요합니다. |
| | | |
− | ===동작이 무거운===
| + | [본문] |
− | 이용 단말 플레이 환경에 따라 여러 가지 이유가 있기 때문에 무슨 이유인지는 일률적으로는 말할 수 없지만, 다음과 같이 동작이 가벼워지는 수 있습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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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자기 책임으로보세요
| + | [1] 이용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 |
| | | |
− | ※ 사태에 대비하기 위해 반드시 인계 설정을하고 나서보십시오
| + | [2] 오류 코드가 표시되는 경우에는 표시된 에러 내용 |
| | | |
| + | [3] 이용 단말 / O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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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nza (스마트 폰)====
| + | [4] 이용 브라우저 |
− | 실행중인 다른 응용 프로그램을 종료시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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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단말기 재부팅
| + | [5] 사건 발생시 통신 환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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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브라우저 캐시 지우기 (저장되어 있던 임시 파일이 삭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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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설정> Safari> 데스크탑 용 Web 사이트를 표시 (ON / OFF)의 재검토 (ipad Pro / OS13 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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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nza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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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드웨어 가속 을 켜십시오 (브라우저에 따라 설정 방법이 다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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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용하지 않는 탭 닫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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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C 재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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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브라우저 캐시 지우기 (저장되어 있던 임시 파일이 삭제됩니다)
| + | (모바일 네트워크 / Wi-Fi 또는 모두를 사용 중이었는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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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6] 사건을 확인 가능한 스크린 샷 |
− | ====응용 프로그램 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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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실행중인 다른 응용 프로그램을 종료시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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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단말기 재부팅
| + | [7] 사소한 것으로도 상관없으니 궁금하신 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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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데이터를 지우고 다시 설치를 시도 (반드시 인계 설정을하고 나서보십시오)
| + | '''예문''' |
− | | + | いつもお世話になっております。 |
− | 응용 프로그램 버전을 이용하시는 분은 enza 판도보십시오. 응용 프로그램 버전보다 동작이 가벼운 수 있습니다.
| + | 【プレイヤー名】といいま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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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1]○○○時、△△△の症状が発生しました。 |
| + | [2]エラーコード番号及び表示内容 |
| + | [3]機種名_iosバージョン名・Androidバージョン名 |
| + | [4]mobile Safari・モバイル版Google Chrome |
| + | [5]4G/Wi-Fiどちらをお使いであったか |
| + | [6]ご申告いただいた事象をご確認いただいた画面のスクリーンショット |
| + | [7]不具合前と比べて感じた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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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작 관련===
| + | ご多忙のところ恐れ入りますが、よろしくお願いいたしま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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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원 아이돌의 육성은 어떻게하나요?==== | + | === 성능 저하 해결=== |
− | 케이스 바이 케이스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부분 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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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장래 적으로는 몰라도,게임 초기에 훈련 티켓은 귀중한 자산이므로 낭비는 피한다.
| + | 플레이 환경에 따라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다음과 같은 방법들로 이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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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고하는 것은 옛날 이야기에서 지금은 초보자 미션에서 SR 이상 지원 아이돌을 Lv.50에있는 'Lv.50 티켓 "이 손에 들어가거나 팬 감사 제 편을 플레이하면 토레찌케은 비교적 간단 에 모이게되었습니다.
| + | '''계정 연동 전에 이 방법을 시도하는 경우 데이터 손실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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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지만 거기에 여전히 초반에 토레찌케이 부족하기 쉬운 것은 사실이므로 낭비는 피한다.
| + | ==== 한글 패치 ==== |
| + | 한글 패치를 사용하면 데이터를 불러오는 과정에서 조금 느려질 수 있습니다. 빠른 로딩을 원하신다면 한글패치를 끕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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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본은 SSR 우선이지만 특훈에서 해방되는 스킬 패널에는 강력한 것이 많기 때문에, 특훈이 비교적 쉽다 SR 쪽이 스킬에 따라서는 채용 기회가 있습니다.
| + | ==== Enza (스마트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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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실제로 SSR의 0 번 특훈 아이돌보다 SR의 최대 특훈 한 아이돌 쪽이 강하다는 것은 의외로 많습니다.
