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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매우 드물게'보다도 낮은 확률로 효과가 발동 | | '매우 드물게'보다도 낮은 확률로 효과가 발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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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iv></div> | + | <div class='mw-collapsible mw-collapsed'> |
| + | <big>'''라이브 스킬 상세 설명'''</big> |
| + | <div class='mw-collapsible-conten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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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ig>'''라이브 스킬 상세 설명'''</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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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틀:출처|origin = https://wikiwiki.jp/shinycolors/スキル効果の解説}} | | {{틀:출처|origin = https://wikiwiki.jp/shinycolors/スキル効果の解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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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필 계열''' | | '''어필 계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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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어필'''
| + | ; '''○○ 어필''' |
− | 가장 기본적인 어필 종류로, <span style="color:black; background-color:{{틀:Color Dictionary | Vo_Highlight1 }};">Vocal</span>/<span style="color:black; background-color:{{틀:Color Dictionary | Da_Highlight1 }};">Dance</span>/<span style="color:black; background-color:{{틀:Color Dictionary | Vi_Highlight1 }};">Visual</span> 중 하나의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선택한 관객에게 해당 속성으로 어필한다. 관객의 속성이 어필의 속성과 같은 경우 Excellent 판정이 나오며 어필치가 2배 증가한다. | + | :가장 기본적인 어필 종류로, <span style="color:black; background-color:{{틀:Color Dictionary | Vo_Highlight1 }};">Vocal</span>/<span style="color:black; background-color:{{틀:Color Dictionary | Da_Highlight1 }};">Dance</span>/<span style="color:black; background-color:{{틀:Color Dictionary | Vi_Highlight1 }};">Visual</span> 중 하나의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선택한 관객에게 해당 속성으로 어필한다. 관객의 속성이 어필의 속성과 같은 경우 Excellent 판정이 나오며 어필치가 2배 증가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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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Excellent 어필'''
| + | ; '''Excellent 어필''' |
− | 관객 속성에 상관없이 무조건 Excellent 판정으로 어필한다. 관객이 <span style="color:black; background-color:{{틀:Color Dictionary | Vo_Highlight1 }};">Vocal</span>속성이라면 <span style="color:black; background-color:{{틀:Color Dictionary | Vo_Highlight1 }};">Vocal</span>속성의 어필을, <span style="color:black; background-color:{{틀:Color Dictionary | Da_Highlight1 }};">Dance</span>속성이라면 <span style="color:black; background-color:{{틀:Color Dictionary | Da_Highlight1 }};">Dance</span>속성의 어필을 하는 형태로 이루어진다.<br> | + | :관객 속성에 상관없이 무조건 Excellent 판정으로 어필한다. 관객이 <span style="color:black; background-color:{{틀:Color Dictionary | Vo_Highlight1 }};">Vocal</span>속성이라면 <span style="color:black; background-color:{{틀:Color Dictionary | Vo_Highlight1 }};">Vocal</span>속성의 어필을, <span style="color:black; background-color:{{틀:Color Dictionary | Da_Highlight1 }};">Dance</span>속성이라면 <span style="color:black; background-color:{{틀:Color Dictionary | Da_Highlight1 }};">Dance</span>속성의 어필을 하는 형태로 이루어진다.<br> |
