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드 페스

샤니위키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페스 리허설 소개[편집 | 원본 편집]

다른 프로듀서가 육성한 페스 유닛이 아닌 사전에 정해진 스탯의 페스 유닛을 상대로 한 라이브.

칭호 획득 미션이나 페스 이벤트 미션 목적, 또는 일일 미션 달성 목적으로 페스 리허설에 참가하게된다.

난이도는 3 단계로, (페스 이벤트시 Very Hard 추가로 4단계) 각각 기준이 되는 유닛 랭크가 적혀 있다.

페스 이벤트가 아닌 새로운 스페셜 고난이도 미션으로 Extreme 난이도의 페스 리허설이 추가되었는데, 세가지 고난이도 미션을 모두 클리어 하면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그러나 Extreme 페스 리허설에서 완전장악을 달성하는 미션이 사실상 특정 덱 (보티카 등)을 제외하면 불가능에 가깝다.


서비스 개시 직후에는 그레이드 페스가 없었기 때문에 페스가 즉 리허설이었다. 약 3 개월 후 그레이드 페스가 시작 되어, 페스 리허설은 이름 그대로의 위치가 되었다.

리허설과 그레이드 페스는 연습 / 실전의 관계 라기보다는 즐겜 / 빡겜 정도 관계 되겠다.

그레이드 페스 소개[편집 | 원본 편집]

본 게임의 최종 컨텐츠에 해당한다. 플레이어(프로듀서)가 만든 페스 유닛을 바탕으로 다른 프로듀서가 편성한 페스 유닛을 상대하는 라이브로,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것이 아니며 상대방 페스 유닛은 AI가 자동으로 플레이한다.

승리 수나 점수의 총합이 아니라 기간 동안 라이브에서 획득 한 점수 중 가장 높은 것을 바탕으로 순위를 결정하는 최고 점수 기반의 랭킹 형식이다.

각 등급에 승격 / 잔류 / 강등의 경계선이 있다. 대체로 10 일마다 유행의 변화 및 그레이드 페스 룰의 변경과 함께 그레이드 판정이 이루어진다.

그레이드 페스의 등급이 오를 때마다 등급 판정 후 보상이 늘어나 라이브에서 획득 할 수있는 매니의 양이 늘어나고, 아이돌 대기실 배경이 화려해진다.

첫회 승격 보상과 소속 그레이드 보상 모두 상위 등급으로 갈 수록 늘어나며, 소속 그레이드 기준 보상은 그레이드 갱신 후, 소속하는 그레이드에 해당하는 보상으로 주어진다.

강력한 페스 유닛을 만들어 프로듀서로서의 면모를 보여주자.

그레이드 페스의 정보는 최신 정보가 아닌 경우 판단에 차질을 빚을 수 있기 때문에, 이하 서술되는 내용들에는 최종 수정 / 갱신일이 언제인지 표기되어있으니, 참고하자.

유닛별 덱[편집 | 원본 편집]

이 부분에서는 그레이드 페스에서 활용되는 유닛별 덱을 소개한다. 유닛마다 다양한 덱이 쓰이며, 여기에서는 간단히 센터로 쓰이는 아이돌만 소개하기로 한다. 티어의 구분은 주관이 들어갈 수 있으며 접대룰마다 티어의 차이가 있으므로 가급적 주관적으로 서술하도록 한다. 따라서, 참고용도로만 사용하자.
또한 그7 잔류가 아닌 그7 찍튀를 기준으로 작성되었다.


자세한 내용은 이하의 문서들을 확인하자.

일루미네이션 스타즈[편집 | 원본 편집]

그레이드 페스/일루미네이션 스타즈

안티카[편집 | 원본 편집]

그레이드 페스/안티카

방과후 클라이맥스 걸즈[편집 | 원본 편집]

그레이드 페스/방과후 클라이맥스 걸즈

알스트로메리아[편집 | 원본 편집]

그레이드 페스/알스트로메리아

스트레이라이트[편집 | 원본 편집]

그레이드 페스/스트레이라이트

녹칠[편집 | 원본 편집]

그레이드 페스/녹칠

시즈[편집 | 원본 편집]

그레이드 페스/시즈

그레이드 레벨 별 공략[편집 | 원본 편집]

Lv3 잔류[편집 | 원본 편집]

Lv3의 보상이 페더 쥬엘 300개인 반면, Lv 4는 SR 티켓 및 SSR 확률 증가 티켓을 획득하므로, Lv3에 잔류하는 플레이어들이 존재한다. 잘못 강하게 쳤다가는 Lv 4로 승격하게 되니 조심히 살살 어필하도록 하자.

그레이드 페스 업데이트로 잔류 보상이 변경되면서 더 이상 Lv3 잔류를 노릴 필요가 없어졌다.

Lv5 공략[편집 | 원본 편집]

최종 갱신일: 20/12/12

W.I.N.G 우승한 단일 속성 페스 아이돌만으로도 Lv5 진출은 쉬운 편이다. 일반적으로 Lv4에서 갓챠리 어필을 2개 달성할 수 있다면 Lv5 에 진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Lv 5에서의 잔류부터 어려워지기 시작하며, Lv 5 잔류와 Lv 6으로의 승격 등, 이 다음부터는 본격적인 과금유저와 한정과의 싸움이 시작되기에, 이 컨텐츠를 어떻게 즐길지 잘 생각하고 플레이하자.


W.I.N.G으로 육성한 페스 아이돌로는 한계치가 명확하므로 Lv5 이상에서 잔류 및 승격을 원한다면 팬 감사제G.R.A.D를 통해 페스 아이돌을 육성하도록 하자. 단, G.R.A.D가 프로듀스에 새롭게 추가된 이후 팬 감사제를 통해 그레이드 페스에 쓰일 페스 아이돌 육성은 거의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일반적으로 Lv5에서 잔류하기 위해서는 1등 심사위원을 포함한 갓챠리 어필을 2개 달성해야한다. Lv5에서 완전 장악을 달성하는 경우 Lv5 잔류는 확정적이라고 할 수 있으며, 갓챠리 어필을 함께 달성한 경우 Lv6으로의 진급도 노려볼 수 있다.

Lv6 공략[편집 | 원본 편집]

여기서부터는 노하북이나 성능이 뛰어난 P카드가 필요하다. 운이 좋다면 노하북없이도 성능으로 밀어붙이는 경우가 나오기도 한다.

