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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번째 줄: 10번째 줄:
 
   * 버프: 패시브, 액티브 스킬 등의 버프(합연산)
 
   * 버프: 패시브, 액티브 스킬 등의 버프(합연산)
 
   * 판정: Bad 0.5, Normal 1.0, Good 1.1, Perfect 1.5
 
   * 판정: Bad 0.5, Normal 1.0, Good 1.1, Perfect 1.5
   * 배율: 라이브 스킬의 배율.
+
   * 배율: 라이브 스킬의 배율
  
  
20번째 줄: 20번째 줄:
 
   * 버프: 패시브, 액티브 스킬 등의 버프(합연산)
 
   * 버프: 패시브, 액티브 스킬 등의 버프(합연산)
 
   * 판정: Bad 0.5, Normal 1.0, Good 1.1, Perfect 1.5
 
   * 판정: Bad 0.5, Normal 1.0, Good 1.1, Perfect 1.5
   * 배율: 라이브 스킬의 배율.
+
   * 배율: 라이브 스킬의 배율
  
 
== 스킬 ==
 
== 스킬 ==
106번째 줄: 106번째 줄:
 
|style="text-align: left;" |  
 
|style="text-align: left;" |  
 
어필 미터의 결과에 상관없이 최초로/마지막에 어필한다.
 
어필 미터의 결과에 상관없이 최초로/마지막에 어필한다.
|-
 
|所属ユニットが多いほど効果UP
 
|소속 유닛이 많을수록 효과 UP
 
|style="text-align: left;" |
 
편성된 페스 아이돌들의 소속 유닛 수가 많을수록 배율이 증가한다
 
 
|-
 
|-
 
! colspan ="3" | 스테이터스 효과 계열
 
! colspan ="3" | 스테이터스 효과 계열
228번째 줄: 223번째 줄:
 
'매우 드물게'보다도 낮은 확률로 효과가 발동
 
'매우 드물게'보다도 낮은 확률로 효과가 발동
 
|}
 
|}
<div class='mw-collapsible mw-collapsed'>
+
</div></div>
'''라이브 스킬 상세 설명'''
 
<div class='mw-collapsible-content'>
 
 
 
{{틀:출처|origin = https://wikiwiki.jp/shinycolors/スキル効果の解説}}
 
 
 
* '''어필 계열'''
 
 
 
:; '''○○ 어필'''
 
::가장 기본적인 어필 종류로, <span style="color:black; background-color:{{틀:Color Dictionary | Vo_Highlight1 }};">Vocal</span>/<span style="color:black; background-color:{{틀:Color Dictionary | Da_Highlight1 }};">Dance</span>/<span style="color:black; background-color:{{틀:Color Dictionary | Vi_Highlight1 }};">Visual</span> 중 하나의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선택한 관객에게 해당 속성으로 어필한다. 관객의 속성이 어필의 속성과 같은 경우 Excellent 판정이 나오며 어필치가 2배 증가한다.
 
 
 
:;'''Excellent 어필'''
 
::관객 속성에 상관없이 무조건 Excellent 판정으로 어필한다. 관객이 <span style="color:black; background-color:{{틀:Color Dictionary | Vo_Highlight1 }};">Vocal</span>속성이라면 <span style="color:black; background-color:{{틀:Color Dictionary | Vo_Highlight1 }};">Vocal</span>속성의 어필을, <span style="color:black; background-color:{{틀:Color Dictionary | Da_Highlight1 }};">Dance</span>속성이라면 <span style="color:black; background-color:{{틀:Color Dictionary | Da_Highlight1 }};">Dance</span>속성의 어필을 하는 형태로 이루어진다.<br>
 
::어필시에 '''선택된 관객의 속성에 해당하는 스테이터스으로 어필량이 계산'''되기 때문에 항상 Excellent 판정이 나오더라도 항상 높은 어필치를 가지는 것은 아니다.
 
 
 
:; '''멘탈이 많을수록 효과 UP'''
 
::멘탈의 총량이 아닌 어필을 실시하는 때의 멘탈 총량과 멘탈의 수치의 비율로 배율이 계산된다. <br>
 
::이때 최소치는 최대치의 0.2배이며 이에 따른 계산식은 다음과 같다.
 
최대치에 대한 배율 = (1.6 * 멘탈의 비율) - 0.6 ※0.2 이하는 0.2로 계산
 
::{|class="wikitable" style="text-align:center;"
 
!멘탈 비율 || 최대치에 대한 배율
 
|-
 
|50% 이하 ||0.2배
 
|-
 
|75% || 0.6배
 
|-
 
|100% || 1.0배
 
|}
 
::어필을 실시하는 때의 멘탈의 수치로 판단을 하기 때문에 멘탈 회복 스킬도 유효하나, 어필의 보조 효과로 멘탈이 회복되는 스킬의 경우 어필이 완료된 후 회복이 되는 형태로 작동하기 때문에 해당 되지 않는다.
 
