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양 및 분석"의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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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 서포트 아이돌의 해당 속성 능력치(게스트를 제외한 4인의 합계) | * S: 서포트 아이돌의 해당 속성 능력치(게스트를 제외한 4인의 합계) | ||
* W: 주차(1시즌은 8주차로 이루어지며, 4시즌 3주차(남은 주차: 5주)의 경우 3*8+3=27로 계산) | * W: 주차(1시즌은 8주차로 이루어지며, 4시즌 3주차(남은 주차: 5주)의 경우 3*8+3=27로 계산) | ||
− | * 버프: 패시브, 액티브 스킬 등의 버프( | + | * 버프: 패시브, 액티브 스킬 등의 버프(합연산) |
* 판정: Bad 0.5, Normal 1.0, Good 1.1, Perfect 1.5 | * 판정: Bad 0.5, Normal 1.0, Good 1.1, Perfect 1.5 | ||
* 배율: 라이브 스킬의 배율 | * 배율: 라이브 스킬의 배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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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S: 해당 스킬을 가진 서포트 아이돌의 해당 속성 능력치 | * iS: 해당 스킬을 가진 서포트 아이돌의 해당 속성 능력치 | ||
* W: 주차(1시즌은 8주차로 이루어지며, 4시즌 3주차(남은 주차: 5주)의 경우 3*8+3=27로 계산) | * W: 주차(1시즌은 8주차로 이루어지며, 4시즌 3주차(남은 주차: 5주)의 경우 3*8+3=27로 계산) | ||
− | * 버프: 패시브, 액티브 스킬 등의 버프( | + | * 버프: 패시브, 액티브 스킬 등의 버프(합연산) |
* 판정: Bad 0.5, Normal 1.0, Good 1.1, Perfect 1.5 | * 판정: Bad 0.5, Normal 1.0, Good 1.1, Perfect 1.5 | ||
* 배율: 라이브 스킬의 배율 | * 배율: 라이브 스킬의 배율 |
2021년 6월 27일 (일) 15:55 판
어필
간단히 결과만 알고 싶을 때에는 어필량 계산기를 이용하면 좋습니다.
프로듀스 모드에서의 어필량 계산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P카드 어필 계산식: ( P *2 + S*0.2*(1+0.1*W) )*(1+버프)*판정*배율
* P: 프로듀스 아이돌의 해당 속성 능력치 * S: 서포트 아이돌의 해당 속성 능력치(게스트를 제외한 4인의 합계) * W: 주차(1시즌은 8주차로 이루어지며, 4시즌 3주차(남은 주차: 5주)의 경우 3*8+3=27로 계산) * 버프: 패시브, 액티브 스킬 등의 버프(합연산) * 판정: Bad 0.5, Normal 1.0, Good 1.1, Perfect 1.5 * 배율: 라이브 스킬의 배율
- S카드 어필 계산식: ( P*0.5+(S+iS*3)*0.2*(1+0.1*W) )*(1+버프)*판정*배율
* P: 프로듀스 아이돌의 해당 속성 능력치 * S: 서포트 아이돌의 해당 속성 능력치(게스트를 제외한 4인의 합계) * iS: 해당 스킬을 가진 서포트 아이돌의 해당 속성 능력치 * W: 주차(1시즌은 8주차로 이루어지며, 4시즌 3주차(남은 주차: 5주)의 경우 3*8+3=27로 계산) * 버프: 패시브, 액티브 스킬 등의 버프(합연산) * 판정: Bad 0.5, Normal 1.0, Good 1.1, Perfect 1.5 * 배율: 라이브 스킬의 배율
스킬
라이브 스킬
어필 계열 | ||
---|---|---|
원문 | 번역 | 스킬 효과 |
○○アピール | ○○ 어필 |
Vocal/
Dance/
Visual
3개의 종류가 존재하며 심사위원에게 어필을 실시한다. |