| + | *실행 중인 다른 응용 프로그램을 종료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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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과 N은 특히 고용 기회가 없기 때문에 레벨을 올릴 필요는 없습니다.
| + | *스마트폰 다시 시작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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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v5 ~ 10 단위로 기술을 습득하고 또한 스킬 Lv 종종 한 번에 크게 튀는 때문에, 조금씩 성장하고 우선 최대까지 성장보다 그러한 성장이있는 수준에 맞추는 것이 효율적으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 | *브라우저 캐시 지우기 (저장되어 있던 임시 파일이 삭제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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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0 이후는 필요 경험치가 대폭 상승한다. 우선 60을 기준으로 성장하면 좋을 것입니다.
| + | *iOS 13 이상) 설정> Safari> 데스크탑 용 Web 사이트를 표시 (ON / OFF) 재설정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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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각 속성에 4 ~ 5 명으로 짜 올리는 성장을 실감하기 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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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Enza (PC) ==== |
| + | *설정에서 하드웨어 가속을 켜기 (웹 브라우저에 따라 설정 방법이 다르니 검색을 통해 알아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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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추억 어필 Lv가 오르지 않는====
| + | *사용하지 않는 탭 닫기 |
− | 추억 어필 Lv 친애도를 높임으로써 상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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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금의 사랑도 쌓는 법은 다음의 3 가지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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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orning 이벤트에서 좋은 (+1), 퍼펙트 (+3) 커뮤니케이션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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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이돌과의 약속을 지키기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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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친애도 급상승이 발생하는 (+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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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무도 랜덤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확실하게 올리는 방법은 없습니다.
| + | *컴퓨터 다시 시작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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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친애도 급상승 이벤트는 매우 낮은 확률 때문에 발생하면 럭키 정도로 파악합시다. 대신 발생하면 한번에 추억 MAX합니다.
| + | *브라우저 캐시 지우기 (저장되어 있던 임시 파일이 삭제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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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orning 이벤트는 기본 퍼펙트을 이루도록 제작중인 아이돌 페이지는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 + | ====앱 버전==== |
| + | *실행 중인 다른 응용 프로그램을 종료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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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소한 한 번 약속을 지키지 않으면 추억 레벨은 2가되지 않기 때문에주의. 자세한 내용은 사양 고찰 설명했다.
| + | *스마트폰 다시 시작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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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데이터를 지우고 다시 설치를 시도 (반드시 연동을 하고 나서 시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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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Enza 버전은 앱 버전보다 동작이 가벼울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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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ING에서 우승 할 수 없다==== | + | == 결제 == |
− | 우선 오디션의 기본 을 숙지하고 각 오디션 개별 공략 페이지를 참조 공략 해 봅시다.
| + | 샤니마스 내에서 가챠, 의상, 패키지 등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
− | | + | 한정 가챠를 제외한 대부분의 과금 컨텐츠들은 유료 재화로만 이용이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
− | 사양의 이해와 라이벌 행동 패턴의 이해가 승리의 지름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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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래도 우승 할 수 없다====
| + | 샤니마스 내의 재화(쥬엘)를 유료 구입하는 방법은 PC엔자, iOS, 카드결제, 기프트카드 등이 있습니다. |
− | 오디션에 전혀 이길 수없는 경우 지원 아이돌의 수준과 구성을 검토하자.
| + | 결제 효율은 방법과 환율에 따라 다르니 필요시 직접 계산하거나, 커뮤니티 등을 참고하길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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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특정 오디션에 이길 수없는 경우 각 오디션 개별 공략 을 참조하십시오.
| + | 게임 외적으로 유저는 필요에 따라 게임 계정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 | | + | 출석 및 일일 미션만을 클리어해 얻은 재화가 들어있는 계정, |
− | 편성이나 공략이 어려운 경우 친절한 스레 주민이 조언을 해줄 수도 있습니다.