− | 어필시에 '''선택된 관객의 속성에 해당하는 스테이터스으로 어필량이 계산'''되기 때문에 항상 Excellent 판정이 나오더라도 항상 높은 어필치를 가지는 것은 아니다. | + | :어필시에 '''선택된 관객의 속성에 해당하는 스테이터스으로 어필량이 계산'''되기 때문에 항상 Excellent 판정이 나오더라도 항상 높은 어필치를 가지는 것은 아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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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멘탈이 많을수록 효과 UP'''
| + | ; '''멘탈이 많을수록 효과 UP''' |
− | 멘탈의 총량이 아닌 어필을 실시하는 때의 멘탈 총량과 멘탈의 수치의 비율로 배율이 계산된다. <br> | + | :멘탈의 총량이 아닌 어필을 실시하는 때의 멘탈 총량과 멘탈의 수치의 비율로 배율이 계산된다. <br> |
− | 이때 최소치는 최대치의 0.2배이며 이에 따른 계산식은 다음과 같다. | + | :이때 최소치는 최대치의 0.2배이며 이에 따른 계산식은 다음과 같다. |
| 최대치에 대한 배율 = (1.6 * 멘탈의 비율) - 0.6 ※0.2 이하는 0.2로 계산 | | 최대치에 대한 배율 = (1.6 * 멘탈의 비율) - 0.6 ※0.2 이하는 0.2로 계산 |
− | {|class="wikitable" style="text-align:center;" | + | :{|class="wikitable" style="text-align:center;" |
| !멘탈 비율 || 최대치에 대한 배율 | | !멘탈 비율 || 최대치에 대한 배율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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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0% || 1.0배 | | |100% || 1.0배 |
| |} | | |} |
− | 어필을 실시하는 때의 멘탈의 수치로 판단을 하기 때문에 멘탈 회복 스킬도 유효하나, 어필의 보조 효과로 멘탈이 회복되는 스킬의 경우 어필이 완료된 후 회복이 되는 형태로 작동하기 때문에 해당 되지 않는다. | + | :어필을 실시하는 때의 멘탈의 수치로 판단을 하기 때문에 멘탈 회복 스킬도 유효하나, 어필의 보조 효과로 멘탈이 회복되는 스킬의 경우 어필이 완료된 후 회복이 되는 형태로 작동하기 때문에 해당 되지 않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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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멘탈이 적을수록 효과 UP'''
| + | ; '''멘탈이 적을수록 효과 UP''' |
− | '멘탈이 많을수록 효과 UP'과 마찬가지로 어필시의 멘탈 비율로 배율이 계산된다.<br> | + | :'멘탈이 많을수록 효과 UP'과 마찬가지로 어필시의 멘탈 비율로 배율이 계산된다.<br> |
− | 최소치 또한 최대치의 0.2배로 계산식은 다음과 같다. | + | :최소치 또한 최대치의 0.2배로 계산식은 다음과 같다. |
| 최대치에 대한 배율 = 1 + (-0.8 * 멘탈의 비율) | | 최대치에 대한 배율 = 1 + (-0.8 * 멘탈의 비율) |
− | {|class="wikitable" style="text-align:center;"
| + | :{|class="wikitable" style="text-align:center;" |
| !멘탈 비율 || 최대치에 대한 배율 | | !멘탈 비율 || 최대치에 대한 배율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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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0% || 0.2배 | | |100% || 0.2배 |
| |} | | |} |
− | 부가 효과로 어필 미터가 멘탈 수치에 상관없이 항상 2단계로 고정되는 효과가 있어, 멘탈이 적더라도 Perfect 판정을 받는데 큰 어려움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 | + | :부가 효과로 어필 미터가 멘탈 수치에 상관없이 항상 2단계로 고정되는 효과가 있어, 멘탈이 적더라도 Perfect 판정을 받는데 큰 어려움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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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 '''주목도가 높을수록 효과 UP'''
| + | ; '''주목도가 높을수록 효과 UP''' |