6으로 승격하기 위해서는 5 의 그레이드 페스에서 완전 장악을 달성함과 동시에 갓챠리 어필을 2개 정도 확보해야한다.

6에서 잔류하기 위해서는 약 10만점의 점수를 필요로 하는데, 이는 6에서 완전장악과 함께 갓챠리 어필을 함께 달성하면 획득할 수 있는 점수이다.

퍼라를 달성했다면 순조롭게 6에 잔류하게 된다. 또한, 전순퍼라를 달성했더라도 스코어가 13만점이 안되는 경우 보통 잔류하게 된다.

모든 P SSR이 4성 특훈일 필요는 없지만, 센터나 주력 속성의 담당 아이돌의 경우 4성 특훈이 되어 있는 것이 좋으며,

S SSR의 경우에도 강력한 버프를 획득하고 프로듀스 아이돌의 상한을 높히기 위해서는 3성 특훈이 어느 정도 진행되어 있어야한다.


그레이드 페스7 찍튀[편집 | 원본 편집]

첫 보상이 P하즈키이고 한번만 달성해도 페스7 명함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한 번쯤은 도전해보는 영역이다.

최근 오토 프로듀스의 추가로 누구나 7찍을 도전 해 볼 수 있게됐다.

방법은 아래와 같다.

- 평소에는 랜딩포인트를 진행하여 SP50 노하우를 노린다.

- 접속 종료 전엔 GARD 오토를 돌린다.

- 그라드 오토가 필수어빌을 획득해주는 동시에 랜포에서 SP+35 5렙 or SP+50 4렙이상을 목표로 진행한다.

- 윙으로 가서 주속을 챙긴다. GARD에서 노하우를 어느정도 챙겼다면 윙을 오토로 돌려도 된다.

  • GRAD와 랜딩포인트는 반대로 해도 무관하나 효율은 GRAD오토가 뛰어나다.
  • 오토 프로듀스의 효율은 GRAD<윙<랜딩포인트 순서다.
  • 가장 중요한 노하우는 SP노하우이다 그렇기에 손컨으로 매 프로듀스가 뛰어난 효율을 발휘하는게 좋다.


어느 정도 맞췄으면 노하우를 합쳐 페스돌에 적용하면 쉽게 그레이드페스7에 도달 할 수 있다.

GARD의 ◎ 어빌,윙의 가희낙연등은 오토로 얻을 수 없지만 7찍을 하기에는 충분하다.

Lv7 공략[편집 | 원본 편집]

최종 갱신일: 20/12/26

그레이드 Lv7 은 한정으로 무장한 과금 플레이어들의 고향이다. 아무런 준비 없이 이 수라장을 노리지 말도록 하자.

보틍 Lv7을 한번 달성해 P SSR 하즈키를 주는 미션을 깨고 다시 Lv6으로 강등되는 7찍튀를 노리게 된다. Lv7에 달성하기 위해서는 Lv6에서 퍼펙트 라이브전설의 일순을 동시에 달성해야 하는데 이를 전순퍼라라고 부른다.

하지만 전순퍼라를 달성했다고 해서 항상 Lv7로 승격할 수 있는 것은 것은 아니다. 단순 전순퍼라로 획득할 수 있는 스코어는 13만점 전후인데, 안정적인 승격을 위해서는 13만점 이상의 스코어를 달성해야 한다.
승격을 위해서는 심사위원로부터 스타를 많이 획득하여 72별이상의 스타를 획득하거나, 링크 어필을 여러번 해서 행동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얻거나, 강력한 적을 상대해서 보너스 배율을 높게 받을 필요성이 있다. 승격에 필요한 구체적인 스코어는 그레이드 페스#역대 점수에서 확인하도록 하자.

Lv7 에서 잔류하고 싶다면, 보티카, 비스메, 미츠미네 주포덱과 같이 그레이드7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는 덱이 아니라면 이는 상당히 어려운 과제이다. 그레이드7로의 승격은 크게 어렵지 않을 수 있어도, 그레이드7에서의 잔류는 또 다른 문제가 될 수 있다.

예외적인 경우가 아니라면 Lv6 에서 Lv7로 승격하기 위해서는 항상 전순퍼라의 점수가 필요한데, 오히려 Lv7 잔류에서는 그때의 그레이드 페스 특수룰에 따라 전순퍼라가 아닌 퍼라로 충분한 경우도 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생각되는 조합이 아닌 특이한 조합으로 페스 유닛을 구성하기도 하는데, 그에 사용되는 것이 아래 아이돌이다.
Icon Yuika P SSR 03.png
위의 3차 유이카 프로듀스 카드를 이용한 '미츠미네 주포덱'이라고 불린 덱이 Lv7 에서 어느정도 활약한 적이 있으며, (20.12/24 ~ 21.1/..) 진행된 그레이드 페스에서도 활약하고있다. 이외에도 가끔 변칙적인 덱을 Lv7 에서 볼 수 있다.

용어[편집 | 원본 편집]

페스 리허설이나 그레이드 페스와 관련되서 사용하는 용어는,

용어집#그레이드_페스_관련 을 참고하도록 하자.

관련 미션[편집 | 원본 편집]

보상[편집 | 원본 편집]

달성 보상 잔류 보상
Lv1 그레페스 코인 x10
Lv2 골드 트레이닝 티켓 x 10 그레페스 코인 x20
Lv3 S_SR 하즈키씨 그레페스 코인 x40
Lv4 P_SR 하즈키씨 그레페스 코인 x80
Lv5 SSR 확정 티켓 그레페스 코인 x150
Lv6 S_SSR 하즈키씨 그레페스 코인 x200
Lv7 P_SSR 하즈키씨 그레페스 코인 x300

역대 점수[편집 | 원본 편집]

