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양 및 분석"의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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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思い出ゲージが多いほど効果UP | |思い出ゲージが多いほど効果UP | ||
− | | | + | |추억게이지가 많을수록 효과 U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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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억 게이지가 많을수록 어필의 배율이 증가한다. | 추억 게이지가 많을수록 어필의 배율이 증가한다. | ||
78번째 줄: | 78번째 줄: | ||
|style="text-align: left;" | | |style="text-align: left;" | | ||
어필 미터를 PERFECT의 위치에 맞췄을 때 최대 배율의 어필을 할 수 있다. | 어필 미터를 PERFECT의 위치에 맞췄을 때 최대 배율의 어필을 할 수 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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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消去 | |消去 | ||
89번째 줄: | 88번째 줄: | ||
|단번에 만족시킨다 | |단번에 만족시킨다 | ||
|style="text-align: left;" | | |style="text-align: left;" | | ||
− | 심사위원에게 어필했을 때 일정 확률로 단번에 만족시킬 수 있다. | + | 심사위원에게 어필했을 때 일정 확률로 단번에 만족시킬 수 있다. |
그레이드 5 이상에서는 효과가 없다. | 그레이드 5 이상에서는 효과가 없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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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興味無視 | |興味無視 | ||
− | | | + | |흥미 무시 |
|style="text-align: left;" | | |style="text-align: left;" | | ||
"흥미 ◯배"(흥미 UP/DOWN 효과)의 효과를 무시하고 어필한다. | "흥미 ◯배"(흥미 UP/DOWN 효과)의 효과를 무시하고 어필한다. | ||
101번째 줄: | 100번째 줄: | ||
|style="text-align: left;" | | |style="text-align: left;" | | ||
선택한 심사위원에 관계 없이 모든 심사위원에게 어필한다. | 선택한 심사위원에 관계 없이 모든 심사위원에게 어필한다. | ||
− | |||
|- | |- | ||
|必ず最初/最後にアピール | |必ず最初/最後にアピール | ||
108번째 줄: | 106번째 줄: | ||
어필 미터의 결과에 상관없이 최초로/마지막에 어필한다. | 어필 미터의 결과에 상관없이 최초로/마지막에 어필한다. | ||
|- | |- | ||
+ | ! colspan ="3" | 스테이터스 효과 계열 | ||
+ | |- | ||
+ | ! width="20%" |원문 | ||
+ | ! width="20%" |번역 | ||
+ | ! width="60%" |스킬 효과 | ||
+ | |- | ||
+ | |○○ UP/DOWN | ||
+ | |○○ UP/DOWN | ||
+ | |style="text-align: left;" | | ||
+ | <span style="background-color:{{틀:Color Dictionary | Vo_Highlight1 }};">Vocal</span>/ | ||
+ | <span style="background-color:{{틀:Color Dictionary | Da_Highlight1 }};">Dance</span>/ | ||
+ | <span style="background-color:{{틀:Color Dictionary | Vi_Highlight1 }};">Visual</span> | ||
+ | 3개의 종류가 존재하며 어필력이 증가/감소 한다. | ||