− | 라이브 스킬 뿐만 아니라 패시브 스킬을 통한 주목도 또한 반영되며, | + | :라이브 스킬 뿐만 아니라 패시브 스킬을 통한 주목도 또한 반영되며, |
− | 최소치는 최대치의 0.2배이며 계산식은 다음과 같다. | + | :최소치는 최대치의 0.2배이며 계산식은 다음과 같다. |
| 최대치에 대한 배율 = 0.2 + (0.4 * 주목도) ※1 이상은 1로 계산 | | 최대치에 대한 배율 = 0.2 + (0.4 * 주목도) ※1 이상은 1로 계산 |
− | {|class="wikitable" style="text-align:center;"
| + | :{|class="wikitable" style="text-align:center;" |
| !주목도 UP 수치 || 최대치에 대한 배율 | | !주목도 UP 수치 || 최대치에 대한 배율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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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 || 0.2배 | | |200% || 0.2배 |
| |} | | |} |
− | '주목도 UP'이 부정적인 효과임에 불구하고 '멘탈이 적을수록 효과 UP'과는 다르게 어필 미터의 보정은 없다. | + | :'주목도 UP'이 부정적인 효과임에 불구하고 '멘탈이 적을수록 효과 UP'과는 다르게 어필 미터의 보정은 없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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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주목도가 낮을수록 효과 UP'''
| + | ; '''주목도가 낮을수록 효과 UP''' |
− | '주목도가 높을수록 효과 UP'과 마찬가지로 라이브 스킬뿐만 아니라 패시브 스킬의 효과 또한 반영된다. | + | :'주목도가 높을수록 효과 UP'과 마찬가지로 라이브 스킬뿐만 아니라 패시브 스킬의 효과 또한 반영된다. |
− | 최소치는 최대치의 0.2배이며 계산식은 다음과 같다. | + | :최소치는 최대치의 0.2배이며 계산식은 다음과 같다. |
| 최대치에 대한 배율 = 0.6 - (0.8 * 주목도) ※0.2 이하는 0.2로 계산 | | 최대치에 대한 배율 = 0.6 - (0.8 * 주목도) ※0.2 이하는 0.2로 계산 |
− | {|class="wikitable" style="text-align:center;" | + | :{|class="wikitable" style="text-align:center;" |
| !주목도 UP 수치 || 최대치에 대한 배율 | | !주목도 UP 수치 || 최대치에 대한 배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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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추억 게이지가 많을수록 효과 UP'''
| + | ; '''추억 게이지가 많을수록 효과 UP''' |
− | 계산식은 다음과 같다. | + | :계산식은 다음과 같다. |
| 최대치에 대한 배율 = 0.2 + (0.8 * 추억 게이지의 비율) | | 최대치에 대한 배율 = 0.2 + (0.8 * 추억 게이지의 비율) |
− | {|class="wikitable" style="text-align:center;" | + | :{|class="wikitable" style="text-align:center;" |
| !추억 게이지 || 최대치에 대한 배율 | | !추억 게이지 || 최대치에 대한 배율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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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0% || 1배 | | |100% || 1배 |
| |} | | |} |
− | 어필을 실시하는 때의 수치로 판단하여 배율이 계산되며, 프로듀스시 추억 레벨 0이라 추억 게이지가 쌓이지 않더라도 시스템 내부적으로는 쌓이는 것으로 판단이 되어 배율이 적용된 어필을 한다. | + | :어필을 실시하는 때의 수치로 판단하여 배율이 계산되며, 프로듀스시 추억 레벨 0이라 추억 게이지가 쌓이지 않더라도 시스템 내부적으로는 쌓이는 것으로 판단이 되어 배율이 적용된 어필을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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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추억 게이지가 적을수록 효과 UP'''
| + | ; '''추억 게이지가 적을수록 효과 UP''' |
− | 계산식은 다음과 같다. | + | :계산식은 다음과 같다. |
| 최대치에 대한 배율 = 1 - (0.8 * 추억 게이지의 비율) | | 최대치에 대한 배율 = 1 - (0.8 * 추억 게이지의 비율) |
− | {|class="wikitable" style="text-align:center;" | + | :{|class="wikitable" style="text-align:center;" |
| !추억 게이지 || 최대치에 대한 배율 | | !추억 게이지 || 최대치에 대한 배율 |
| |- | | |- |
334번째 줄: |
335번째 줄: |
| |100% || 0.2배 | | |100% || 0.2배 |
| |} | | |} |