모바일 환경에서 표가 제대로 나오지 않을 수 있음

페스룰이 '-'으로 표시된 룰은 기본 룰 체택 기간임.
현재 기본 룰은 2022년 11월 18일 ~ 11월 30일의 페스룰을 기본으로 함
누락된 점수는 '-'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2023년 그2 그3 그4 그5 그6 그7 페스룰
기간 승급 잔류 승급 잔류 승급 잔류 승급 잔류 승급 잔류
10/19 ~ 10/30
A
B
220605
219397
-
10/09 ~ 10/19
A
B
220009
223602
-
03/10 ~ 03/20
A
B
-
41,266
-
60,177
-
-
-
-
113,895
115,527
125,633
125,185
209,333
209,747
-
02/28 ~ 03/10
A
B
38,343
41,664
59,676
60,328
81,546
-
91,316
-
116,611
118,017
125,822
126,213
-
210,516
02/28 ~ 03/10
비주얼 페스티벌
심사위원(그레이드7 HARD) 특이사항
유행 속성 흥미치 영향력 바닐라 룰에 비해 심사위원의 체력이 증가, 매 턴마다 1배 대미지 및 Vi 15% UP[4턴] 부여
2위 보컬 9,000,000 231
3위 댄스 9,000,000 231
1위 비주얼 9,750,000 231
02/19 ~ 02/28
A
B
34,405
34,011
59,759
59,171
80,950
-
90,067
-
111,651
112,137
123,437
124,047
184,171
200,100
02/19 ~ 02/28
댄스 페스티벌
심사위원(그레이드7 HARD) 특이사항
유행 속성 흥미치 영향력 바닐라 룰에 비해 심사위원의 체력이 증가, Da는 더 많이 증가
Da 심사위원은 매 턴 1배 데미지 및 릴렉스 효과 1% 부여[2턴]
이외 심사위원은 바닐라 룰(4턴마다 2배 대미지 및 각 속성 10% DOWN[2턴])
3위 보컬 9,750,000 231
1위 댄스 12,000,000 231
2위 비주얼 9,750,000 231
02/10 ~ 02/19
A
B
36,593
36,853
59,534
59,614
-
81,276
-
88,881
112,794
112,179
124,211
124,090
206,261
205,057
-
01/31 ~ 02/10
A
B
35,973
37,230
59,516
59,393
80,625
80,992
90,595
90,616
113,405
-
126,175
-
185,904
206,172
01/31 ~ 02/10
비주얼 페스티벌
심사위원(그레이드7 HARD) 특이사항
유행 속성 흥미치 영향력 바닐라 룰에 비해 심사위원의 체력이 증가, Vo는 더 많이 증가
Vo 심사위원은 매 턴 1배 데미지 및 Vo 20% UP[2턴] 부여
이외 심사위원은 바닐라 룰(4턴마다 2배 대미지 및 각 속성 10% DOWN[2턴])
3위 보컬 12,000,000 231
2위 댄스 9,000,000 231
1위 비주얼 9,000,000 231
01/20 ~ 01/31
A
B
35,310
-
59,058
-
-
80,794
-
89,492
112,348
112,019
124,459
124,001
207,833
207,948
01/20 ~ 01/31
윈터 페스티벌
심사위원(그레이드7 HARD) 특이사항
유행 속성 흥미치 영향력 심사위원은 기본룰

유닛 보너스 강화: 특정 기간에 특정 유닛 강화
강화 기간에 해당 유닛의 아이돌이 둘 이상 편성시, 기초 능력 보너스 +50%으로 변경
01/20 15:00 ~ 01/24 14:59:
일루미네이션 스타즈, 안티카, 방과후 클라이맥스 걸즈
01/24 15:00 ~ 01/28 14:59:
방과후 클라이맥스 걸즈, 스트레이라이트, 시즈

01/28 15:00 ~ 01/31 11:59:
방과후 클라이맥스 걸즈, 알스트로메리아, 녹칠
2위 보컬 7,500,000 231
1위 댄스 9,000,000 231
3위 비주얼 7,500,000 231
01/10 ~ 01/20
A
B
31,377
32,103
58,380
58,181
79,781
79,947
86,763
87,053
110,543
110,372
124,524
125,134
181,165
201,789
01/10 ~ 01/20
보컬 페스티벌
심사위원(그레이드7 HARD) 특이사항
유행 속성 흥미치 영향력 바닐라 룰에 비해 심사위원의 체력이 증가, Da는 더 많이 증가
매턴마다 1배 데미지 및 Da 10% DOWN[2턴] 부여
1위 보컬 9,000,000 231
3위 댄스 9,000,000 231
2위 비주얼 9,750,000 231
01/01 ~ 01/10
A
B
31,003
31,358
58,992
59,044
79,622
79,678
87,502
86,171
107,839
107,887
123,098
122,622
179,148
180,950
01/01 ~ 01/10
비주얼 페스티벌
심사위원(그레이드7 HARD) 특이사항
유행 속성 흥미치 영향력 바닐라 룰에 비해 유행 1위 심사위원의 체력이 증가
자신에게 흥미 0.9[2턴] 3개 부여
2위 보컬 9,750,000 231
3위 댄스 7,500,000 231
1위 비주얼 7,500,000 231
  • 2022년
2022년 그2 그3 그4 그5 그6 그7 페스룰
기간 승급 잔류 승급 잔류 승급 잔류 승급 잔류 승급 잔류
12/20 ~ 01/01
A
B
33,121
31,745
58,250
58,011
79,740
-
89,831
-
111,774
111,641
125,960
125,756
207,039
204,807
12/20 ~ 01/01
윈터 페스티벌
심사위원(그레이드7 HARD) 특이사항
유행 속성 흥미치 영향력 심사위원은 기본룰

유닛 보너스 강화: 특정 기간에 특정 유닛 강화
강화 기간에 해당 유닛의 아이돌이 둘 이상 편성시, 기초 능력 보너스 +50%으로 변경
12/20 15:00 ~ 12/24 14:59:
일루미네이션 스타즈, 방과후 클라이맥스 걸즈, 시즈
12/24 15:00 ~ 12/28 14:59:
일루미네이션 스타즈, 안티카, 녹칠

