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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판:질문]]에 질문하기 전에 문서에서 단어를 검색하는 기능 (Ctrl+F)를 사용하여 비슷한 질문이 있는지 확인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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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판:질문]]에 질문하기 전에 문서에서 단어를 검색하는 기능 (Ctrl+F)를 사용하여 비슷한 질문이 있는지 확인합시다. 특히 각종 별명 및 축약어는 [[용어집]] 문서에 잘 설명되어있습니다.
또한 공식 FAQ에서도 확인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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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니위키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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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니위키는 무엇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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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문단은 [[Project:소개 | {{SITENAME}} 소개]]를 바탕으로 합니다. 본 문서에서의 설명은 갱신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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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니위키는 어떤 곳인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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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TENAME}}는 [[아이돌 마스터 샤이니 컬러즈]]의 한국어로 번역된 공략, 정보를 취급하는 위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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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여러분의 공헌으로 각종 정보의 갱신 및 편집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Project:소개 | {{SITENAME}} 소개]]를 바탕으로 합니다. 본 문서에서의 설명은 갱신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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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는 가입된 사용자만 편집, 수정이 가능하지만 누구나 자유롭게 가입할 수 있으니 정보 생성과 수정에 대한 많은 협력을 ​​부탁드립니다. 문서 훼손, 반달리즘 등이 발견된 경우 편집 제한 및 계정 삭제, 차단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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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위키는 [[아이돌 마스터 샤이니 컬러즈]]의 한국어로 번역된 공략, 정보를 취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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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TENAME}}는 {{SITENAME}}를 사용하여 발생한 어떤 손해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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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TENAME}}의 [[Project:개인정보 정책 | 개인정보 정책]], [[Project:면책 조항 | 면책 조항]], [[Project:저작권 | 저작권]] 문서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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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여러분의 공헌으로 각종 정보의 갱신 및 편집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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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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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는 가입된 사용자만 편집, 수정이 가능하지만 누구나 자유롭게 가입할 수 있으니 정보 생성과 수정에 대한 많은 협력을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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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자는 무엇을 해야 하나요?===
 +
<!--일본 위키에 있던 네타 문서는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논의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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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자 안내]] 문서를 보고 기본적인 게임 시스템에 대해 알아봅시다.
   −
문서 훼손, 반달리즘 등이 발견된 경우 편집 제한 및 계정 삭제, 차단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
추가로 모르는 것이 있다면 아래 내용 및 [[용어집]], [[카드 목록]], [[소 재료]] 등의 문서를 확인합시다. [[게시판:질문]]을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위의 문서들을 통해 기본적인 프로듀스에 대해 이해할 수 있습니다.
   −
{{SITENAME}}는 {{SITENAME}}를 사용하여 발생한 어떤 손해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
===스마트폰 게임인가요? 아니면 PC 게임인가요? ===
 +
아이돌 마스터 샤이니 컬러즈는 웹 기반 게임입니다.
 +
따라서 스마트폰, PC등 웹 브라우저가 작동하는 모든 기기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
이는 별도의 설치가 필요 없다는 장점이 있지만 이로 인해 데이터 사용량이 많기 때문에 Wi-Fi로 접속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SITENAME}}의 [[Project:개인정보 정책 | 개인정보 정책]], [[Project:면책 조항 | 면책 조항]], [[Project:저작권 | 저작권]] 문서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모바일 앱의 경우 다음의 링크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
==초심자==  
+
[https://app.adjust.com/4j3zaaz?fallback=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bandainamcoent.shinycolors&redirect_android=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bandainamcoent.shinycolors&redirect_ios=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bandainamcoent.shinycolors 안드로이드]
 +
/ [https://app.adjust.com/bh3vn2y?fallback=https://itunes.apple.com/jp/app//id1448666290?mt=8&redirect_android=https://itunes.apple.com/jp/app//id1448666290?mt=8&redirect_ios=https://itunes.apple.com/jp/app//id1448666290?mt=8 IOS]
   −
[[초보자 안내]]를 보고 기본적인 게임 시스템에 대해 알아봅시다.<br><br>
+
=== 유료 게임인가요? ===
 +
대부분의 콘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으나 일부 아이템과 가챠는 유료이며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결제할 수 있습니다. 유료 결제에 대해서는 [[자주 하는 질문#결제|아래 문단]]을 참고합시다.
   −
===모르는 것이 있습니까?===
+
=== 각 아이돌들의 정보와 커뮤, 선택지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
<!--일본 위키에 있던 네타 문서는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논의 필요-->
+
검색 또는 사이드바를 통해 접근 가능한 개별 아이돌 문서를 참고합시다. 프로듀스, 서포트 카드 관련 커뮤니케이션 정보는 개별 카드 문서에 기술되어 있습니다.  
본 문서, [[용어집]], [[카드 목록]], [[소 재료]]를 확인합시다. [[게시판:질문]]을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
위의 문서들을 통해 기본적인 프로듀스에 대해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TrueEnd에 도전하고 싶다!====
+
===TrueEnd에 도전하고 싶다!===
[[W.I.N.G]] 문서를 참조합시다.
+
[[W.I.N.G]] 문서를 참고합시다.
    