Excellentアピール | Excellent 어필 |
어필 대상인 심사위원에 대응하는 장르로 어필을 실시한다. |
メンタルが多いほど効果UP | 멘탈이 많을수록 효과 UP |
Mental이 많을수록 어필의 배율이 증가한다. |
メンタルが少ないほど効果UP | 멘탈이 적을수록 효과 UP |
Mental이 적을수록 어필의 배율이 증가한다. |
注目度が高いほど効果UP | 주목도가 높을수록 효과 UP |
주목도가 높을수록 어필의 배율이 증가한다. |
注目度が低いほど効果UP | 주목도가 낮을수록 효과 UP |
주목도가 낮을수록 어필의 배율이 증가한다. |
思い出ゲージが多いほど効果UP | 추억게이지가 많을수록 효과 UP |
추억 게이지가 많을수록 어필의 배율이 증가한다. |
PERFECTなら効果UP | PERFECT라면 효과 UP |
어필 미터를 PERFECT의 위치에 맞췄을 때 최대 배율의 어필을 할 수 있다. |
消去 | 소거 |
스킬 사용 시에 부여되는 스테이터스 효과의 수가 많을수록 어필의 배율이 증가한다. |
一気に満足させる | 단번에 만족시킨다 |
심사위원에게 어필했을 때 일정 확률로 단번에 만족시킬 수 있다. 그레이드 5 이상에서는 효과가 없다. |
興味無視 | 흥미 무시 |
"흥미 ◯배"(흥미 UP/DOWN 효과)의 효과를 무시하고 어필한다. |
全観客にアピール | 전관객에게 어필 |
선택한 심사위원에 관계 없이 모든 심사위원에게 어필한다. |
必ず最初/最後にアピール | 반드시 최초로/마지막에 어필 |
어필 미터의 결과에 상관없이 최초로/마지막에 어필한다. |
스테이터스 효과 계열 | ||
원문 | 번역 | 스킬 효과 |
○○ UP/DOWN | ○○ UP/DOWN |
Vocal/ Dance/ Visual 3개의 종류가 존재하며 어필력이 증가/감소 한다. |
思い出ゲージUP/DOWN | 추억 게이지 UP/DOWN |
발동 후 추억 게이지가 증가/감소 한다. |
メンタル回復 | 멘탈 회복 |
발동 후 설정된 비율만큼 회복한다. |
リラックス効果付与 | 릴렉스 효과 부여 |
일정 턴까지 페이즈가 시작할 때 멘탈을 회복하는 효과를 부여한다 |
リザレクション効果付与 | 리저렉션 효과 부여 |
효과가 발동 중에 멘탈이 0이 되면 멘탈을 회복한다. |
自身のメンタルを減らす | 자신의 멘탈을 줄인다 |
발동 후 설정된 비율만큼 멘탈을 감소시킨다. |
メランコリー効果付与 | 멜랑콜리 효과 부여 |
일정 턴까지 페이즈가 시작할 때 멘탈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부여한다 |
メンタルダメージCUT/UP | 멘탈 데미지 CUT/UP |
아이돌이 받는 멘탈 데미지를 감소/증가 시킨다. |
注目度UP/DOWN | 주목도 UP/DOWN |
심사위원의 '엄격한 말'이 날아올 확률이 증가/감소 한다. |
興味◯倍 | 흥미 ◯배 (흥미 UP/DOWN) |
아이돌이 심사위원에게 하는 어필에 영향을 끼친다. |
影響力UP/DOWN | 영향력 UP/DOWN |
심사위원이 아이돌에게 가하는 멘탈 데미지에 영향을 끼친다. |
リアクション回避率UP | 리액션 회피율 UP |
효과가 발동하는 동안 확률로 관객들로부터 받는 멘탈 데미지를 모두 회피한다. |
回避時ステータス効果付与 | 회피시 스테이터스 효과 부여 |
효과가 부여되어 있는 사이에 회피에 성공하면 스테이터스 효과가 부여된다. |
思い出ゲージ増加量UP/DOWN | 추억 게이지 증가량 UP/DOWN |
추억 게이지의 증가량이 증가/감소 한다. |
범위 혹은 조건 | ||
원문 | 번역 | 해설 |
nターンの間/nターン | n턴 동안/n턴 |
지정된 n턴 만큼 지속 |
n回 | n회 |
지정된 n번의 횟수만큼 지속 |
ダメージを受けるまで | 데미지를 받을 때까지 |
턴수나 횟수에 상관없이 데미지를 받기 전까지 지속 |
ライバル | 라이벌 |
자신의 유닛을 제외한 상대 유닛들 |
ごく稀 | 매우 드물게 |
매우 낮은 확률로 효과가 발동 |
ごくごく稀 | 극히 드물게 |
'매우 드물게'보다도 낮은 확률로 효과가 발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