 
 
:;'''멘탈이 적을수록 효과 UP'''
 
::'멘탈이 많을수록 효과 UP'과 마찬가지로 어필시의 멘탈 비율로 배율이 계산된다.<br>
 
::최소치 또한 최대치의 0.2배로 계산식은 다음과 같다.
 
최대치에 대한 배율 = 1 + (-0.8 * 멘탈의 비율)
 
::{|class="wikitable" style="text-align:center;"
 
!멘탈 비율 || 최대치에 대한 배율
 
|-
 
|25% || 0.8배
 
|-
 
|50% || 0.6배
 
|-
 
|100% || 0.2배
 
|}
 
::부가 효과로 어필 미터가 멘탈 수치에 상관없이 항상 2단계로 고정되는 효과가 있어, 멘탈이 적더라도 Perfect 판정을 받는데 큰 어려움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
 
 
 
:;'''주목도가 높을수록 효과 UP'''
 
::라이브 스킬 뿐만 아니라 패시브 스킬을 통한 주목도 또한 반영되며,
 
::최소치는 최대치의 0.2배이며 계산식은 다음과 같다.
 
최대치에 대한 배율 = 0.2 + (0.4 * 주목도) ※1 이상은 1로 계산
 
::{|class="wikitable" style="text-align:center;"
 
!주목도 UP 수치 || 최대치에 대한 배율
 
|-
 
|0% || 0.2배
 
|-
 
|100% || 0.6배
 
|-
 
|200% || 1배
 
|}
 
::'주목도 UP'이 부정적인 효과임에 불구하고 '멘탈이 적을수록 효과 UP'과는 다르게 어필 미터의 보정은 없다.
 
 
 
:;'''주목도가 낮을수록 효과 UP'''
 
::'주목도가 높을수록 효과 UP'과 마찬가지로 라이브 스킬뿐만 아니라 패시브 스킬의 효과 또한 반영된다.
 
::최소치는 최대치의 0.2배이며 계산식은 다음과 같다.
 
최대치에 대한 배율 = 0.6 - (0.8 * 주목도) ※0.2 이하는 0.2로 계산
 
::{|class="wikitable" style="text-align:center;"
 
!주목도 UP 수치 || 최대치에 대한 배율
 
|-
 
|<nowiki>-</nowiki>50% 이하 || 1배
 
|-
 
|0% || 0.6배
 
|-
 
|<nowiki>+</nowiki>50% 이상 || 0.2배
 
|}
 
 
 
:;'''추억 게이지가 많을수록 효과 UP'''
 
::계산식은 다음과 같다.
 
최대치에 대한 배율 = 0.2 + (0.8 * 추억 게이지의 비율)
 
::{|class="wikitable" style="text-align:center;"
 
!추억 게이지 || 최대치에 대한 배율
 
|-
 
|0% || 0.2배
 
|-
 
|50% || 0.6배
 
|-
 
|100% || 1배
 
|}
 
::어필을 실시하는 때의 수치로 판단하여 배율이 계산되며, 프로듀스시 추억 레벨 0이라 추억 게이지가 쌓이지 않더라도 시스템 내부적으로는 쌓이는 것으로 판단이 되어 배율이 적용된 어필을 한다.
 
 
 
:;'''추억 게이지가 적을수록 효과 UP'''
 
::계산식은 다음과 같다.
 
최대치에 대한 배율 = 1 - (0.8 * 추억 게이지의 비율)
 
::{|class="wikitable" style="text-align:center;"
 
!추억 게이지 || 최대치에 대한 배율
 
|-
 
|0% || 1배
 
|-
 
|50% || 0.6배
 
|-
 
|100% || 0.2배
 
|}
 
::기타 사항은 '추억 게이지가 많을수록 효과 UP'와 동일하다
 
 
 
:;'''PERFECT라면 효과 UP'''
 
::어필 미터의 Perfect 라인에 맞춰서 어필을 실시하면 최대 배율로 어필한다.
 
::어필 미터가 존재하지 않는 콜라보 페스에서는 항상 낮은 배율로 어필한다.
 
 
 
:;'''소거'''
 
::스킬 사용 시에 부여되는 혹은 관객에 의해 부여되는 해당 속성의 스테이터스 효과의 수가 많을수록 어필의 배율이 증가한다.
 