=== W.I.N.G 다음은? ===
 
=== W.I.N.G 다음은? ===
[[팬 감사제]], [[G.R.A.D]] 문서를 참조합시다.
+
[[팬 감사제]], [[G.R.A.D]] 문서를 참고합시다.
 +
 
 +
===페스(フェス)에 대해 알고 싶다!===
 +
페스는 W.I.N.G, 팬 감사제, G.R.A.D로 만든 아이돌(페스 아이돌)을 이용해 즐길 수 있는 아이돌마스터 샤이니 컬러즈의 콘텐츠입니다. 페스는 [[리허설 페스]]와 [[그레이드 페스]] 두 가지 유형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각 문서를 참고합시다.
   −
===각 아이돌들의 정보와 커뮤, 선택지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
===세부 사양에 대해 알고 싶다!===
검색 또는 사이드바를 통해 접근 가능한 개별 아이돌 문서를 참조합시다. 프로듀스, 서포트 카드 관련 커뮤니케이션 정보는 개별 카드 문서에 기술되어 있습니다.  
+
어필, 레슨, 스킬 등에 대한 구체적인 계산식과 같은 것들이 궁금하시다면 [[사양 및 분석]]을 참고합시다.
   −
====페스(フェス)에 대해 알고 싶다!====
+
=== 시리얼 코드와 아이코토바는 어디에 입력하나요? ===
페스는 W.I.N.G, 팬 감사제, G.R.A.D로 만든 아이돌(페스 아이돌)을 이용해 즐길 수 있는 아이돌마스터 샤이니 컬러즈의 콘텐츠입니다. 페스는 [[리허설 페스]]와 [[그레이드 페스]] 두 가지 유형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각 문서를 참고합시다.
+
[[시리얼 코드와 아이코토바]] 문서에서 입력하는 방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Ex 스킬? 기자 이벤트? 하즈키 씨 어시스트?====
+
=== 운명의 만남 가챠는 언제 뽑아야 합니까? ===
 +
전력의 확보 차원에서, 또 당장 뽑고 싶은 아이돌이 있는 상황이라면 뽑아도 좋을 것입니다.  
 +
 
 +
최종적으로 뽑는 타이밍은 오로지 개인의 판단입니다.  
 +
 
 +
===플래티넘 가챠를 뽑는 것이 의미가 있나요? ===
 +
기본적으로 없습니다.  
 +
 
 +
[[플래티넘 가챠]]는 통상 프로듀스, 서포트 카드를 뽑을 수 있는 상설 가챠이지만, 같은 쥬엘 소비라면 기간마다 바뀌는 픽업 가챠에서 뽑는 것이 좋습니다.
 +
 
 +
=== 이벤트 커뮤니케이션(커뮤)는 어디서부터 보면 되나요? ===
 +
기본적으로 단일 유닛에 의해 전개되는 이벤트 커뮤니케이션은 시계열 구조로 되어 있기에 오래된 것부터 순서대로 보면 됩니다.
 +
 
 +
여러 유닛에 의해 전개되는 커뮤니케이션은 시계열 요소가 없기 때문에 어디서부터 보던지 상관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
 
 +
== 프로듀스 관련 ==
 +
 
 +
=== Ex 스킬? 기자 이벤트? 하즈키 씨 어시스트? ===
 
프로듀스에 관련된 기능입니다.
 