| + | 리세마라를 완료한 계정, |
− | | + | 게임을 그만두는 프로듀서가 판매하는 계정 등이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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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rueEnd 조건 공략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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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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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프로듀스 아이돌이 SR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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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팬 50 만명 (A 등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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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ING 우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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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 조건에서 공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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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카드 이벤트 란에 노란 TrueEnd이 타고 있는지에 게임 내에서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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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공략 대해서는 TrueEnd 공략 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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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슴 터치하면 혼났다. 언제면 좋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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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추억 어필 Lv3 이상이면 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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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또한 가슴 아닌 터치하든 Lv2 이하라고 텐션이 낮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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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Morning 이벤트에서 추억 Lv3이 경우 친애도가 약간 모자라 Lv2 다음과 같은 반응을하는 경우가 있으므로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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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원 아이돌의 정신은 무엇에 영향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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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을 선택했을 때의 정신 상승량에 영향을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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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세한 내용은 사양 고찰 : 수업의 상태 상승치 계산식 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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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디션, 페스 관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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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관심? 영향력? 주목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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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관심 심사 위원의 방어력에 영향 (높을수록 방어 다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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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영향력 심사 위원이 아이돌에 미치는 정신 데미지 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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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주목도 배심원 어려운 말이 날아 오는 확률에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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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이브 스킬의 중복 ·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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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동명 기술은 동시에 기억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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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예를 들어, 진정한 노에서 보컬 어필 Ⅳ를 체득 된 상황에서咲耶의 보컬 어필 Ⅳ를 열어도 효과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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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러나 이때 스킬 포인트를 소비하지 않기 때문에 다음 패널에 도달을 앞당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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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또한 이름이 다른 스킬이면 동시에 취득 할 수 있기 때문에 같은 배율의 보컬 어필 Ⅳ와 미주 초코로드 (2.5 배)를 동시에 넣을 수 있고, 호왓와 스마일과 호왓와 스마일 +도 하위 호환성을 덮어 쓰지 않고 모두 넣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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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원 아이돌의 라이브 실력이 약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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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계산식이 다른 모양. 자세한 내용은 사양 고찰 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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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또한 지원 본인의 상태의 영향도 크고 수준이 낮을는 프로듀스 아이돌과 큰 차이가 열 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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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높은 수준의 지원 아이돌도 결국 프로듀스 아이돌의 스킬에 뒤지는 때문에 그 점을 고려하여 싸웁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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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창이나 변천 라던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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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용어 와 각 오디션 개별 공략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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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간단히 말해, 라이벌 아이돌의 어필 경향 것. 원래는 초대 아이마스 용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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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추억 게이지 증가량이 일정하지 생각이 든다. 어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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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매턴의 추억 게이지 증가량은 정신 잔량에 따라 변동하고 적을수록 더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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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세한 내용은 사양 고찰 : 멘탈과 추억 게이지 어필 미터의 관계 (잠정) 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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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8/6/11 수정에서 무엇이 바뀌 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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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디션 페스티벌의 거동이 크게 바뀌 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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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변경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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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이벌 어필 값이 라이벌 자신의 어필에 의존하게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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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금까지 플레이어의 어필 라이벌 어필 값도 결정되어 있던 것이 라이벌 어필 기준으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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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즉, 플레이어가 Perfect를 내도 경쟁의 화력이 Perfect 상응하지 않는다는 것. 이쪽은 상대의 화력이 올라 가기 때문에 ...... 등으로 조정하지 않아도 기본적 항상 최선을 어필 할 수있게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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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이벌 Good · Perfect 발생률이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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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위의 수정에 따라 경쟁이 좋은 어필을내는 빈도가 되튐했습니다. 후반 오디션 정도로 눈에 띄는 것 같고, Good 이상은 당연한 듯이 내고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Perfect를 낼 수없는 정신 값도 가차없이 Perfect를 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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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단, 여기가 Perfect 때 전원이 Perfect 기준이되지 않는만큼 이전보다 TA를 가지고 어려움이 내렸다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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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부 오디션의 사양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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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체로 시즌 3 당까지 심사 위원이 주어 오는 정신 데미지가 감소 경향에있어, 은퇴의 위험이 다소 줄어 들었습니다. 일부 오디션 어필 값도 증가하고있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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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로 인한 영향은 대략적으로 말하면 전체적인 TA 획득 난이도 하락 이 주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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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반대로 플레이어가 라이벌 어필 값을 제어 할 수 없게 되었기 때문에 확실한 LA 획득 조정이 곤란 하게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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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성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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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결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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