::어필 후 해당 스테이터스 효과들은 제거되며, 배율은 다음과 같다.
 
::{|class="wikitable" style="text-align:center;"
 
!제거되는 스테이터스 효과의 수 || 최대치에 대한 배율
 
|-
 
|0개 || 0.2배
 
|-
 
|1개 || 0.4배
 
|-
 
|2개 || 0.6배
 
|-
 
|3개 || 0.8배
 
|-
 
|4개 이상 || 1.0배
 
|}
 
::'''부여된 스테이터스 효과의 수는 패시브 스킬의 수가 아닌 어필 순서가 보여지는 부분에 표시된다.'''<br>
 
::관객에 의해 부여되는 스테이터스 효과의 수도 갯수에 포함이 되며, 단일 속성 소거가 아닌 여러 속성의 소거의 경우 개별 갯수가 아닌 합한 갯수로 배율이 계산된다.<br>
 
::또 스테이터스 효과가 소거되는 시점은 턴이 끝나는 시점이 아닌 '''해당 어필의 끝나는 시점에 소거'''가 된다.
 
 
 
:;'''단번에 만족시킨다'''
 
::말 그대로 관객에게 어필했을때 관객의 관심치와 동일한 수치의 어필력으로 어필한다.<br>
 
::그레이드 5 이상의 페스와 콜라보 페스에서는 적용되지 않으며, 리허설 또한 Extream 난이도 이상의 리허설에서는 적용되지 않는다.
 
 
 
:;'''흥미 무시'''
 
::어필 대상인 관객에게 부여된 흥미 UP/DOWN을 무시하고 본래의 어필치로 어필한다.
 
 
 
:;'''전관객에게 어필'''
 
::추억 어필처럼 선택한 관객에 관계없이 모든 관객에게 동일한 어필을 실시한다. 관객에게 효과를 부여하는 경우에도 모든 관객에게 효과를 부여한다.
 
 
 
:;'''소속 유닛이 많을수록 효과 UP'''
 
::편성된 유닛안에서 소속 유닛의 수가 많을수록 어필의 배율이 증가한다. 여러 유닛을 섞어서 편성해야 배율이 증가한다는 것으로 배율은 다음과 같다.
 
::{|class="wikitable" style="text-align:center;"
 
!소속 유닛 수 !! 최대치에 대한 배율
 
|-
 
| 1 유닛 || 0.25배
 
|-
 
| 2 유닛 || 0.5배
 
|-
 
| 3 유닛 || 0.75배
 
|-
 
| 4 유닛 || 1배
 
|-
 
| 5 유닛 || 1배
 
|-
 
|}
 
</div></div></div></div>
 
  
 
<div class='mw-collapsible mw-collapsed'>
 
<div class='mw-collapsible mw-collapsed'>
 
 
=== 서포트 스킬 ===
 
=== 서포트 스킬 ===
 
<div class='mw-collapsible-content'>
 
<div class='mw-collapsible-content'>
 
+
* 마스터리계
 
{|class="wikitable" style="text-align:center; width:100%"
 
{|class="wikitable" style="text-align:center; width:100%"
!colspan="3"|마스터리계
 
|-
 
 
!colspan="2"|스킬명
 
!colspan="2"|스킬명
 
!스킬 효과
 
!스킬 효과
581번째 줄: 421번째 줄:
 
|colspan="2"|시설 마스터리
 
|colspan="2"|시설 마스터리
 
|style="text-align:left;"|스킬 발동시에 함께 행동해 트러블이 일어나지 않은 경우 행동한 장소가 레벨 업
 
|style="text-align:left;"|스킬 발동시에 함께 행동해 트러블이 일어나지 않은 경우 행동한 장소가 레벨 업
|-
+
|}
!colspan="3"|부스트계
+
 
|-
+
*부스트계
 +
{|class="wikitable" style="text-align:center; width:100%"
 
!colspan="2"|스킬명
 
!colspan="2"|스킬명
 
!스킬 효과
 
!스킬 효과
603번째 줄: 444번째 줄:
 
|아이돌 이벤트 및 서포트 이벤트 발생률 1 + <Lv*0.1>배
 
|아이돌 이벤트 및 서포트 이벤트 발생률 1 + <Lv*0.1>배
 
|-
 
|-
!colspan="3"|기타 서포트 스킬
+
|}
|-
+
 
 +
*기타 서포트 스킬
 +
{|class="wikitable" style="text-align:center; width:100%"
 
!colspan="2"|스킬명
 
!colspan="2"|스킬명
 
!스킬 효과
 
!스킬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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