프로듀스에 관련된 기능입니다.
[[Ex 스킬]], [[기자 이벤트]], [[하즈키 씨 어시스트]] 문서를 참조합시다.
+
[[Ex 스킬]], [[기자 이벤트]], [[하즈키 씨 어시스트]] 문서를 참고합시다.
 +
 
 +
=== 서포트 아이돌의 트레이닝은 어떻게 하나요? ===
 +
아이돌 → 트레이닝 메뉴에서 트레이닝 티켓으로 서포트 아이돌의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게임 초기에 트레이닝 티켓은 귀중한 자산이므로 낭비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
트레이닝 티켓의 종류에는
 +
*브론즈 트레이닝 티켓
 +
*실버 트레이닝 티켓
 +
*골드 트레이닝 티켓
 +
*플래티넘 트레이닝 티켓
 +
*레벨 50 티켓
 +
등이 있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아이템]] 문서를 참고합시다.
 +
 
 +
또한 영업을 통해 서포트 카드의 레벨을 올릴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업]] 문서를 참고합시다.
 +
 
 +
보통 SSR 등급 카드가 강력한 스킬과 상한 개방에 유리하므로 우선적으로 티켓을 투자해야합니다. 그렇지만 특훈을 통해 해방되는 스킬 패널에는 강력한 것이 많기 때문에, 특훈이 비교적 쉬운 SR 등급 카드를 우선해야 할 때도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공략 문서를 참고합시다.
 +
 
 +
R과 N 등급은 사용할 기회가 거의 없기 때문에 굳이 레벨을 올릴 필요는 없습니다.
 +
 
 +
서포트 카드의 서포트 스킬 습득 구조를 살펴보면 레벨 5 ~ 10 단위로 기술을 습득하게 되며 이때 스킬 레벨이 종종 한 번에 크게 오릅니다. 조금씩 올리거나 단번에 최대까지 트레이닝하는 것보다는 각 서포트 카드 문서에 기재된 '''스테이터스 및 라이브 스킬''' 그리고 '''서포트 스킬'''을 참고해 가장 효율적으로 성장 가능한 레벨에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카드 목록]]에 나열된 각 서포트 카드 문서와 [[사양 및 분석]] 문서를 참고합시다.
 +
 
 +
60 이후는 필요 경험치가 대폭 상승합니다.
 +
 
 +
자신의 카드 소지 사정에 맞추어 가장 형편이 좋은 속성을 찾아 4 ~ 5 명을 동시에 투자하면 성장을 실감하기 쉽습니다.
 +
 
 +
====추억 어필 레벨이 오르지 않습니다====
 +
추억 어필의 레벨은 친애도를 높임으로써 올릴 수 있습니다.
 +
 
 +
친애도 쌓는 방법은 다음 세 가지가 있습니다.
 +
 
 +
*아침 이벤트에서 굿(Good) (+1), 퍼펙트(Perfect) (+3) 커뮤니케이션
 +
 
 +
*아이돌과의 약속을 지키기 (+10)
 +
 
 +
*친애도 급상승 발생 (+100)
 +
 
 +
친애도 급상승 이벤트는 매우 낮은 확률로 발생하기에 기대하는 것은 무리입니다. 대신 발생하면 그날 아이돌과의 인연에 감사하고 한번에 추억 어필 MAX를 달성하는 것을 흐뭇하게 바라봅시다.
 +
 
 +
몇몇 아이템은 약속 발생률을 올리는 등의 방법으로 친애도 올리기에 어느 정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
(도움되는 아이템 목록 추가 바람)
 +
 
 +
약속을 한 번이라도 지키지 않으면 추억 레벨은 2가 되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사양 및 분석]]의 해당 문단을 참고합시다.
 +
 
 +
=== W.I.N.G 에서 우승 할 수 없습니다 ===
 +
우선 [[초보자 안내]]와 [[W.I.N.G]] 문서를 숙지합시다.
 +
 
 +
각 시즌별 오디션의 특징과 그에 따른 라이벌 행동 패턴의 이해가 승리의 지름길입니다.
 +
 
 +
=== 그래도 우승 할 수 없습니다 ===
 +
오디션에 전혀 이길 수 없는 경우 서포트 아이돌의 레벨과 구성이 우승에 충분한 지를 살펴봅시다.
 +
 
 +
특정 오디션에서 이길 수 없는 경우 [[W.I.N.G]] 문서의 오디션 패턴 문단을 참고합시다.
 +
 
 +
편성이나 공략이 어려운 경우 [[게시판:질문]]이나 샤니마스 관련 커뮤니티에 질문하면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
 