+ | |- | ||
+ | |思い出ゲージUP/DOWN | ||
+ | |추억 게이지 UP/DOWN | ||
+ | |style="text-align: left;" | | ||
+ | 발동 후 추억 게이지가 증가/감소 한다. | ||
+ | |- | ||
+ | |メンタル回復 | ||
+ | |멘탈 회복 | ||
+ | |style="text-align: left;" | | ||
+ | 발동 후 설정된 비율만큼 회복한다.<br/> | ||
+ | 최대치를 넘어 회복되지 않는다. | ||
+ | |- | ||
+ | |リラックス効果付与 | ||
+ | |릴렉스 효과 부여 | ||
+ | |style="text-align: left;" | | ||
+ | 일정 턴까지 페이즈가 시작할 때 멘탈을 회복하는 효과를 부여한다 | ||
+ | |- | ||
+ | |リザレクション効果付与 | ||
+ | |리저렉션 효과 부여 | ||
+ | |style="text-align: left;" | | ||
+ | 효과가 발동 중에 멘탈이 0이 되면 멘탈을 회복한다. | ||
+ | |- | ||
+ | |自身のメンタルを減らす | ||
+ | |자신의 멘탈을 줄인다 | ||
+ | |style="text-align: left;" | | ||
+ | 발동 후 설정된 비율만큼 멘탈을 감소시킨다. | ||
+ | |- | ||
+ | |メランコリー効果付与 | ||
+ | |멜랑콜리 효과 부여 | ||
+ | |style="text-align: left;" | | ||
+ | 일정 턴까지 페이즈가 시작할 때 멘탈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부여한다 | ||
+ | |- | ||
+ | |メンタルダメージCUT/UP | ||
+ | |멘탈 데미지 CUT/UP | ||
+ | |style="text-align: left;" | | ||
+ | 아이돌이 받는 멘탈 데미지를 감소/증가 시킨다. | ||
+ | |- | ||
+ | |注目度UP/DOWN | ||
+ | |주목도 UP/DOWN | ||
+ | |style="text-align: left;" | | ||
+ | 심사위원의 '엄격한 말'이 날아올 확률이 증가/감소 한다. | ||
+ | |- | ||
+ | |興味◯倍 | ||
+ | |흥미 ◯배<br/>(흥미 UP/DOWN) | ||
+ | |style="text-align: left;" | | ||
+ | 아이돌이 심사위원에게 하는 어필에 영향을 끼친다.<br/>흥미가 높으면 심사위원에게 가하는 어필에 만족하기 쉬워지고, 낮으면 어려워진다. | ||
+ | |- | ||
+ | |影響力UP/DOWN | ||
+ | |영향력 UP/DOWN | ||
+ | |style="text-align: left;" | | ||
+ | 심사위원이 아이돌에게 가하는 멘탈 데미지에 영향을 끼친다.<br/>영향력이 높으면 심사위원이 주는 데미지가 커지고, 낮으면 작아진다. | ||
+ | |- | ||
+ | |リアクション回避率UP | ||
+ | |리액션 회피율 UP | ||
+ | |style="text-align: left;" | | ||
+ | 효과가 발동하는 동안 확률로 관객들로부터 받는 멘탈 데미지를 모두 회피한다. | ||
+ | |- | ||
+ | |回避時ステータス効果付与 | ||
+ | |회피시 스테이터스 효과 부여 | ||
+ | |style="text-align: left;" | | ||
+ | 효과가 부여되어 있는 사이에 회피에 성공하면 스테이터스 효과가 부여된다. | ||
+ | |- | ||
+ | |思い出ゲージ増加量UP/DOWN | ||
+ | |추억 게이지 증가량 UP/DOWN | ||
+ | |style="text-align: left;" | | ||
+ | 추억 게이지의 증가량이 증가/감소 한다. | ||
|- | |- | ||
|} | |} | ||
+ | </div></div> | ||
== 레슨 == | == 레슨 == | ||
== 기타 == | == 기타 == |
2021년 4월 8일 (목) 18:59 판
어필
간단히 결과만 알고 싶을 때에는 어필량 계산기를 이용하면 좋습니다.
프로듀스 모드에서의 어필량 계산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P카드 어필 계산식: ( P *2 + S*0.2*(1+0.1*W) )*(1+버프)*판정*배율
* P: 프로듀스 아이돌의 해당 속성 능력치 * S: 서포트 아이돌의 해당 속성 능력치(게스트를 제외한 4인의 합계) * W: 주차(1시즌은 8주차로 이루어지며, 4시즌 3주차(남은 주차: 5주)의 경우 3*8+3=27로 계산) * 버프: 패시브, 액티브 스킬 등의 버프(곱연산) * 판정: Bad 0.5, Normal 1.0, Good 1.1, Perfect 1.5 * 배율: 라이브 스킬의 배율