12/28 15:00 ~ 12/31 11:59:
일루미네이션 스타즈, 스트레이라이트, 알스트로메리아
1위 보컬 9,000,000 231
2위 댄스 7,500,000 231
3위 비주얼 7,500,000 231
12/09 ~ 12/20
A
B
34,251
34,520
58,711
59,052
79,797
80,212
91,314
92,275
111,748
112,275
125,340
125,239
206,526
202,668
12/09 ~ 12/20
댄스 페스티벌
심사위원(그레이드7 HARD) 특이사항
유행 속성 흥미치 영향력 바닐라 룰에 비해 심사위원의 체력이 증가, 데미지 감소
Da 심사위원은 체력이 더 많이 증가
3위 보컬 9,000,000 174
2위 댄스 10,500,000 174
1위 비주얼 9,000,000 174
11/30 ~ 12/09
A
B
29,986
29,795
56,385
56,188
77,926
77,949
91,269
91,092
107,477
108,497
125,559
125,959
194,190
187,424
11/30 ~ 12/09
비주 페스티벌
심사위원(그레이드7 HARD) 특이사항
유행 속성 흥미치 영향력 바닐라 룰에 비해 심사위원의 체력이 증가, Vo 심사위원은 더 많이 증가
3위 보컬 9,000,000 231
2위 댄스 9,000,000 231
1위 비주얼 10,500,000 231
11/18 ~ 11/30
A
B
-
28,372
-
55,618
60,836
65,209
82,579
82,591
106,606
106,657
123,453
123,466
204,145
205,916
11/18 ~ 11/30
댄스 페스티벌
심사위원(그레이드7 HARD) 특이사항
유행 속성 흥미치 영향력 바닐라 룰에 비해 심사위원의 체력이 증가, Vi 심사위원은 더 많이 증가
2위 보컬 7,500,000 231
1위 댄스 9,000,000 231
3위 비주얼 7,500,000 231
11/10 ~ 11/18 7,661 39,604 32,875 78,609 102,685 125,620 173,844
11/10 ~ 11/18
비주얼 페스티벌
심사위원(그레이드7 HARD) 특이사항
유행 속성 흥미치 영향력 바닐라 룰에 비해 심사위원의 체력이 증가, Vi 심사위원은 더 많이 증가
그레이드 페스 업데이트로 인한 잔류, 승격 인원 변동
2위 보컬 7,500,000 231
3위 댄스 7,500,000 231
1위 비주얼 9,000,000 231
10/31 ~ 11/10 31,126 59,092 80,733 92,090 117,718 130,089 213,150
10/31 ~ 11/10
댄스 페스티벌
심사위원(그레이드7 HARD) 특이사항
유행 속성 흥미치 영향력 바닐라 룰에 비해 심사위원의 체력이 증가, Vi 심사위원은 더 많이 증가
매 턴 1배 데미지 및 해당 속성 20% UP[3턴] 부여
1위 보컬 10,000,000 231
3위 댄스 10,000,000 231
2위 비주얼 11,000,000 231
10/20 ~ 10/31 35,781 59,648 81,733 94,323 120,127 144,869 210,556
10/20 ~ 10/31
댄스 페스티벌
심사위원(그레이드7 HARD) 특이사항
유행 속성 흥미치 영향력 바닐라 룰에 비해 심사위원의 체력이 증가, 데미지 감소
Vi 심사위원은 더 많이 증가함
매 턴마다 1배 데미지 및 Vi 15% UP[4턴] 부여
3위 보컬 8,000,000 231
1위 댄스 8,000,000 231
2위 비주얼 10,000,000 231
10/11 ~ 10/20 40,408 58,237 80,550 92,194 117,698 144,106 207,987 -
09/30 ~ 10/11 36,223 59,243 81,265 93,078 116,170 129,843 208,115
09/30 ~ 10/11
댄스 페스티벌
심사위원(그레이드7 HARD) 특이사항
유행 속성 흥미치 영향력 바닐라 룰에 비해 심사위원의 체력이 증가, 데미지 감소
Da 심사위원은 더 많이 증가함
매 턴마다 1배 데미지 및 주목도 50% DOWN[3턴] 부여
2위 보컬 8,000,000 185
1위 댄스 10,000,000 185
3위 비주얼 8,000,000 185
09/20 ~ 09/30 33,467 57,254 79,029 90,957 116,152 143,939 207,819
09/20 ~ 09/30
오텀 페스티벌
심사위원(그레이드7 HARD) 특이사항
유행 속성 흥미치 영향력 룰은 바닐라 룰

유닛 보너스 강화: 특정 기간에 특정 유닛 강화
강화 기간에 해당 유닛의 아이돌이 둘 이상 편성시, 기초 능력 보너스 +50%으로 변경
09/20 15:00 ~ 09/23 14:59:
일루미네이션 스타즈, 알스트로메리아, 시즈
09/23 15:00 ~ 09/27 14:59:
일루미네이션 스타즈, 안티카, 방과후 클라이맥스 걸즈

09/27 15:00 ~ 09/30 11:59:
일루미네이션 스타즈, 스트레이라이트, 녹칠
3위 보컬 5,000,000 231
2위 댄스 5,000,000 231
1위 비주얼 6,000,000 231
09/10 ~ 09/20 37,822 57,524 79,339 90,753 113,739 142,251 208,020 -
08/31 ~ 09/10 33,507 57,365 79,593 92,369 116,482 141,717 206,662
08/31 ~ 09/10
비주얼 페스티벌
심사위원(그레이드7 HARD) 특이사항
유행 속성 흥미치 영향력 바닐라 룰에 비해 심사위원의 체력이 증가
DaVi 심사위원은 더 많이 증가함
매 턴마다 1배 데미지 및 각 심사위원 속성 20% UP[3턴] 부여
2위 보컬 6,500,000 231
3위 댄스 8,000,000 231
1위 비주얼 8,000,000 231
08/19 ~ 08/31 35,260 58,459 80,309 93,324 118,534 143,034 206,775
08/19 ~ 08/31
댄스 페스티벌
심사위원(그레이드7 HARD) 특이사항
유행 속성 흥미치 영향력 바닐라 룰에 비해 심사위원의 체력이 증가
Vo 심사위원은 더 많이 증가함