 +
유행 잡지로 어느 정도 극복 가능하다지만 W.I.N.G 우승은 유행 운이 작용하는 부분이니 너무 신경써서 건강을 해치지 맙시다.
 +
 
 +
=== 트루엔드(True End) 달성 조건은? ===
 +
W.I.N.G을 통해 아이돌 로드 프로듀스 카드가 아닌 프로듀스 카드에서
 +
*프로듀스 아이돌이 SR 이상
 +
*팬 50 만명 (A 등급)
 +
*WING 우승
 +
세 조건 모두를 만족해야 합니다.
 +
 
 +
<!-- 공략 문서 집필 필요-->
 +
추가로 [[트루엔드 공략]] 을 참고합시다.
 +
 
 +
=== 가슴을 터치(파이 터치)해서 아이돌에게 미움받았습니다 ===
 +
조작 중 실수로 터치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메뉴 → 옵션 → 프로듀스 설정 에서 아이돌에게 터치 판정 부분을 Off로 설정합시다.
 +
 
 +
추억 어필 레벨 3 이상이면 터치해도 괜찮습니다.
 +
 
 +
가슴을 아닌 곳을 터치해도 레벨 2 이하라면 텐션이 낮아집니다.
 +
 
 +
=== 서포트 아이돌의 멘탈은 무엇에 영향을 주나요?===
 +
영업을 선택했을 때의 멘탈 상승량에 영향을 줍니다.
 +
 
 +
[[사양 및 분석]]의 관련 문단을 참고합시다.
 +
 
 +
== 오디션·페스 관련 ==
 +
 
 +
=== 관심? 영향력? 주목도? ===
 +
*'''흥미''' 심사 위원의 방어력에 영향을 미침 (높을수록 방어 DOWN)
 +
 
 +
*'''영향력''' 심사위원이 아이돌에 미치는 멘탈 데미지 값에 영향을 미침
 +
 
 +
*'''주목도''' 심사위원의 공격을 받을 확률에 영향을 미침
 +
 
 +
자세한 내용은 [[용어집]]과 [[그레이드 페스]]를 참고합시다.
 
   
 
   
====세부 사양에 대해 알고 싶다!====
+
=== 라이브 스킬의 중복 문제===
어필, 레슨, 스킬 등에 대한 구체적인 계산식과 같은 것들이 궁금하시다면 [[사양 및 분석]]을 참조합시다.
+
같은 이름의 기술은 동시에 기억할 수 없습니다.
    +
예를 들어, 사쿠라기 마노 카드에서 보컬 어필 Ⅳ를 습득한 상황에서 시라세 사쿠야의 보컬 어필 Ⅳ 스킬을 열어도 효과가 없습니다.
   −
== 일반 ==
+
그러나 이때 스킬 포인트(SP)를 소비하지 않기 때문에 다음 패널 도달을 앞당길 수 있습니다.
 +
 
 +
다르게 말하면 서로 이름이 다른 스킬이면 효과가 같아도 동시에 기억할 수 있기 때문에 같은 배율의 보컬 어필 Ⅳ와  보컬 2.5 배 어필 효과의 타 라이브 스킬은 동시에 넣을 수 있습니다.
 +
 
 +
=== 서포트 아이돌의 라이브 스킬 어필이 프로듀스 아이돌보다 약합니다 ===
 +
게임 구조 상 서포트 아이돌과 프로듀스 아이돌의 라이브 스킬은 어필 계산 상 차이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사양 및 분석]]을 참고합시다.
 +
 
 +
높은 레벨과 성능의 서포트 아이돌의 어필치도 대부분의 프로듀스 아이돌 어필치보다 낮기 때문에, 서포트 아이돌 레벨이나 성능이 수준이 낮을시에는 프로듀스 아이돌과 큰 차이가 날 수도 있습니다.
 +
 
 +
=== 추억 게이지 증가량이 일정하지 않은 것 같다 ===
 +
매 턴의 추억 게이지 증가량은 멘탈 잔량에 따라 변동하고 적을수록 많이 증가합니다.
 +
자세한 것은 [[사양 및 분석]]의 멘탈과 추억 게이지 문단을 참고합시다.
 +
 
 +
== 기술적인 문제 ==
 +
 
 +
=== 오류 ===
 +
샤니마스 구동 시 오류가 발생하였다면 아래의 내용을 참고합시다.
 +
 +
우선 게임 공지사항에 위치한 메인터넌스(유지보수)·불량 정보 란과 [[업데이트]] 문서에 기재된 결함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
만약 같은 증상이 있다면 해결책을 시도하거나 수정을 기다립시다.
 +
 