− | 기타 사항은 '추억 게이지가 많을수록 효과 UP'와 동일하다 | + | :기타 사항은 '추억 게이지가 많을수록 효과 UP'와 동일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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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PERFECT라면 효과 UP'''
| + | ; '''PERFECT라면 효과 UP''' |
− | 어필 미터의 Perfect 라인에 맞춰서 어필을 실시하면 최대 배율로 어필한다. | + | :어필 미터의 Perfect 라인에 맞춰서 어필을 실시하면 최대 배율로 어필한다. |
− | 어필 미터가 존재하지 않는 콜라보 페스에서는 항상 낮은 배율로 어필한다. | + | :어필 미터가 존재하지 않는 콜라보 페스에서는 항상 낮은 배율로 어필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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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소거'''
| + | ; '''소거''' |
− | 스킬 사용 시에 부여되는 혹은 관객에 의해 부여되는 해당 속성의 스테이터스 효과의 수가 많을수록 어필의 배율이 증가한다. | + | :스킬 사용 시에 부여되는 혹은 관객에 의해 부여되는 해당 속성의 스테이터스 효과의 수가 많을수록 어필의 배율이 증가한다. |
− | 어필 후 해당 스테이터스 효과들은 제거되며, 배율은 다음과 같다. | + | :어필 후 해당 스테이터스 효과들은 제거되며, 배율은 다음과 같다. |
− | {|class="wikitable" style="text-align:center;" | + | :{|class="wikitable" style="text-align:center;" |
| !제거되는 스테이터스 효과의 수 || 최대치에 대한 배율 | | !제거되는 스테이터스 효과의 수 || 최대치에 대한 배율 |
| |- | | |- |
358번째 줄: |
359번째 줄: |
| |4개 이상 || 1.0배 | | |4개 이상 || 1.0배 |
| |} | | |} |
− | '''부여된 스테이터스 효과의 수는 패시브 스킬의 수가 아닌 어필 순서가 보여지는 부분에 표시된다.'''<br> | + | :'''부여된 스테이터스 효과의 수는 패시브 스킬의 수가 아닌 어필 순서가 보여지는 부분에 표시된다.'''<br> |
− | 관객에 의해 부여되는 스테이터스 효과의 수도 갯수에 포함이 되며, 단일 속성 소거가 아닌 여러 속성의 소거의 경우 개별 갯수가 아닌 합한 갯수로 배율이 계산된다.<br> | + | :관객에 의해 부여되는 스테이터스 효과의 수도 갯수에 포함이 되며, 단일 속성 소거가 아닌 여러 속성의 소거의 경우 개별 갯수가 아닌 합한 갯수로 배율이 계산된다.<br> |
− | 또 스테이터스 효과가 소거되는 시점은 턴이 끝나는 시점이 아닌 '''해당 어필의 끝나는 시점에 소거'''가 된다. | + | :또 스테이터스 효과가 소거되는 시점은 턴이 끝나는 시점이 아닌 '''해당 어필의 끝나는 시점에 소거'''가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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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단번에 만족시킨다'''
| + | ; '''단번에 만족시킨다''' |
− | 말 그대로 관객에게 어필했을때 관객의 관심치와 동일한 수치의 어필력으로 어필한다.<br> | + | :말 그대로 관객에게 어필했을때 관객의 관심치와 동일한 수치의 어필력으로 어필한다.<br> |
− | 그레이드 5 이상의 페스와 콜라보 페스에서는 적용되지 않으며, 리허설 또한 Extream 난이도 이상의 리허설에서는 적용되지 않는다. | + | :그레이드 5 이상의 페스와 콜라보 페스에서는 적용되지 않으며, 리허설 또한 Extream 난이도 이상의 리허설에서는 적용되지 않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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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흥미 무시'''
| + | ; '''흥미 무시''' |
− | 어필 대상인 관객에게 부여된 흥미 UP/DOWN을 무시하고 본래의 어필치로 어필한다. | + | :어필 대상인 관객에게 부여된 흥미 UP/DOWN을 무시하고 본래의 어필치로 어필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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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전관객에게 어필'''
| + | ; '''전관객에게 어필''' |
− | 추억 어필처럼 선택한 관객에 관계없이 모든 관객에게 동일한 어필을 실시한다. 관객에게 효과를 부여하는 경우에도 모든 관객에게 효과를 부여한다. | + | :추억 어필처럼 선택한 관객에 관계없이 모든 관객에게 동일한 어필을 실시한다. 관객에게 효과를 부여하는 경우에도 모든 관객에게 효과를 부여한다. |
| + | </div></div></div></div>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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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포트 스킬 === | | === 서포트 스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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