매 턴마다 1배 데미지 및 주목도 50% DOWN[3턴] 부여

안티카 유닛 보너스 +50%, 다른 유닛은 +20%
3위 보컬 8,000,000 231
1위 댄스 6,000,000 231
2위 비주얼 6,000,000 231
08/10 ~ 08/19 29,655 56,119 78,119 89,138 113,005 139,059 203,699 -
07/31 ~ 08/10 11,559 15,008 21,898 30,329 56,423 77,891 89,834 112,823 136,850 205,039
07/31 ~ 08/10
비주얼 페스티벌
심사위원(그레이드7 HARD) 특이사항
유행 속성 흥미치 영향력 바닐라 룰에 비해 심사위원의 체력이 증가
Vi 심사위원은 더 많이 증가함
VoDa는 4턴마다 2배의 데미지 및 각 속성별 10% DOWN[2턴] 부여
Vi는 매 턴마다 1배 데미지 및 Vi 20% DOWN[3턴]
3위 보컬 6,500,000 231
2위 댄스 6,500,000 231
1위 비주얼 8,000,000 231
07/21 ~ 07/31 10,100 15,309 21,819 31,974 55,596 77,091 88,742 112,176 137,410 204,470 -
07/11 ~ 07/21 10,364 31,950 55,585 76,547 86,486 108,807 135,087 204,514 -
06/30 ~ 07/11 28,428 54,066 75,066 86,950 109,912 135,067 202,080
06/30 ~ 07/11
비주얼 페스티벌
심사위원(그레이드7 HARD) 특이사항
유행 속성 흥미치 영향력 바닐라 룰에 비해 심사위원의 체력이 증가
Da 심사위원은 더 많이 증가함
2턴마다 2배의 데미지 및 각 속성별 30% DOWN[3턴] 부여
2위 보컬 5,500,000 231
3위 댄스 6,500,000 231
1위 비주얼 5,500,000 231
06/20 ~ 06/30 13,651 17,478 20,286 53,807 74,541 85,179 108,696 132,878 201,420
06/20 ~ 06/30
댄스 페스티벌
심사위원(그레이드7 HARD) 특이사항
유행 속성 흥미치 영향력 바닐라 룰에 비해 심사위원의 체력이 증가
Vi 심사위원은 더 많이 증가함
매 턴 1배의 데미지 및 주목도 10% UP[2턴] 부여
3위 보컬 6,000,000 231
1위 댄스 6,000,000 231
2위 비주얼 7,500,000 231
06/10 ~ 06/20 18,221 23,698 33,702 60,104 77,107 88,476 108,122 133,728 186,887
06/10 ~ 06/20
보컬 페스티벌
심사위원(그레이드7 HARD) 특이사항
유행 속성 흥미치 영향력 바닐라 룰에 비해 심사위원의 체력이 증가
Vo 심사위원은 더 많이 증가함
1위 보컬 6,000,000 231
2위 댄스 5,000,000 231
3위 비주얼 5,000,000 231
05/31 ~ 06/10 12,506 19,630 29,020 41,784 60,422 78,466 92,172 106,100 118,724 180,210
05/31 ~ 06/10
비주얼 페스티벌
심사위원(그레이드7 HARD) 특이사항
유행 속성 흥미치 영향력 바닐라 룰에 비해 심사위원의 체력이 증가
Da 심사위원은 더 많이 증가함
심사위원의 영향력(피해량)이 바닐라 룰에 비해 적음(0.75배)
심사위원이 한번에 6유닛 전체에게 반응함
3위 보컬 5,440,000 174
2위 댄스 6,800,000 174
1위 비주얼 5,440,000 174
05/20 ~ 05/31 12,764 21,733 32,661 59,118 78,039 91,490 107,898 132,743 176,677
05/20 ~ 05/31
스프링 페스티벌
심사위원(그레이드7 HARD) 특이사항
유행 속성 흥미치 영향력 바닐라 룰에 비해 심사위원의 체력이 증가
Da 심사위원은 더 많이 증가함

유닛 보너스 강화: 특정 기간에 특정 유닛 강화
강화 기간에 해당 유닛의 아이돌이 둘 이상 편성시, 기초 능력 보너스 +50%으로 변경
05/20 15:00 ~ 05/23 14:59:
방과후 클라이맥스 걸즈, 알스트로메리아, 스트레이라이트
05/23 15:00 ~ 05/27 14:59:
일루미네이션 스타즈, 알스트로메리아, 녹칠

05/27 15:00 ~ 05/31 11:59:
안티카, 알스트로메리아, 시즈
1위 보컬 5,100,000 231
3위 댄스 7,125,000 231
2위 비주얼 5,100,000 231
05/10 ~ 05/20 42,024 58,066 76,045 87,341 105,479 128,974 174,573
05/10 ~ 05/20
보컬 페스티벌
심사위원(그레이드7 HARD) 특이사항
유행 속성 흥미치 영향력 바닐라 룰에 비해 심사위원의 체력이 증가
Vo 심사위원은 더 많이 증가함
1위 보컬 4,750,000 231
3위 댄스 3,400,000 231
2위 비주얼 3,400,000 231
04/30 ~ 05/10 41,591 58,507 74,415 86,415 103,762 128,280 173,394
04/30 ~ 05/10
비주얼 페스티벌
심사위원(그레이드7 HARD) 특이사항
유행 속성 흥미치 영향력 바닐라 룰에 비해 심사위원의 체력이 증가
Vi 심사위원은 더 많이 증가함
시즈의 유닛 보너스 50%로 증가
2위 보컬 4,080,000 231
3위 댄스 4,080,000 231
1위 비주얼 5,440,000 231
04/20 ~ 04/30 42,405 57,820 72,990 84,495 103,560 123,650 171,490
04/20 ~ 04/30
댄스 페스티벌
심사위원(그레이드7 HARD) 특이사항
유행 속성 흥미치 영향력 바닐라 룰에 비해 심사위원의 체력이 증가
Vi 심사위원은 더 많이 증가함
매 턴마다 주목도 10% UP[2턴] 부여
3위 보컬 4,080,000 231
1위 댄스 4,080,000 231
2위 비주얼 6,120,000 231
04/11 ~ 04/20 41,795 58,902 71,684 82,704 102,698 125,371 171,579
04/11 ~ 04/20
보컬 페스티벌
심사위원(그레이드7 HARD) 특이사항
유행 속성 흥미치 영향력 바닐라 룰에 비해 심사위원의 체력이 증가
Vo 심사위원은 더 많이 증가함
1위 보컬 4,750,000 231
2위 댄스 3,400,000 231
3위 비주얼 3,400,000 231
04/01 ~ 04/11 20,108 28,655 43,264 58,489 73,159 84,448 102,930 125,113 171,753
04/01 ~ 04/11
댄스 페스티벌
심사위원(그레이드7 HARD) 특이사항
유행 속성 흥미치 영향력 바닐라 룰에 비해 Vo 심사위원의 체력이 증가
매 턴 1배 영향력 & Da 30% DOWN[3턴] 부여
3위 보컬 5,100,000 231
2위 댄스 3,740,000 231
1위 비주얼 3,740,000 231
03/19 ~ 04/01 12,229 19,230 22,413 41,076 56,360 71,991 82,801 103,041 126,063 173,736
03/19 ~ 04/01
스프링 페스티벌
심사위원(그레이드7 HARD) 특이사항
유행 속성 흥미치 영향력 바닐라 룰에 비해 심사위원의 체력이 증가, Vo 심사위원은 더 많이 증가