- S카드 어필 계산식: ( P*0.5+(S+iS*3)*0.2*(1+0.1*W) )*(1+버프)*판정*배율
* P: 프로듀스 아이돌의 해당 속성 능력치 * S: 서포트 아이돌의 해당 속성 능력치(게스트를 제외한 4인의 합계) * iS: 해당 스킬을 가진 서포트 아이돌의 해당 속성 능력치 * W: 주차(1시즌은 8주차로 이루어지며, 4시즌 3주차(남은 주차: 5주)의 경우 3*8+3=27로 계산) * 버프: 패시브, 액티브 스킬 등의 버프(곱연산) * 판정: Bad 0.5, Normal 1.0, Good 1.1, Perfect 1.5 * 배율: 라이브 스킬의 배율
스킬
라이브 스킬
목록
어필 계열 | ||
---|---|---|
원문 | 번역 | 스킬 효과 |
○○アピール | ○○ 어필 |
Vocal/
Dance/
Visual
3개의 종류가 존재하며 심사위원에게 어필을 실시한다. |
Excellentアピール | Excellent 어필 |
어필 대상인 심사위원에 대응하는 장르로 어필을 실시한다. |
メンタルが多いほど効果UP | 멘탈이 많을수록 효과 UP |
Mental이 많을수록 어필의 배율이 증가한다. |
メンタルが少ないほど効果UP | 멘탈이 적을수록 효과 UP |
Mental이 적을수록 어필의 배율이 증가한다. |
注目度が高いほど効果UP | 주목도가 높을수록 효과 UP |
주목도가 높을수록 어필의 배율이 증가한다. |
注目度が低いほど効果UP | 주목도가 낮을수록 효과 UP |
주목도가 낮을수록 어필의 배율이 증가한다. |
思い出ゲージが多いほど効果UP | 추억게이지가 많을수록 효과 UP |
추억 게이지가 많을수록 어필의 배율이 증가한다. |
PERFECTなら効果UP | PERFECT라면 효과 UP |
어필 미터를 PERFECT의 위치에 맞췄을 때 최대 배율의 어필을 할 수 있다. |
消去 | 소거 |
스킬 사용 시에 부여되는 스테이터스 효과의 수가 많을수록 어필의 배율이 증가한다. |
一気に満足させる | 단번에 만족시킨다 |
심사위원에게 어필했을 때 일정 확률로 단번에 만족시킬 수 있다. 그레이드 5 이상에서는 효과가 없다. |
興味無視 | 흥미 무시 |
"흥미 ◯배"(흥미 UP/DOWN 효과)의 효과를 무시하고 어필한다. |
全観客にアピール | 전관객에게 어필 |
선택한 심사위원에 관계 없이 모든 심사위원에게 어필한다. |
必ず最初/最後にアピール | 반드시 최초로/마지막에 어필 |
어필 미터의 결과에 상관없이 최초로/마지막에 어필한다. |
스테이터스 효과 계열 | ||
원문 | 번역 | 스킬 효과 |
○○ UP/DOWN | ○○ UP/DOWN |
Vocal/ Dance/ Visual 3개의 종류가 존재하며 어필력이 증가/감소 한다. |
思い出ゲージUP/DOWN | 추억 게이지 UP/DOWN |
발동 후 추억 게이지가 증가/감소 한다. |
メンタル回復 | 멘탈 회복 |
발동 후 설정된 비율만큼 회복한다. |
リラックス効果付与 | 릴렉스 효과 부여 |
일정 턴까지 페이즈가 시작할 때 멘탈을 회복하는 효과를 부여한다 |
リザレクション効果付与 | 리저렉션 효과 부여 |
효과가 발동 중에 멘탈이 0이 되면 멘탈을 회복한다. |
自身のメンタルを減らす | 자신의 멘탈을 줄인다 |
발동 후 설정된 비율만큼 멘탈을 감소시킨다. |
メランコリー効果付与 | 멜랑콜리 효과 부여 |
일정 턴까지 페이즈가 시작할 때 멘탈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부여한다 |
メンタルダメージCUT/UP | 멘탈 데미지 CUT/UP |
아이돌이 받는 멘탈 데미지를 감소/증가 시킨다. |
注目度UP/DOWN | 주목도 UP/DOWN |
심사위원의 '엄격한 말'이 날아올 확률이 증가/감소 한다. |
興味◯倍 | 흥미 ◯배 (흥미 UP/DOWN) |
아이돌이 심사위원에게 하는 어필에 영향을 끼친다. |
影響力UP/DOWN | 영향력 UP/DOWN |
심사위원이 아이돌에게 가하는 멘탈 데미지에 영향을 끼친다. |
リアクション回避率UP | 리액션 회피율 UP |
효과가 발동하는 동안 확률로 관객들로부터 받는 멘탈 데미지를 모두 회피한다. |
回避時ステータス効果付与 | 회피시 스테이터스 효과 부여 |
효과가 부여되어 있는 사이에 회피에 성공하면 스테이터스 효과가 부여된다. |
思い出ゲージ増加量UP/DOWN | 추억 게이지 증가량 UP/DOWN |
추억 게이지의 증가량이 증가/감소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