 +
알려지지 않은 오류라면 공식에 문의합시다. 이때 ID 정보는 오류 확인에 필요하므로 ID를 잘 기억해둡시다.
 +
 
 +
또한 같은 증상을 겪었던 플레이어가 없는지 질문 게시판에 질문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
 +
==== 공식적으로 문의하는 경우 ====
 +
일본어로 문의합시다.
 +
 
 +
[메일 주소] [기종명] [OS 버전] [문의 ID] [내용]이 필요합니다.
 +
 
 +
[본문]
 +
 
 +
[1] 이용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
 +
 
 +
[2] 오류 코드가 표시되는 경우에는 표시된 에러 내용
 +
 
 +
[3] 이용 단말 / OS
 +
 
 +
[4] 이용 브라우저
 +
 
 +
[5] 사건 발생시 통신 환경
 +
 
 +
(모바일 네트워크 / Wi-Fi 또는 모두를 사용 중이었는지)
 +
 
 +
[6] 사건을 확인 가능한 스크린 샷
 +
 
 +
[7] 사소한 것으로도 상관없으니 궁금하신 점
 +
 
 +
'''예문'''
 +
いつもお世話になっております。
 +
【プレイヤー名】といいます。
 +
 
 +
[1]○○○時、△△△の症状が発生しました。
 +
[2]エラーコード番号及び表示内容
 +
[3]機種名_iosバージョン名・Androidバージョン名
 +
[4]mobile Safari・モバイル版Google Chrome
 +
[5]4G/Wi-Fiどちらをお使いであったか
 +
[6]ご申告いただいた事象をご確認いただいた画面のスクリーンショット
 +
[7]不具合前と比べて感じた点
 +
 
 +
ご多忙のところ恐れ入りますが、よろしくお願いいたします。
 +
 
 +
=== 성능 저하 해결===
 +
 
 +
플레이 환경에 따라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다음과 같은 방법들로 이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
 
 +
'''계정 연동 전에 이 방법을 시도하는 경우 데이터 손실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
 
 +
==== 한글 패치 ====
 +
한글 패치를 사용하면 데이터를 불러오는 과정에서 조금 느려질 수 있습니다. 빠른 로딩을 원하신다면 한글패치를 끕시다.
 +
 
 +
==== Enza (스마트폰) ====
 +
 
 +
*실행 중인 다른 응용 프로그램을 종료하기
 +
 
 +
*스마트폰 다시 시작하기
 +
 
 +
*브라우저 캐시 지우기 (저장되어 있던 임시 파일이 삭제됩니다)
 +
 
 +
*iOS 13 이상) 설정> Safari> 데스크탑 용 Web 사이트를 표시 (ON / OFF) 재설정하기
 +
 
 +
 +
==== Enza (PC) ====
 +
*설정에서 하드웨어 가속을 켜기 (웹 브라우저에 따라 설정 방법이 다르니 검색을 통해 알아보기)
 +
 
 +
*사용하지 않는 탭 닫기
 +
 
 +
*컴퓨터 다시 시작하기
 +
 
 +
*브라우저 캐시 지우기 (저장되어 있던 임시 파일이 삭제됩니다)
 +
 
 +
====앱 버전====
 +
*실행 중인 다른 응용 프로그램을 종료하기
 +
 
 +
*스마트폰 다시 시작하기
   −
== 성능 ==
+
*데이터를 지우고 다시 설치를 시도 (반드시 연동을 하고 나서 시도!)
 +
 +
*Enza 버전은 앱 버전보다 동작이 가벼울 수 있습니다
    
== 결제 ==
 
== 결제 ==
 +
샤니마스 내에서 가챠, 의상, 패키지 등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
한정 가챠를 제외한 대부분의 과금 컨텐츠들은 유료 재화로만 이용이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
 +
샤니마스 내의 재화(쥬엘)를 유료 구입하는 방법은 PC엔자, iOS, 카드결제, 기프트카드 등이 있습니다.
 +
결제 효율은 방법과 환율에 따라 다르니 필요시 직접 계산하거나, 커뮤니티 등을 참고하길 바랍니다.
 +
 +
게임 외적으로 유저는 필요에 따라 게임 계정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출석 및 일일 미션만을 클리어해 얻은 재화가 들어있는 계정,
 +
리세마라를 완료한 계정,
 +
게임을 그만두는 프로듀서가 판매하는 계정 등이 있습니다.

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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