유닛 보너스 강화: 특정 기간에 특정 유닛 강화
강화 기간에 해당 유닛의 아이돌이 둘 이상 편성시, 기초 능력 보너스 +50%으로 변경
03/19 15:00 ~ 03/23 14:59:
일루미네이션 스타즈, 방과후 클라이맥스 걸즈, 스트레이라이트
03/23 15:00 ~ 03/27 14:59:
안티카, 방과후 클라이맥스 걸즈, 녹칠
03/27 15:00 ~ 03/31 23:59:
알스트로메리아, 방과후 클라이맥스 걸즈, 시즈

페스 집계 종료 시각과 페스 이벤트의 종료 시각이 다름
1위 보컬 5,440,000 231
3위 댄스 4,080,000 231
2위 비주얼 4,080,000 231
03/10 ~ 03/19 11,888 41,516 56,520 71,895 83,034 100,967 123,511 173,026
03/10 ~ 03/19
댄스 페스티벌
심사위원(그레이드7 HARD) 특이사항
유행 속성 흥미치 영향력 바닐라 룰에 비해 Da 심사위원의 체력이 증가
2위 보컬 3,400,000 231
1위 댄스 4,750,000 231
3위 비주얼 3,400,000 231
02/28 ~ 03/10 9,729 15,915 21,554 32,929 56,852 71,783 82,205 101,731 120,905 171,810
02/28 ~ 03/10
보컬 페스티벌
심사위원(그레이드7 HARD) 특이사항
유행 속성 흥미치 영향력 바닐라 룰에 비해 심사위원의 체력이 증가, 심사위원의 영향력(데미지) 감소
1위 보컬 6,800,000 189
2위 댄스 6,800,000 189
3위 비주얼 6,800,000 189
02/19 ~ 02/28 16,014 21,737 40,803 56,114 71,660 82,525 99,652 122,490 171,166
02/19 ~ 02/28
댄스 페스티벌
심사위원(그레이드7 HARD) 특이사항
유행 속성 흥미치 영향력 바닐라 룰에 비해 Da 심사위원의 체력이 증가
3위 보컬 3,400,000 231
1위 댄스 4,750,000 231
2위 비주얼 3,400,000 231
02/10 ~ 02/19 14,625 21,733 32,821 57,379 72,450 80,135 97,166 110,629 168,920
02/10 ~ 02/19
비주얼 페스티벌
심사위원(그레이드7 HARD) 특이사항
유행 속성 흥미치 영향력 바닐라 룰에 비해 심사위원의 체력이 증가

Vo 심사위원이 가장 먼저 행동하며, 자신에게 흥미반전 부여[1턴]
Da 심사위원이 Da 20% UP 부여
Vi 심사위원이 4턴마다 2배 피해 및 Vi 10% DOWN[2턴]

모든 심사위원은 턴에 한 개의 유닛에게 반응함
2위 보컬 6,800,000 347
3위 댄스 6,800,000 347
1위 비주얼 6,800,000 347
01/31 ~ 02/10 10,054 19,596 25,593 41,028 57,035 72,290 84,251 102,246 123,724 171,351
01/31 ~ 02/10
댄스 페스티벌
심사위원(그레이드7 HARD) 특이사항
유행 속성 흥미치 영향력 바닐라 룰에 비해 심사위원의 체력이 증가, Vi 심사위원은 더 많이 증가
자신에게 흥미 1.02배[5턴] x3 부여
2위 보컬 6,120,000 231
1위 댄스 6,120,000 231
3위 비주얼 6,800,000 231
01/20 ~ 01/31 15,061 21,612 39,105 55,888 71,153 81,980 97,956 120,545 170,640
01/20 ~ 01/31
윈터 페스트벌
심사위원(그레이드7 HARD) 특이사항
유행 속성 흥미치 영향력 바닐라 룰에 비해 심사위원의 체력이 증가, Vi 심사위원은 더 많이 증가

유닛 보너스 강화: 특정 기간에 특정 유닛 강화
강화 기간에 해당 유닛의 아이돌이 둘 이상 편성시, 기초 능력 보너스 +50%으로 변경
01/20 15:00 ~ 01/23 14:59:
안티카, 시즈, 방과후 클라이맥스 걸즈
01/23 15:00 ~ 01/27 14:59:
알스트로메리아, 스트레이라이트, 방과후 클라이맥스 걸즈

01/27 15:00 ~ 01/31 11:59:
일루미네이션 스타즈, 녹칠, 방과후 클라이맥스 걸즈
3위 보컬 3,400,000 231
2위 댄스 3,400,000 231
1위 비주얼 4,750,000 231
01/11 ~ 01/20 14,730 21,382 31,980 56,025 70,545 81,271 99,277 122,334 169,648
01/11 ~ 01/20
보컬 페스티벌
심사위원(그레이드7 HARD) 특이사항
유행 속성 흥미치 영향력 바닐라 룰에 비해 심사위원의 체력이 증가, Da 심사위원은 더 많이 증가
Da 5% UP[1턴] 부여
1위 보컬 4,420,000 231
3위 댄스 5,100,000 231
2위 비주얼 4,420,000 231
01/01 ~ 01/11 12,347 16,275 22,030 32,307 57,075 71,593 83,167 97,095 119,521 161,783
01/01 ~ 01/11
비주얼 페스티벌
심사위원(그레이드7 HARD) 특이사항
유행 속성 흥미치 영향력 바닐라 룰에 비해 심사위원의 체력이 증가, Da 심사위원은 더 많이 증가
한번에 한명에게 반응, Da 20% UP[2턴] 부여
2위 보컬 4,760,000 462
3위 댄스 6,120,000 462
1위 비주얼 4,760,000 462
  • 2021년
2021년 그2 그3 그4 그5 그6 그7 페스룰
기간 승급 잔류 승급 잔류 승급 잔류 승급 잔류 승급 잔류
12/22 ~ 01/01 38,841 56,169 71,176 83,126 98,270 122,008 166,264
12/22 ~ 01/01
보컬 페스티벌
심사위원(그레이드7 HARD) 특이사항
유행 속성 흥미치 영향력 바닐라 룰에 비해 Vo심사위원의 체력이 증가
1위 보컬 4,800,000 231
2위 댄스 3,000,000 231
3위 비주얼 3,000,000 231
12/10 ~ 12/22 41,274 57,622 72,619 84,279 98,164 118,525 163,014
12/10 ~ 12/22
댄스 페스티벌
심사위원(그레이드7 HARD) 특이사항
유행 속성 흥미치 영향력 바닐라 룰에 비해 심사위원의 체력이 증가
Da 심사위원이 턴마다 자신에게 흥미 0.95배[2턴]x3 부여함
3위 보컬 4,800,000 231
1위 댄스 4,800,000 231
2위 비주얼 4,800,000 231
11/30 ~ 12/10 41,354 72,011 83,389 98,497 118,249 159,561
11/30 ~ 12/10
보컬 페스티벌
심사위원(그레이드7 HARD) 특이사항
유행 속성 흥미치 영향력 바닐라 룰에 비해 심사위원의 체력이 증가
Da 심사위원은 체력이 더 많이 증가함
심사위원이 턴마다 1배 어필 및 릴렉스 효과 3%[2턴] 부여함
1위 보컬 3,600,000 231
3위 댄스 4,800,000 231
2위 비주얼 3,600,000 231
11/19 ~ 11/30 21,395 55,845 80,287 96,438 118,941 157,962
11/19 ~ 11/30
오텀 페스티벌
심사위원(그레이드7 HARD) 특이사항
유행 속성 흥미치 영향력 바닐라 룰에 비해 Da 심사위원의 체력이 증가

이외에는 바닐라 룰과 같음
유닛 보너스 강화: 특정 기간에 특정 유닛 강화
강화 기간에 해당 유닛의 아이돌이 둘 이상 편성시, 기초 능력 보너스 +50%으로 변경
11/19 15:00 ~ 11/23 14:59:
방과후 클라이맥스 걸즈, 녹칠, 시즈
11/23 15:00 ~ 11/26 14:59:
안티카, 방과후 클라이맥스 걸즈, 스트레이라이트

11/26 15:00 ~ 11/30 11:59:
일루미네이션 스타즈, 방과후 클라이맥스 걸즈, 알스트로메리아
2위 보컬 3,000,000 231
1위 댄스 4,500,000 231
3위 비주얼 3,000,000 231
11/10 ~ 11/19 39,030 56,280 71,475 82,486 95,327 116,006 159,354
11/10 ~ 11/19
비주얼 페스티벌
심사위원(그레이드7 HARD) 특이사항
유행 속성 흥미치 영향력 바닐라 룰에 비해 Vi 심사위원의 체력이 증가
3위 보컬 3,000,000 231
2위 댄스 3,000,000 231
1위 비주얼 4,500,000 231
10/31 ~ 11/10 11,896 22,881 56,625 71,838 83,580 99,084 124,805 167,525
10/31 ~ 11/10
댄스 페스티벌
심사위원(그레이드7 HARD) 특이사항
유행 속성 흥미치 영향력 바닐라 룰에 비해 심사위원의 체력이 증가

Vo,DaVi보다 더 많이 증가함

매 턴마다 자신에게 흥미 1.03배[5턴] x3 부여
3위 보컬 4,200,000 231
1위 댄스 4,200,000 231
2위 비주얼 4,800,000 231
10/21 ~ 10/31 38,220 57,090 72,001 84,988 101,984 126,808 168,195
10/21 ~ 10/31
비주얼 페스티벌
심사위원(그레이드7 HARD) 특이사항
유행 속성 흥미치 영향력 바닐라 룰에 비해 심사위원의 체력이 증가

Vo,DaVi보다 더 많이 증가함
매 턴마다 자신에게 흥미 1.1배[5턴] x2 부여

한번에 3유닛이 아닌 2유닛에게 어필
2위 보컬 7,500,000 231
3위 댄스 7,500,000 231
1위 비주얼 6,000,000 231
10/12 ~ 10/21 56,144 71,104 82,273 96,839 120,486 165,509
10/12 ~ 10/21
보컬 페스티벌
심사위원(그레이드7 HARD) 특이사항
유행 속성 흥미치 영향력 바닐라 룰에 비해 Vo심사위원의 체력이 증가, 나머지는 그대로
1위 보컬 4,500,000 231
2위 댄스 3,000,000 231
3위 비주얼 3,000,000 231
09/30 ~ 10/12 27,989 85,153 97,746 120,533 163,142
09/30 ~ 10/12
비주얼 페스티벌
심사위원(그레이드7 HARD) 특이사항
유행 속성 흥미치 영향력 바닐라 룰에 비해 심사위원의 체력이 증가, Vi는 보다 더 많음

Vo, Da은 매턴마다 스테이터스 20% DOWN[3턴] 부여함

Vi은 4턴 마다 2배 데미지,스테이터스 10%[2턴]을 부여함
3위 보컬 4,200,000 231
2위 댄스 4,200,000 231
1위 비주얼 5,400,000 231
09/21 ~ 09/30 21,612 56,413 70,959 81,620 96,730 118,605 162,732 -
09/10 ~ 09/21 27,340 40,869 56,448 71,286 83,220 97,289 120,143 163,076 -
08/31 ~ 09/10 27,504 32,172 56,251 71,981 83,416 97,647 119,417 158,489
08/31 ~ 09/10
비주얼 페스티벌
심사위원(그레이드7 HARD) 특이사항
유행 속성 흥미치 영향력 바닐라 룰에 비해 심사위원의 체력이 증가, 데미지 감소

Vo, Da은 4턴마다 2배 데미지, 스테이터스 10% DOWN 효과
Vi은 매턴 리액션 회피율 10%[3턴]을 부여함

모든 심사위원이 전체공격 어필을 사용함
2위 보컬 3,900,000 174
3위 댄스 3,900,000 174
1위 비주얼 4,800,000 174
08/20 ~ 08/31 9,382 21,452 57,102 71,585 84,288 101,376 122,411 165,846
08/20 ~ 08/31
섬머 페스티벌
심사위원(그레이드7 HARD) 특이사항
유행 속성 흥미치 영향력 바닐라 룰에 비해 심사위원의 체력이 증가

유닛 보너스 강화: 특정 기간에 특정 유닛 강화
강화 기간에 해당 유닛의 아이돌이 둘 이상 편성시, 기초 능력 보너스 +50%으로 변경
08/20 15:00 ~ 08/24 14:59:
알스트로메리아, 스트레이라이트, 시즈
08/24 15:00 ~ 08/27 14:59:
일루미네이션 스타즈, 방과후 클라이맥스 걸즈, 시즈

08/27 15:00 ~ 08/31 11:59:
안티카, 녹칠, 시즈
1위 보컬 5,400,000 231
2위 댄스 5,400,000 231
3위 비주얼 5,400,000 231
08/10 ~ 08/20 28,242 56,536 72,354 84,625 99.674 125,823 165,893 -
07/31 ~ 08/10 28,814 73,250 85,449 100,010 120,482 162,509
07/31 ~ 08/10
비주얼 페스티벌
심사위원(그레이드7 HARD) 특이사항
유행 속성 흥미치 영향력 바닐라 룰에 비해 심사위원의 체력이 증가
매 턴마다 Vi 5% UP[3턴] 부여
3위 보컬 4,500,000 231
2위 댄스 3,000,000 231
1위 비주얼 6,000,000 231
07/20 ~ 07/31 57,261 73,588 86,165 101,278 121,411 161,832
07/20 ~ 07/31
댄스 페스티벌
심사위원(그레이드7 HARD) 특이사항
유행 속성 흥미치 영향력 바닐라 룰에 비해 심사위원의 체력이 증가

4턴마다 데미지 2배, 스테이터스 10% DOWN[2턴] 부여
모든 유닛 보너스 +20%, 포지션 보너스 강화:

Vo담당: Vi +50%, Da담당: Vo +50%, Vi담당: Da +50%
2위 보컬 3,000,000 231
1위 댄스 6,000,000 231
3위 비주얼 4,500,000 231
07/10 ~ 07/20 25,304 41,062 83,781 99,089 120,681 157,837 -
06/30 ~ 07/10 11,706 27,779 55,174 82,343 96,247 119,684 159,054
06/30 ~ 07/10
비주얼 페스티벌
심사위원(그레이드7 HARD) 특이사항
유행 속성 흥미치 영향력 바닐라 룰에 비해 심사위원의 체력이 증가

4턴마다 데미지 2배, 스테이터스 10% DOWN[2턴] 부여

유닛 보너스 강화: 시즈: +100% / 타유닛: +20%
2위 보컬 2,520,000 231
3위 댄스 3,780,000 231
1위 비주얼 5,040,000 231
2021년 그1 그2 그3 그4 그5 그6 그7
기간 승급 잔류 승급 잔류 승급 잔류 승급 잔류 승급 잔류 승급 잔류
06/21 ~ 06/30 20,375 54,615 70,073 80,172 123,021 162,298
06/11 ~ 06/21 20,913 55,025 69,915 81,855 98,146 120,981 157,664
06/01 ~ 06/11 21,651 29,254 54,841 70,170 82,542 98,440 122,100 159,862
05/20 ~ 06/01 27,550 54,240 69,558 79,890 100,695 123,754 160,650
05/10 ~ 05/20 8,940 20,542 28,195 54,450 70,073 82,945 99,940 127,202 167,025
04/30 ~ 05/10 9,520 21,211 28,805 54,801 70,778 83,019 101,963 127,926 168,568
04/20 ~ 04/30 8,160 20831 82,668 126,386
04/01 ~ 04/12 9,685 55,674 71,390 98,760 121,520 159,356
03/22 ~ 04/01 7,383 20,700 79,788 94,952 111,050
03/12 ~ 03/22 9,176 20,943 55,345 80,731 94,618 120,939 140,679
02/28 ~ 03/12 9,821 19,334 21,374 79,084 114,463
02/19 ~ 02/28 9,651 54,525 77,550 120,136 155718
02/10 ~ 02/19 39,444 55,215 82,073 99,089 122,594 159,054
02/01 ~ 02/10 9,345 21,232 29,676 54,989 79,532 97,426 123,400 159,054
01/22 ~ 02/01 7,145 54,084 68,779 95,481 124,637 159,054
01/12 ~ 01/22 6,772 54,240 69,839 78,246 158,681
  • 2020년
2020년 그1 그2 그3 그4 그5 그6 그7
기간 승급 잔류 승급 잔류 승급 잔류 승급 잔류 승급 잔류 승급 잔류
12/23 ~ 01/12 기록 누락
12/11 ~ 12/23 12,366 19,428 21,470 31,489 54,888 80.994 126,975 160,845
11/30 ~ 12/11 7,923 21,238 54,428 77,931 97,937 159,588
11/20 ~ 11/30 9,426 27,516 39,841 77,551 100,487 128,712
11/10 ~ 11/20 9.045 37,174 54,390 69,502 77,224 128,600 154,856
10/30 ~ 11/10 8,085 55,527 69,019 83,533 129,131
10/21 ~ 10/30 27,818 38,651 55,011 71,116 80,748 130,985
10/12 ~ 10/21 11,833 21,056 27,842 70,320 76,882 99,135 129,882 137,340
09/30 ~ 10/12 20,137 53,252 79,659 99,768 124,118
09/23 ~ 09/30 8,925 38,223 53,532 75,345 99,600 128,535 158,132
09/11 ~ 09/23 70,284 78,020 130,532
08/31 ~ 09/11 54,271 80,013 102,886 162,070
08/21 ~ 08/31 54,143 77,182 130,895 137,751
08/10 ~ 08/21 55,483 82,365 131,279 150,634
07/21 ~ 08/10 28,645 55,363 82,717 100,672 131,556 161,249
07/10 ~ 07/21 9,717 54,438 73,649 77,647 100,672 132,480 165,186
06/30 ~ 07/10 95,452 127,652
06/19 ~ 06/30 54,641 81,591 102,552 133,584
06/10 ~ 06/19 27,846 54,121 77,993 135,154 179,565
05/31 ~ 06/10 28,361 54,752 81,516 135,958
05/22 ~ 05/31 250 11,759 28,007 55,100 83,132 109,934 135,640
05/13 ~ 05/22 28,439 55,363 86,119 111,000 137,500
04/30 ~ 05/13 250 12,541 28,657 47,606 55,968 87,200 111,863 138,151
04/20 ~ 04/30 28,641 56,004 85,049 110,305 137,282 183,747
04/10 ~ 04/20 74,494 86,413 111,303 138,841 186,260
04/01 ~ 04/10 29,159 51,825 55,547 73,552 81,055 109,478 132,740 181,709
03/19 ~ 03/31 51,525 55,323 79,273 109,020 133,342 187,679